다이어트/디톡스

디톡스워터로 몸의 독소를 제거하자

누적킹 2017. 6. 7.

디톡스워터로 몸의 독소를 제거하자 사람들은 무언가에 쫓기듯 건강에는  안중에 없이 매일 열심히 일하고 스트레스와 싸우며 공해가 가득찬 환경에서 노출되어 살아갑니다.  

TV 방송을 보면서 건강 프로그램등에서 다이어트 식품, 레몬디톡스, 디톡스 다이어트등 단기간에 효과를 볼수 있는 각종 프로그램들을 소개 합니다.   자신이 처해 있는 상태와 흡사한 조건을 비유하며 프로그램을 공감할수 있는 내용을 보면 다음날 부터 마네킹이 되어 똑같이  따라한다고 애를 썹니다. 

 

한달도 못가고 며칠 지나면 다시 일상으로 돌아 갑니다. 사람들은  하루 동안 얻는 양질의 영양소에 비해 얼마나 많은양의 독소들이 자신의 신체에 해를 끼치는지 깨닭지 못합니다. 알려고 하지도 않습니다. 

 

당장 살아가는데 지장을 줄만큼 불편한것이 없기 때문입니다. 디톡스 워터 즉 해독 음료는 자연적으로 염증이나 독소를  줄이고, 에너지를 높이며, 소화를 돕고, 간을 정화 하고 건강한 피부를 촉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 레몬디톡스 다이어트 단기간다이어트 가능할까?

 - 클렌즈주스 보다 더 좋은 디톡스 음료 만들기

 - 밀싹 클렌즈 밀싹 효능 알아보자


Journal of Alternative and Complementary Medicine 에 발표 된 2011 년 연구 는 미국의 허가 된 자연 요법 의사에 의한 임상적 치료법의 사용을 평가 했습니다. naturopathic 192 명의 의사는 임상 해독 요법의 사용에 관한 설문 조사를 실시 했습니다. 

 

응답자의 92 %는 해독 요법을 사용했으며 75 % 이상이 환경 노출, 일반 세정 및 예방 의학, 위장 장애 및 자가 면역 질환에 대해 환자를 치료하기 위해 해독제를 사용했다고 보고서를 제출 했습니다. 

 

그러나 몸을 해독하기 위해 의사가 필요하지 않았습니다. 디톡스음료, 해독 음료는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 제대로 작동하는 신체를 유지하는 비타민과 미네랄을 제공하면서 해독을 자극하는 과일, 야채 및 허브만 있으면 가능 합니다. 

 

여기 연구 내용을 봐도 알수 있듯이 자연해독요법은 기대만큼의 효과가 많이 없더라도 부작용이 거의 미미하다는것에 긍정적인 해석을 할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해독 음료를 직접 만들어 시험해 보시고 나중에 얼마나 몸이 가벼워지고 선명해졌는지 확인해볼수 있습니다

디톡스워터, 디톡스음료, 해독 음료, 클렌즈워터, 해독워터는 같은 단어입니다. 디톡스라는 말이 들어가는 이유가 뭘까요? "해독"이라는 단어를 뜨올릴때 혹시나  금식을 하거나 디톡스를 하기 위한  특별한 공식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지 않으십니까? 하지만 말이 거창할뿐 해독은 그리 복잡하지 않습니다. 

 

주로 쉽게 만들수 있는 해독 음료는 레몬, 사과식초 , 오이 및 수박과 같은 재료로 쉽게 구할수 있거나 대체할수 있는 재료로 쉽게 만들수 있습니다. 현대인들은 매일 환경 오염 물질, 방부제, 중금속, 살충제 및 암 유발 화학 물질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독소를 흡입, 섭취 또는 접촉하여 우리 몸 전체의 조직과 세포에 쌓이고 점차 누적되어 갑니다. 이러한 독소 중 많은 것들은  암, 생식, 대사 및 정신 건강에 나쁜  효과나 결과를 나타냅니다. 해독 음료는 이러한 나쁜결과가 도출되기전에 신체의 부하를 줄이고 문제가 되는것을 방지해줍니다.

 

디톡스를 하기위한 신체내부에 독소가 있다 없다는 어떻게 판단할까요? 대체적인 증상과 징후는 다음과 같습니다.

 

변비, 헛배, 가스, 두통, 피로, 원인모를 통증, 구역질, 뱃살, 피부 문제, 의욕 저하, 구취 이러한 증세외에도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디톡스 워터의 5 가지 장점

1. 간을 정화하고 신체에서 독소를 제거

환경 오염 물질, 살충제, 중금속 및 화학 물질은 우리의 조직과 세포에 저장됩니다. 이것은 면역계 기능, 정신적기능, 신진 대사 및 질병과 싸울 수있는 능력에 영향을 미칩니다. 

 

미병이거나 실제로 질병으로 판명되지 않았지만 원인모를 통증이나 생활에 불편함이 있다면  독소 축적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대체 요법의 일환으로 7일간 해독 프로그램을 실시한 결과  해독의 결과로, 간 해독 용량이 23 % 증가하고 치료 후 요중 황산염 - 크레 톤 비율이 증가하여 간 기능을 개선시킨 경향이 확인 되었습니다.

 

2. 염증을 감소시킵니다.

간장을 정화하고 소화 시스템에 무거운 음식 대신 음료수와 스무디를 마시면 휴식을 취할 수 있으며, 몸 안에서 질병을 유발하는 염증 과 부종을 줄일수 있습니다. 

 

수박, 오이, 딸기 및 생강과 같은 일부 해독 음료 성분은 소화 시스템을 완화시키면서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됩니다. 

 

3.  체중 감소

해독 음료는 신진 대사와 에너지 수준을 높여 주며 하루 종일 신선하고 가벼운 기분을 느끼게 해 줍니다.  자몽과 같은 일부 과일에는 신체가 설탕을 사용하도록 도와주는 특수 효소가 포함되어 있어 신진 대사를 촉진하고 체중 감량을 돕습니다.

 

카이로 프랙틱 의학 저널 (Journal of Chiropractic Medicine) 에 발표 된 2013년 연구는 21 일간의 해독 프로그램의 효과를 평가했습니다. 7 명의 참가자는 하루에 무제한으로 신선한 냉동 과일 및 채소와 적어도 64 온스의 물을 섭취하는 식이 요법을 고수 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프로그램 전반에 걸쳐  탄수화물과 단백질 쉐이크를 섭취하도록 허락 받았습니다. 해독의 결과로 7 명의 참가자는 단기 체중 감소 (평균 11.7 파운드)와 지질 프로파일의 향상을 나타냈습니다. 총 콜레스테롤과 저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 수치도 물론  감소했습니다. 

 

4. 피부 건강 증진

몸에서 독소를 제거하고 염증을 줄임으로써 해독 음료는 피부 건강을 향상시키고 노화의 징후를 최소화 합니다. 피부가 오염 물질과 화학 물질로 막히면 주름, 건조 및 노화의 징후가 발생합니다.

 

과일과 채소로 피부의 신진 대사 메커니즘을 강화하면 피부의 광택이 향상됩니다. 많은 해독 음료 성분은 피부조직을 새롭게 형성하여 노화를 완화시키고 상처를 치료하는 데 도움 이되는 비타민 C 성분이 많은 식품들이 주를 이룹니다. 

 

5. 에너지 및 정신 경보 강화

어떤 해독 음료의 성분은  염증을 줄이고, 간을 정화하며  자연적으로 에너지 레벨을 올릴 것입니다. 독소를 완화 시켜주면  피로감, 기분 변화 및 스트레스가 있는 생활과 반대로 가볍고 상쾌해집니다.

 

레몬, 로즈마리 및 박하와 같은 성분은 몸을 젊게하고 정신적 기분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강력한 식품은 특히 운동이나 바쁜 일상을 마감한 뒤에 수분을 회복시키는데 도움이됩니다. 

 

디톡스워터 레시피는 다음호에 공개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