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디톡스

클렌즈주스 보다 더 좋은 디톡스 음료 만들기

누적킹 2017. 6. 8.

클렌즈주스 보다 더 좋은 디톡스 음료 만들기

클렌즈주스이던지 해독 주스이던지 둘다 가진 공통점은 몸을 클린하게하고 피를 깨끗하게하는게 목적이다. 그러면 외국언어로 디톡스이고 한국말로 고유번역 해보면 청혈주스 정도로 의미가 통하겠습니다. 

 

디톡스 주스의 기원은 동양에서는 약초가 주를 이루며 서양은 허브나 과일종류가 많이 있습니다.

 

최고의  해독음료를 만들기 위한 재료들은  기본적으로 물에 블랜딩 할수 있는 많은 과일, 채소 및 허브가 있습니다. 각 재료에는 디톡스를 지원하고 면역 계통을 도와주며  성인병 및 만성 질병을 예방하는 특정 성분들이 들어 있습니다. 

 

디톡스음료의 원리를 응용하면 자신이 좋아하는 재료를 섞어서 칵테일 할수 있으며 취향에 맞게 선택하는것도 가능 합니다.

 

 

디톡스에 포함되는 재료

 

수박  - 수박은 칼로리가 적고 신체에 수분을 공급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수박 성분중에는 노화를 방지하는 성질을 가진  비타민 A와 비타민 B가 들어 있으며 이 성분들은 염증과 자유 라디칼(유해산소) 손상을 예방 합니다.

 

수박에는 많은 양의 리코펜 (lycopene)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수박의 붉은색 또는 분홍색을 역할을 하는 특정 유형의 카로티노이드이며 강력한 항산화제 역할을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리코펜은 만성 질환 예방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골다공증, 심혈관 질환 및 고혈압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수박은 또한 칼륨과 마그네슘을 제공하여 몸에서 해독과 혈류 및 수분 수준을 관리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오이  - 오이에는 유리기 손상 및 염증을 예방하는 성분이 있습니다. 또한 산화 스트레스로 인한 노화를 느리게하는데 도움이되는 강력한 폴리페놀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오이는 이뇨제이기 때문에 간을 정화시키고 신체 독소를 제거하며 수분 유지를 정상화 하는데 도움이되며 배뇨를 자극합니다. 

 

레몬  - 레몬에는 몸을 해독하는데 도움이 되는 아스코르빈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소화를 돕고 피부를 탄력있게하며 백혈구 생성을 자극하고 면역계 기능을 향상시키는 비타민 C를 제공합니다. 

 

레몬은 피부를 젊어지게 몸을 치유하고 에너지를 증대 할 수있는 성분이 있으며 레몬을 첨가한 디톡스음료는  레몬이 펙틴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라임  - 해독 음료에 라임 쥬스를 추가하면 비타민C와 항산화제가 제공됩니다. 비타민 C는 신체 활동을 향상시키고 면역 체계를 강화하며 유리기 손상을 방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라임은 글루타치온  트랜스퍼라제 (GST)라고 불리는 간에서 효소의 활성을 촉진시킴으로써 해독을 돕습니다. 그리고 소화 기관을 자극하고 담즙과 산 분비를 증가시키는 플라보노이드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자몽 - 자몽의 향기를 맡는 것만으로 자율 신경, 지방 신진 대사 및 식욕에 영향을 주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스웨덴의 카롤린스카 연구소 (Karolinska Institute)에서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자몽은 체중 감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AMP 활성 단백질 키나아제 (AMP-activated protein kinase, AMPK)라고 불리는 자몽에서 발견되는 효소는 신체가 설탕을 이용하여 신진 대사를 촉진시키고 체중 감량을 하도록 돕습니다.

 

AMPK는 일반적으로 운동 중에 근육에 저장된 설탕과 지방을 에너지로 사용하도록 도와줍니다. 자몽은 또한 비타민 C가 풍부하고 몸에 수분을 공급하며 피부와 뇌의 건강을 촉진하기 때문에 면역 체계까지도 향상시킨다고 확인 되었습니다.

 

라스베리  - 라스베리는 체중을 빨리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 천연 화학물질인 케톤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동물 연구에 의하면 라스베리의 케톤은 간 및 내장 지방 조직의 무게뿐만 아니라  고지방 섭취로 인한 체지방 상승을 방지하는데도 도움이 되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케톤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지의 여부는 여전히 논쟁의 여지가 있지만, 라스베리는 비타민 C와 비타민 B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

 

그것은 피부를 건강하게 만들고  자연적으로 노화를 지연시킵니다

딸기  - 딸기의  영양성분중 가장 큰 이점은 항염증성 항산화제의 존재 때문입니다. 딸기에는 노화를 방지하는 플라보노이드가 들어있어 암 및 심혈관 질환을 비롯한 만성 질환의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해독 음료에 딸기를 추가하면 노화를 늦추고 피부를 보호하며 비타민 A와 비타민C를 공급하고 해독을 도와줍니다. 비타민A와 비타민C는 독소를 중화시키고 제거하기 위해 필요합니다 그리고 염증을 감소시키고, 정상적인 소화 시스템 및 pH를 균형있게 지원 합니다.

 

민트  - 민트는 모든 식품 중 가장 높은 항산화 능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그것은 위장이나 소화 불량을 진정시키면서 신경이나 기분감각을 활성화 시켜주는 기능등  해독 음료로  완벽한 성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박하는 위를 통한 담즙의 흐름을 개선하고 소화 과정을 가속화하여 몸을 해독합니다. 또한 항균 특성을 지니고 구강 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생강 - 생강의 의약 효능은 뿌리에서 유래한 기름 성분인 진저롤(gingerols)이 매우 강력한 산화 방지제 및 항염증제 역할을 합니다. 생강은 메스꺼움에 효과적인 소화 기관 및 자연 요법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한약의 대부분 처방에 생강이 들어가지 않는 처방이 없을 정도입니다.  생강은 어떤 해독 음료에도 추가 될 수 있습니다 구토, 변비 및 위장 문제를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생강은 또한 기관에 있는 독소의 축적 되는것을 예방하고  몸을 데우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로즈마리  - 로즈마리는 민트허브의 한 종류이며 항염 작용과 해독 작용을 합니다. 로즈마리는 신진 대사와 해독에 필수적인 신체의 담즙 흐름을 향상시킵니다.

 

로즈마리는 담즙 생성과 담낭의 성능을 높이고 장내 미생물 균형을 돕고 영양 흡수를 촉진하며 독성이 축적 되지않게 도움을 줍니다. 

 

민들레  - 민들레는 소변 생산을 증가시키고 자연적인 완하제로 작용합니다. 민들레는 담즙의 적절한 흐름을 유지하고 간을 정화하여 소화를 돕습니다. 또한 무기질 흡수와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이되는 풍부한 비타민 C의 공급원이기도 합니다. 민들레는 식욕 저하, 위장염, 장 가스 및 담석의 소실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과 식초  -  사과  식초는 신진 대사를 증가시키고 체중 감소를 가속화합니다. 아세트산이라는 유기산이 함유되어 있어 신진 대사를 향상 시켜줍니다. 그것은 또한 효소와 probiotics와 소화 기능을 지원하고 산성화 되는것을 막아줍니다. 

 

살과 림프계를 정화하기 위해 사과 식초를 해독 음료에 첨가하십시오. 그것은  신체의 pH 균형을 돕고 심혈관 자극을 촉진합니다. 

 

알로에 베라겔  - 알로에 베라겔은 소화에 도움이 되는 완하제 및 항염 작용을하며 pH 밸런스를 정상화하고 효모 형성을 줄이고 소화 박테리아를 양성 합니다. 알로에 베라에 존재하는 효소는 우리가 먹는 단백질을 분해하여 아미노산으로 만들고 효소를 신체의 모든 세포에 연료로 바꿔 줍니다. 

 

이것은 세포가 제대로 작동하도록하는 역활을 하며, 면역계를 향상시킵니다. 염증을 줄이고 소화를 돕고 피부 건강을 촉진하기 위해  음료를 알로에 베라에 첨가 하십시오.

 

 해독 음료 만드는법

 

유리 병이나 용기에 재료를 첨가 한 후 3-5시간 또는 밤새도록 놓아 두십시오. 해독음료를 마시기 전에 해독 음료에 얼음을 넣으십시오. 이 모든 해독 제법에는 12 온스의 물을 필요로 하지만, 기본적인 물의 양은 언제던지 조정 가능 합니다.

 

아래에 나열된 어떠한 조합이라도 기본적인 디톡스 및 해디톡스 성분을 가지고 있어서 몸속의 독소를 제거하고, 에너지를 지원하며, 염증을 감소시키고 체중 감소를 도와줄것입니다.

 

민트 잎 1 컵과 수박 과육 2 컵

레몬1 개와 오이1개를 얇게 슬라이스한것

레몬 주스 1 큰술, 순수 메이플 시럽 2 큰술, 카이엔 고추 1/8 티스푼

얇게 썬 딸기 1 컵, 수박 과육 2 컵 및 신선한 로즈마리잎 2 컵

사과 식초 2 큰술, 레몬주스 1/2 큰술, 계피가루 1/2  작은 술 또는 작은 조각

레몬 주스 1 큰술과 알로에 베라겔 3 큰술

신선한 생강 뿌리 1/2 조각과  레몬주스 1/2 큰술

 

해독음료의 공통점은 맛이 좋지 않습니다. 아가베 시럽, 꿀, 천연당등을 첨가하여 기호에 맞게 드시길 권장 합니다.

 

디톡스음료는 소화 장애, 헛배, 메스꺼움, 우울증 및 피부 문제등의 독소증세를 완화하고 정화하는데 좋습니다. 해독 음료는 에너지를 높이고, 간을 정화하고, 다이어트를  도와주고, 염증과 피부 건강을 증진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해독음료안에는 건강을 지원하는 유익한 성분이 많이들어 있습니다. 위의 조합들을 적절하게 선택하여 자신에게 잘맞는 조합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유럽에서는 클렌즈주스 기원이전에 이미 디톡스 음료와 차들이 있었으며 생활속에서 자연스럽게 즐기고 있엇습니다. 물론 재료들이 우리 정서와 문화와는 익숙하지 않은것이 있지만 건강을 위한다는 목표의 공통점은 변함이 없습니다.

 

단지 유의할 부분은 해독음료의 레시피는 단기간 보다는 오랜기간 꾸준히 생활과 함께하며 식사와 더불어 또는 청량음료 대신에 활용하시면 건강한 삶을 누릴수 있으리라 생각 해 봅니다. 운동도 잊지마시길 바랍니다. 짧은글 읽어 주셔서 감사 합니다.

 - 디톡스워터로 몸의 독소를 제거하자

 - 밀싹 클렌즈 밀싹 효능 알아보자

 - 천연사과식초의 18가지 효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