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다이어트 유형

다이어트식품 다이어트음식 올바른 선택은?

누적킹 2017. 6. 12.

다이어트식품 다이어트음식 올바른 선택은? - 인류의 기원부터 살기위한 방법으로 먹거리가 가장 중요한 삶의 수단이라는건 변치않는 진리인것 같습니다. 다이어트의 기본 골격은 식사가 되면서 적은 칼로리와 고른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는것을 가장 합리적인 먹거리로 판단 합니다.

 

여기에서 더 중요한것은 거기다가 건강에 더 이롭게하는 성분까지 들어 있다면 금상첨화가 아니겠습니까? 다이어트식품, 다이어트음식, 다이어트푸드, 힐링푸드등 여러가지 이름으로 불립니다. 

 

훌류륭한 다이어트로 이끌어줄 기본적인 식이 요법은 당뇨병, 비만, 심장병, 자폐증, 소화 장애, 피로, 우울증, 호르몬 불균형 및 암 예방과 같은 질병을 극복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설계 잘되어 있습니다.

 

 

지금부터 소개할 아래의 내용들은 우리나라 식품의 현주소보다는 외국의 사례를 중심으로 하고 있습니다. 다이어트라는 용어도 영어로 되어 있으니 유래하는 음식도 외국의 사례가 더 잘 알려져 있는것은 어쩌면 당연한 이치가 아닐까요? 차후에 우리고유의 음식으로 포스팅을 해 봐야겠습니다. 

 

다이어트라는 식이요법은 단점도 있지만 눈에 띄는 장점을 꼽으라면 질병에 맞서 싸울수 있는 메카니즘으로 설계되어 있다는것입니다. 아래에 장점들을 한번 보시죠!

 

염증 감소 -  대부분의 질병은 염증으로 기인한 경우가 많습니다. 염증은 세포 및 동맥벽을 손상시키고 고혈압, 고 콜레스테롤, 관절염 및 크론 병과 같은 소화 장애를 일으킵니다. 염증을 줄이고 개선해야 몸이 여러가지 질병에 잘 대응 합니다.

 

세포의 알칼리화  -  몸은 평균 7.36의  pH를 가져야합니다. (pH는 물질의 산성과 알카리성을 나타낸는 정도) 소다수는 pH 2.5이며, 만약 균형을 맞추려면 약 30 잔의 물을 섭취해야 합니다. 

 

밀싹과 시금치 같은 녹색 야채 주스는 신체의 적절한 pH를 회복 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감염, 골다공증 및 암을 포함한 모든 질병은 산성 환경에서 잘 번식 합니다. 몸을 알칼리화하면 세포가 치유되고 재생 될 수 있습니다.

 

혈당 강하 - 당뇨병과 체중 증가의 주원인 중 하나가  인슐린 수용체가 연소되는것입니다. 혈당 수치를 낮추면 인슐린 수용체가 치유되며 당뇨병과 렙틴을 치유하기 위해 정상적인 인슐린 생산이 시작됩니다.

 

독소 제거 - 독성은 현대사회에서 주위에 만연되어 있으며 여러가지 환경에서 노출되어 있습니다.   호르몬 불균형 과자가 면역 질환 증가의 주요 원인입니다. 식이 요법은 여성 장애, 불임, 갑상선 기능 저하증 및 두통과 같은 문제를 일으키는 호르몬 균형을 조정하여  섬유 근육통, 만성 피로, 알츠하이머 병 및 자폐증과 같은 면역 질환의 증세를 개선 시킵니다.

 

최적의 영양소 -  많은 질병은 영양 결핍으로 인한 것입니다. 많이 먹는데도 영양결핍이라 조금 이해가 안되시죠? 칼로리는 과다인데 영양소는 한쪽으로 편중되어 있다는 얘기입니다.  

 

일반적으로 섭취하는 대부분의 음식은 가공되어 있어 모든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물질 및 효소가 제거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질 좋은 다이어트 음식으로 식이 요법을 하면 노화 과정을 늦춰주고, 정신 능력을 향상 시키며, 신체 활동 에너지 수준을 증가시킬수 있다는것입니다.

 

 

다이어트식품은 아래와 같이 우수한 단백질 공급원, 건강한 지방 및 낮은 혈당 수치의 탄수화물을 가공되지 않은 형태로 섭취하는 것을 권유 합니다

 

나쁜 지방 제거 - 좋은 지방으로 대체

수소화 및 부분 수소화 오일, 트랜스 지방, 콩기름, 카놀라유 및 식물성 기름과 같은 나쁜 지방은 심장 질환, 뇌졸중, 당뇨병, 암, 만성 피로 및 신경 독성 증후군을 유발합니다. 나쁜 지방은 몸 전체에 만성 염증을 유발하여 질병을 유발합니다. 좋은 지방은 호르몬 생산, 암 예방, 두뇌 발달, 체중 감소, 세포 치유 및 항 염증에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질좋은 고기 선택

시중판매용 고기는  암 및 심장 질환을 연결하는 수백 가지 질환에 대한 연구논문이 발표되어 있습니다. 순수한 풀을 먹고 자라게 만든 동물에게 사료나 곡물은 지방산 비율을 외곡시키고 좋은 지방을 변질시켜 문명이 낳은 질병으로 유도 합니다. 

 

또한 사료나 말린 풀에  살충제, 제초제, 항생제 및 호르몬등의 독성이   축적되어 사람인체로 들어오면 여러가지 암, 신경 장애 및 만성 질환을 유발 시킵니다.  

 

식단에서 설탕과 정제된 곡물을 제거

잡곡이 섞이지 않은  흰쌀, 흰 파스타, 흰 빵이 포함됩니다. 점심에는 고기, 피자, 소스, 빵, 스프, 크래커, 과일 음료, 통조림 식품, 요구르트, 케찹, 마요네즈 등의 내용물안에 설탕이 숨겨져 있습니다. 

 

그리고 평소 자주 마시는 청량음료에도 다량의 설탕이 가득 합니다. 설탕의 정제 당은 고농도의 포도당이 인슐린을 상승시켜 조기 노화와 II 형 당뇨병, 심장 질환 (동맥 염증) 및 암과 같은 퇴행성 질환을 유발 합니다.

 

이런 설탕의 당분을 대체하기 위해서 과일과 채소 형태의 낮은 혈당 수치는 섬유, 효소, 비타민, 미네랄, 산화 방지제를 다량 섭취하여 나이를 먹고 에너지 레벨을 높이며 체중을 줄이고 자연스럽게 세포를 해독합니다.

 

권장하는 다이어트식품, 다이어트 음식

- 견과류 & 씨앗 (정제하지 않은것)

아몬드, 피칸, 캐슈넛, 호두, 마카다미아, 브라질 땅콩, 잣, 호박씨, 아마씨, 햄프씨앗, 치아씨앗, 땅콩 , 검은콩

 

- 과일

딸기, 블루베리, 라즈베리, 블랙 베리, 아사이 베리, 구기자,   버찌, 레몬, 라임, 사과, 배, 바나나, 오렌지, 망고, 파인애플, 멜론

 

-유제품 (좋은 원유)

염소 우유,  소 우유로 만든  요구르트, 염소 우유 치즈

 

-지방 & 오일 (유기농원료)

버터 , 코코넛 오일, 포도씨유, 올리브유, 아마씨 오일, 헴프씨 오일, 호박 씨앗 기름, 보리지 오일 (GLA),생선 기름간유, 아보카도 오일, 참기름

 

-야채 

아스파라거스, 피망, 브로콜리, 콩나물, 양배추,콜리 플라워, 셀러리, 오이, 가지, 마늘, 생강, 밀싹, 보리싹, 강낭콩, 양상추, 케일, 버섯, 올리브, 양파, 파슬리, 무, 설탕, 시금치, 콩나물, 바다해초, 밤, 호박, 사탕무, 당근, 병아리 완두콩, 콩과 식물, 파렌틸 콩, 오크라, 완두콩, 호박, 토마토

 

-고기 / 단백질 (모든 자연 가금류 및 풀 먹은 고기)

계란, 생선 (자연산), 소고기, 양고기, 사슴 고기

-탄수화물이 낮은 섬유질 

아마란스, 보리,현미, 메밀, 옥수수 (비 GMO), 기장, 퀴노아,  귀리, 고구마,  참마

-조미료

천일염, 사과 식초, 발사믹 식초, 살사, 유기 향료 (바닐라, 아몬드 등)코코아와  향신료 (바질, 로즈마리, 카레, 계피 등), 간장 

 

-감미료

스테비아, 자일리톨감미료, 생꿀 (소량 비열처리), 용설란 꿀, 메이플 시럽,  A 또는 B 등급 현미시럽, 조청

 

-음료수

정제수, 천연 탄산수, 허브 티 (무가당 유기농), 생야채 주스,  레모네이드 (스테비아, 레몬물), 발효 음료

 

위의 음식들은 우리 음식보다는 서양음식에 가깝습니다. 참조할것은 식품군입니다. 종류와 항목을 참고하시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선별하시기 바랍니다. 

 

원재료의 질과 함량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도 꾸준히 실천하는 힘이 더 좋은 결과를 보여주는것 같습니다. 화이팅하시고 짧은글 읽어주셔서 감사 합니다.

 

 - 디톡스워터로 몸의 독소를 제거하자

 - 레몬디톡스 다이어트 단기간 다이어트 가능할까?

 - 클렌즈주스 보다 더 좋은 디톡스 음료 만들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