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다이어트 유형

코코넛슈가 비정제설탕 다이어트음식에 도움이 되는가?

누적킹 2017. 6. 14.

코코넛슈가 비정제설탕 다이어트음식에 도움이 되는가?  - 설탕은 현대인들의 생활에서 빠져서는 안되는 가장 중요한 감미료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사탕수수의 원당을 정제하여 지금의 설탕이 만들어 진다는것은 여러분 전부다 알고 계시는부분이죠! 요즈음은 건강을 생각해서 각종 감미료가 시중에 유통되고 있습니다. 

 

각종 청이나 효소등을 담을때 사용하는 조청 물엿 올리고당 흰색설탕 갈색설탕 흑설탕 원당이라고 알려진 몰라시스까지 너무나 많은 종류가 있어 간혹 혼돈스러울때가 있습니다.

 

각종음식과 음료수에 당분이 빠진다면 과연 어떻게 될까요? 상상만해도 그 달콤함을 버리긴 싫습니다.

 

 

코코넛 열매, 코코넛 식초 , 코코넛 오일에 이르기까지 수 많은 제품들이  코코넛 나무 에서 만들어집니다.  코코넛이 많이 생산되는 지방의 원주민들에게는 튜바 (tuba) 또는 코코넛 와인으로 알려진 알코올 음료를 만드는 데 매우 인기가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코코넛 나무를 야자수 나무와 혼돈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둘은 다릅니다. 코코넛 설탕은 코코넛꽃에서 수액을 채취 가공  건조하여 코코넛설탕이 만들어집니다.

 

코코넛 설탕은 일반 설탕보다 가격이 비싼 천연 감미료 이지만, 다른  감미료 보다 훨씬 좋은 선택이 될 수있는  이점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코코넛 설탕은 일반적인 설탕보다 미량의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어 당뇨병 환자 및 위장장애가 있으신분에게  더 좋습니다.

 

코코넛 설탕이 일반설탕보다 유익한 점은 미량의 비타민과 미네랄이 코코넛 설탕에서 발견된다는 것입니다.  어떤 형태로든 너무 많은 설탕을 먹는 것은 좋은 생각이 아니며, 코코넛 설탕의 칼로리는 보통 과립 설탕과 같습니다.  

 

철분, 아연, 칼슘, 칼륨 , 일부 단쇄 지방산, 폴리 페놀 및 산화 방지제와 같은 미량 성분과  이눌린 (inulin)으로 알려진 섬유질 이 있기 때문에 대체 감미료 또는 흰 설탕의 대체물을 찾고 계시다면 더 좋은 선택이 될수 있습니다.

 

코코넛 설탕의 이로운 점

 

1. 당뇨병 환자에게 대체 감미료

 

코코넛 설탕과 코코넛 꿀은 이눌린으로 알려진 섬유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섬유는 포도당 흡수를 늦추어 당뇨병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대안을 제공합니다. 갈색 설탕과 비슷한 맛으로 코코넛 설탕 (및 코코넛 꿀)은 커피와 차, 맛있는 음식 조리법에 이르기까지 감미료로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미국 당뇨병 학회 (The American Diabetes Association)는 당뇨병 환자가 당뇨병 식이 요법 계획 에서 감미료로 코코넛 설탕을 사용하는 것이 좋지만 , 칼로리와 탄수화물을 많이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음식조리시 적절하게 이용하는것이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찻 숟가락 당 약 15 칼로리와 탄수화물 4 그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2. 원시시대 식단의 이로운점

 

코코넛 설탕은 자연 그대로의 설탕이기 때문에 원시시대 우리조상들이 이용한것이라고 추측하고 있습니다. 구석기시대 다이어트라고 불리며 미국에서 한때 유행 했었던 팔레오다이어트의 추종자들은 그 시대의 식단이 건강식을 할수 있는 가장기본적인 식단이라며 코코넛 설탕을 감미료로 식단에 대체하고 있습니다.

 

코코넛 설탕은 탄수화물 카테고리에 속하지만 여전히 가공된 형태입니다. 그래서 코코넛 꽃.  코코넛 즙이나 액상 형태는 좀 더 엄격한 Paleo 라이프 스타일을 유지하기를 원하는 사람들을 위해 원시시대 식단에 더 가깝습니다. 

 

3. 비타민, 미네랄 및 식물 영양소

 

코코넛 설탕은 소량이지만 비타민, 미네랄 및 식물성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식품 영양 연구원 (FNRI)에 따르면 코코넛 설탕에서 철과 아연은  과립 설탕보다 약 2 배 많은것으로 나타났습니다. 

 

FNRI는 또한 상당한 양의 식물성 영양소 , 특히 폴리 페놀, 플라보노이드 및 안토시아닌이 있음을 언급합니다. 이 식물 영양소는 혈당, 염증 및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며 다른 많은 감미료보다 더 나은 영양소를 제공 합니다. 

 

미국 암 협회 (American Cancer Society)는 식물에서 나온 식물 영양소가  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하며 보충제나 약보다 더 좋은 선택이라고 설명 합니다. 

 

4. 내장기관에 이롭다

 

 코코넛 설탕은 이눌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눌린은 일반적으로 프로바이오틱스 (probiotics)에서 발견되는 장내 비피더스테리아 (bifidobacteria)의 성장을 자극 하여 면역 체계를 전반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비피도 박테리아는 일반적으로 내장에 사는 박테리아 군이지만 신체 외부에서 자랄 수 있으며 약으로 섭취 할 수도 있습니다. Bifidobacteria는 화학 요법, 항생제 등을 통해 파괴되었을지도 모르는 장내의 좋은 박테리아를 회복시키는 데 도움이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코코넛설탕 부작용

 

코코넛 설탕이 일반 설탕과 같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음을 상기시켜주는 것 이외의 많이 먹지말라는 부작용에 대한  정보는 거의없는 것 같습니다. 따라서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떤 종류의 설탕이건  너무 많이 먹으면 신체의 체중 증가, 염증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며 심지어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증가시킬수도 있습니다.

 

코코넛 설탕은 특히 당뇨병 환자에게 훌륭한 설탕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코코넛 설탕은 일반 설탕에서 찾을 수없는 많은 이점을 가지고 있지만, 실제로 많은 양의 섭취는 제한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어쨌든 일반적으로 흰 설탕보다는 훨씬 좋은 선택입니다. 저도 지금까지 쉐이크를 이용할때 코코넛 설탕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무리한 운동이 아니더라도 칼로리소비로 당분은 충분히 태울수가 있습니다. 열심히 운동하시고 화이팅하시기 바랍니다. 짧은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이어트식품 다이어트음식 올바른 선택은?

다이어트식품 다이어트음식 올바른 선택은? - 인류의 기원부터 살기위한 방법으로 먹거리가 가장 중요한 삶의 수단이라는건 변치않는 진리인것 같습니다. 다이어트의 기본 골격은 식사가 되면

mangoholic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