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트렌드/생활트렌드

불개미 퇴치법 그리고 없애는 방법

누적킹 2017. 7. 1.

일본의 효고현과 아이 치현에서 잇따라 발견된 불개미는 몸길이 2.5 ~ 6 밀리로 투명감이 있는 붉은 갈색의 불개미가 발견 되었다고 합니다 이번이 일본에서는 3번째 발견이라서 다들 놀라는 눈치입니다.

불개미가 여러종이 있지만 이번것은 맹독을 지닌 불개미로 알려져 있습니다. 더듬이의 끝이 곤봉처럼 굵고 배와 가슴 사이에 짙은 갈색의 얼룩이 있는것이 특징입니다. 

 불개미 퇴치법 그리고 없애는 방법

 - 비타민 c 권장량 그리고 부족증상

 - 코코넛오일다이어트 코코넛 오일 몸에 좋지않다?

 - 벌화분효능 비폴렌 프로폴리스 못지않다 

 일반적으로 들판이나 산지등에서 볼수 있는 비슷한 생김새의 개미가 많아 일반인들이 구분하기 어렵다고 합니다. 개미의 원산지는 남아메리카 즉 남미가 출생지이며 이주 경로는 화물선등의 배편에 실려 이동하고 미국과 호주, 중국, 대만 등에는 이미 개체가 조금 옮겨간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번에도 켄테이너에 7마리가 붙어서 실려 왔다고 합니다. 문제는 번식력이 왕성해서 금방 불어나기 때문에 과연 이 개미를 전멸할수 있을지 의문이 듭니다. 

일본의 국립 환경 연구소 생태 위험 평가 및 대책 실험실 실장에 따르면, 불개미 여왕 개미 둥지 (콜로니)에서 1일 천개 이상의 알을 낳으며 부화하여 성충이 성장할 때까지 약 1 개월이 걸린다고 합니다.

다른 종류의 개미는 하나의 둥지에 여왕 개미가 한 마리가 있을뿐이지만, 불개미의 경우는 여러 마리가 있으며 일반적으로  100여 마리 정도가 있으며 번식력이 매우 강하다고 합니다. 

사건의 발단은 일본에서 올해  5월 26일 효고현 아마 가사키시의 컨테이너 내부에서  불개미가 처음 확인된 시점에는 불개미의 성충 이외에 유충이나 알도 발견되고있다고 합니다.

불개미 생태계 영향

하나의 둥지에 일개미가 1 만 ~ 수십만 마리있을수 있으며  수명은 여왕 개미가 6 ~ 7 년 정도, 일개미가 1 ~ 2 개월 정도 살수 있다고 합니다. 불개미는 먹이를 찾아 1 년에 수백 미터를 이동하여 강을 건너 다닌다는 보고도 있습니다. 

몇 년에 걸쳐 높이 수십 센티미터에 달하는 돔 모양의 개미집을 만들며 집단으로 작은 포유류를 공격하고 약탈한다고 합니다.  완전 근절도 어렵고, 생태계에 미치는 영향도 적지 않다는게 앞으로의 전망입니다. 

큐슈의 무라카미 타카히로 교수 (행동 생태학)는 "불개미는 번식력이 강하고, 재래 곤충 등의 영향도 크다.  분포 지역을 확인하고 어쨌든 봉쇄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만약 물렸을 경우는 20 ~ 30 분의 휴식이  필요하며 화상과 같은 심한 통증을 느낄수 있고, 부종이나 발진  현기증 등의 증상이 생길수 있습니다.

증상이 악화되면 즉시 병원에 가서 진찰하기를 권하며  알레르기 반응의 과민성 쇼크로 의식을 잃고 사망하는 예도 있을수 있다고 합니다.

불개미 퇴치법

[생태 : 서식지]

· 공원이나 농경지등 다소 개방된 공간에 집을 짖습니다.

· 식성은 잡식성으로, 절지 동물, 도마뱀 등 작은 동물, 젖, 수액, 과즙, 씨앗 등을 먹습니다.

· 매우 공격적이고, 절지 동물 외에 파충류, 소형 포유류도 집단으로 공격하여 포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예 : 크기와 특징]

· 몸길이 2 ~ 6mm.

· 주로 적갈색.

· 체색은 적갈색 복부가 어둡습니다.

[원산지]

· 원산지는 남아메리카.

< 피해의 구체적인 예 >

· 찔리면 알칼로이드계의 독 (소레노뿌신)에 의해 매우 심한 통증을 느끼고, 물집 모양으로 붓습니다.

· 불개미의 독에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 예가 북미에서 연간 약1500건 (본 종을 포함한 여러 불개미수 포함) 정도 발생하고 심한경우 100 명 이상의 사망자가 나오고 있습니다.

· 소레노뿌신는 호흡 곤란이나 의식 장애 등을 일으키는 경우도 있습니다.

<피해를 입은 경우의 대처법>

가까운 의료기관에서 응급 처치하시기를 권합니다.

해충의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일상 생활에서 다음과 같은 점에 유의 하십시오.

<피해가 일어나기 쉬운 상황>

· 농사, 정원 손질이나 텃밭 등 옥외에서의 작업.

· 야외에서 있을경우 샌들등 신발을 신어야 합니다.

<주의 사항>   

· 야외 작업시에는 플라스틱 장갑을 착용하는 등 피부를 노출하지 않습니다.

알리종이 몸을 올라 어렵게 하기 위해 베이비 파우더를 신발과 바지에 뿌려 둡니다.

샌들 등을 외부에 내버려 두지 않습니다.

<만약 불개미 찾아 낸다면>   

* 살아있는 개체를 손으로 만지지 마십시오. 곧바로 지역 자치 단체에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