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트렌드/인터넷트렌드

비트 코인 거래 일시 중지에 분열 위기

누적킹 2017. 7. 19.

비트 코인 거래 일시 중지에 분열 위기 - 8 월 1 일에 예상되는 비트 코인의 "분열"위기에 대비해 일본의 비트 코인 거래소 13 개사가 비트 코인  접수를 일시에 중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가상 화폐 교환 업체의  단체 · 일본 가상 화폐 사업자 협회 (JCBA)는 8 월 1 일 오전 9시 이후에 예상되는 비트 코인의 "분열"위기에 대비해 이날 오전 0 시부터 비트 코인 거래를 하지 않는다고 발표했습니다. 가상화폐에 가입되어 있는 13개 회원사가 똑같이 대응하기로 밝혔습니다 왜 이와 같은 사태가 발생 했을까요 저는 주식거래나 선물등은 해 봤지만 가상화폐는 말로만 들었지 처음입니다.


 비트 코인 거래 일시 중지에 분열 위기

.

 - 남성에게 가장 필요한 영양제와 보충제는?

 - 데이블 추가수익을 위한 광고상품 시크릿 위젯이 나왔다

 - 레시틴 부작용 남자정력제 효능으로 괜찮을까?


오는 8월1일날 거래는 정지되지만 다시 재개되는것은 미정이라고 합니다. 대략의 이해를 돕자면 미국드라마에 비트코인 처럼 가상화폐를 주제로 벌어지는 스토리를 본적이 있어 대충의 이해는 됩니다.

현물이던 선물이던 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거래소가 존재하는데 비트 코인은 P2P 방식의 가상 통화라서 정부와 중앙 은행 등의 관리 기관이 존재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거래 데이터를 기록한 「블록」을 거래단위로 보는데 '블록 체인'기술은 다중 이용이나 변조를 방지하고있다고 합니다.



컴퓨터나 전산망의 에러나 바이러스는 아닌듯하며 이용자가 급증하고 거래단위나 호환성에 문제가 발생했다고 예측하고 있습니다 하드포크의 2개 계열로 분열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용어도 생소하고 어렵습니다. 일본비트코인 협회는  8 월 1 일을 기점으로 블록 체인이 반영구적으로 분열을 맞을 가능성이 있다고 지적 했습니다. 초크가 "3 개 이상 병행하는 블록 체인이 존재할 가능성도있다"고 밝혔습니다.

포크라는것이 문제가 되는듯 합니다  "포크에 의한  심각한 보안 위험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며 "포크가 발생하기 전에 비트 코인의 수용과 인출을 일시적으로 정지하는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결정되어서, 8 월 1 일부터 거래를 중단하기로 결정 했다고 밝혔습니다. 재개 일시는 미정이지만, 8 월 4 일 오후 4 시까지 새롭게 시작하는것을 목표로 보완업무에 매진한다고 합니다. 


일본이 이러하면 우리나라는 어떨까요? 아무런 문제가 없을까요?  포크에 의해 여러 블록 체인이 병존하게 된 경우 사용자가 포크 전에 가상 화폐 교환업자에게 맡기고 비트 코인이  각 블록 체인에 계속해서 기록되어 있으면, 거래 정지 후  일부 블록 체인에 관한 비트코인의 거래는 계속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다 "고전했습니다.

비트 코인은 2009년에 운용이 시작된 인터넷의 가상 통화로 수수료의 가격과 은행 등의 중앙 집권에 의하지 않고 분산에 의한 거래의 보안 성에서 새로운 결제 송금 수단으로 주목 받아 왔습니다. 일본의 메이저 카메라 판매점인 빅 카메라에서  비트 코인 결제를  도입할려고 시도하고 있습니다.

한편,   비트 코인 가격이 급등락하고 아직 안정화 되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예전에 코스닥이 생각납니다. 모두다 투자해서 돈벌었다고하여 불나방 처럼 반짝이던곳에 날라 들어갔다 쪽박 찼던 일이 생각 납니다.  지금의 인기에 거래를 한다면 리스크가 너무 크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비트 코인에도 분명히 큰손이 있을것으로 생각됩니다. 가격이나 시세에 영향을 미친다는것은 큰손투자자가 없이는 불가능한 일입니다.

자나깨나 불조심이 아니고 내돈 조심입니다. 혹 비트코인 투자자분들은 조심해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잘모르지만 주식경험자의 넋두리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