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팁

주사없이 성장호르몬을 증가시킬수 있는 방법은?

누적킹 2017. 7. 22.

성장 호르몬에 대한 연구는 100 년이 조금 넘었으며 1980 년대에 처음 개발된  성장 호르몬은 성인과 어린이의 특정 용도로 FDA의 승인을 받았습니다. 성장 호르몬은 뇌하수체에서 자연적으로 생산되며 뇌와 여러 가지 중요한 장기의 세포 재생, 성장 및 건강한 조직 유지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성장 호르몬은 체중 감소를 촉진하고 근육 크기를 증가시키기 위해 더 큰 용량으로 주입 할 수 있지만 소량은 일반적인 회복, 건강 및 노화 방지 과정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어린이, 청소년 및 성인에서 성장호르몬 치료의 장점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 남성호르몬 보충제로 남성호르몬 불균형 개선하자

 - 엘아르기닌 효능 섭취방법 그리고 L아르기닌 음식

 - 단기간다이어트는 근육량늘리기 근육키우는법을 알아야 한다

 

주사없이 성장호르몬을 증가시킬수 있는 방법은?

 

근육의 강도 증가

 

성장 호르몬은 골격근과 힘줄의 콜라겐 합성을 자극하여 근육의 힘을 높이고 운동 능력을 향상 시킴으로써 개인의 신체적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내분비학 국제 저널지에 따르면 50~70세에 해당하는 14명의 건강한 남자를 두그룹으로 나누어 연구 하였습니다. 

 

7명의 대상자에게 7명의 위약군과 함께 성장호르몬 요법을 시행하였고, 6 개월 후에 다시 평가 하였습니다.  6 개월후, 성장 호르몬 에서 다리 압박 반응 근육이 유의하게 증가한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전체적으로 이 연구는 건강한 남성에서 성장 호르몬을 투여 한 후 하체에서 근력이 증가한 것으로 판명 되었습니다. 성장호르몬이 결핍된 성인에게서 장기간 성장호르몬을 주입한 참가자는 근력의 정상화, 운동 능력의 증가, 체온 조절 및 신체 구성의 개선을 체험 하였습니다.

 

빠른 골절 치유

수 많은 국소적 성장 인자와 호르몬이 골절 치료와 함께 광물 및 골대사 조절에 대한 연관성이 있습니다.  성장 호르몬의 투여는 뼈의 재생을 가속화 시키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IGF-1과 같은 성장 인자를 적용하는 것은 뼈의 신진 대사를 자극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BONE 지에 발표된 연구에서 성장 호르몬의 국부적인 적용은 전신 부작용없이 골절 치유를 현저히 가속화 시킨다고 발표 하였습니다.

 

다이어트 및 체중 감소

비만인은 성장 호르몬 자극 방출에 대한 반응이 제한적이며, 체중 감소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진 후에는 성장 호르몬 반응이 부분적이거나 정상적으로 진행될수 있습니다. 성장 호르몬은 지질 분해를 촉진하고 트리글리 세라이드가 글리세롤과 유리 지방산으로 가수 분해되며 인간 성장 호르몬의 분비 장애로 인해 지방 분해 효과가 있습니다.

 

 뼈를 강하게

뇌하수체는 성장 호르몬의 방출을 촉진하고 특히 사춘기 기간 동안 뼈의 성장을 조절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성장 호르몬은 간에서 생성되어 혈액에서 방출되는 IGF-1의 생성을 자극합니다. 나이가 들면 인간 성장 호르몬이 줄어들어 뼈를 빠르게 복구하거나 구성밀도가 많이 떨어집니다. 

 

심장 혈관 질환 감소

성장 호르몬이 결핍된 성인은 심혈관 질환의 위험이 증가하여 수명이 단축됩니다. 스웨덴에서는 성장호르몬이 결핍 된 104 명의 환자가 심혈관 질환 위험에 대해 연구 연구대상이 되었습니다. 

 

이 환자들은 대조군에 비해 체질량과 중성 지방 농도가 높았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지단백질 대사가 성장 호르몬 결핍 때문에 변화되어 심혈 관계 질환 의 위험을 증가 시킨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발기 부전 개선

최근 연구에서 인간 성장 호르몬은 남성의 생식 기능과 성숙에 관련이 있고 결핍은 성적 발기와 욕망의 상실에 관련이 있다고 발표 되었습니다. 35 명의 건강한 성인 남성과 45 명의 발기 부전 환자가 독일 연구에서 음경 자극을 유발하기 위해 촉각 자극과 시각 자극 실험을 하였습니다.

 

이 연구는 음경 발기가 인간의 해면체 평활근에 대한 자극 활동을 통해 성장 호르몬에 의해  발기 부전에 대한 잠재적인 자연 치료제가 될 수 있음을 얘기 합니다.

 

감소된 비만

인슐린 저항성과 내장 복부 비만은 호르몬 결핍이 있는 성인에게 나타나는 일반적인 현상입니다. 복부 비만은 저성장 호르몬과 인슐린 유사 성장 호르몬의 혈청 농도를 나타내는 척도이기도 합니다. 성장 호르몬 치료는 자연적으로 비만 치료에 있어 성장 호르몬 결핍증상을 가진 성인에게서 긍정적인 결과를 나타냈습니다.

 

숙면

야간 근무 또는 늦은 스터디를하는 사람들과 같이 수면 부족을 겪고있는 사람들은 하루 종일 부정적인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수면 부족은 뇌하수체 및 시상 하부 기능을 변화시켜 성장 호르몬 방출 시간을 더욱 변화시킵니다.

 

시카고 의학과에서 실시한 연구에서 수면이 24시간에서 36 시간 동안 숙면을 하지 못하였을때   성장 호르몬 방출은 눈에 띄게 감소 했습니다. 

 

성장 호르몬 결핍

성장 호르몬 결핍의 징후와 증상은 연령에 따라 다르며 어린이와 성인은 각기 다른 증상을 가질 수 있습니다. 아이들의 동년의 아이들보다 짧고 연간 2 인치 미만으로 자라는 것이 성장 호르몬 결핍의 일반적인 증상입니다. 

 

정상적인 수준의 어린이는 1 세부터 1 년 사이에 약 2.5 인치의 성장을 하여 사춘기에 이르면 1년에 4 인치까지 자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성장 호르몬의 감소는 어린이의 지능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어린이 성장 호르몬 결핍의 다른 증상

얼굴 특징은 같은 나이의 어린이보다 더 어린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늦은 사춘기, 때로는 사춘기를 거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위장 주변의 지방 증가
  • 두드러진 이마
  • 느린 머리카락 성장

성인의 성장 호르몬 결핍 증상 및 복합 증상

  • 우울증
  • 탈모
  • 성기능 장애
  • 근육 강도 및 질량 감소
  • 기억 상실
  • 집중력 부족
  • 건조한 피부
  • 증가된 트리글리 세라이드
  • 피로
  • 심혈관 질환 위험
  • LDL ( "나쁜") 콜레스테롤 증가
  • 인슐린 저항성
  • 골밀도 감소
  • 체중 증가, 특히 허리 둘레

성장호르몬을 증가시키는 최선의 방법

고강도 운동

그것은 운동에 의해 유도된 성장 호르몬 반응이 성장호르몬 분비를 증가시키는 variou 연구에서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운동 유발성 성장 호르몬과 부하, 강도, 지속 시간 및 빈도와 관련된 지구력 운동은 성장호르몬 분비 조절의 결정 요인입니다. 운동 강도가 최소 10 분이상이면 성장호르몬 분비에 가장 큰 자극을 유발합니다. 

 

L 글루타민

L 글루타민을 보충 하는것은 운동 성능 향상, 산 - 염기 균형 유지 및 근육 내 글리코겐 저장을 증가시키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란 연구에서, 건강한 비 운동 선수 30 명을 무작위로 위약과 글루타민 보충 그룹으로 나누어 8 주 저항 훈련 프로그램을 시행 하였습니다. 

 

두 그룹 모두 8 주 동안 동일한 웨이트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일주일에 3 일 실시 하였습니다. 두 그룹 모두 성능이 향상 되었지만 글루타민 그룹은 위약 그룹에 비해 하체 및 상체 강도, 폭발성 근력, 혈액 테스토스테론, IGF-1 및 성장호르몬의  증가가 더 컸습니다(여기서 말하는 위약이란 L 글루타민이라고  속인 가짜약을 얘기 합니다)

 

 L 아르기닌

 L 아르기닌 경구 투여시  , 참가자가 운동을 실시한 경우  300 % -  500 %까지  성장 호르몬 분비를 증가시킬 수 있지만, 운동을 하지않고 단독으로   L 아르기닌 섭취시  성장 호르몬은 적어도 100 %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납니다.

 

 웃음

연구 대상자들이 유머러스한 비디오를 볼 때 두 개의 호르몬인  성장 호르몬과 엔돌핀이 각각 27 %와 87 %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간 해독

성장호르몬은 간을 자극하여 IGF-1을 생성  체내로 방출하여 세포 증식, 근육 질량 증가 및 에너지 증가를 유발하는 세포의 생산을 자극 합니다.  간 기능, 간경화, 지방간 및 비 알코올성 지방간 질환이 있을 경우 성장호르몬이 원할하게 활성화 되지를 않습니다.  따라서 자연적으로 성장호르몬을 증가 시키려면 간을 정화해야 합니다.

 

 비타민 C

연구에 따르면 성장 호르몬 분비 감소, 비만 환자, 허리 - 엉덩이 둘레 증가 및 심장병 위험 증가의 증상이 있는 사람은 비타민 C 식품을 더 많이 섭취 하면 성장호르몬을  증가 시킬수 있습니다. 

 

 성장 호르몬의 부작용

불행히도 성장호르몬에는 부작용이 있습니다. 주요 부작용으로는 손가락과 발의 크기 변화, 골격의 변화, 궤도의 성장, 턱의 연장 등이 있습니다. 내부 기관은 또한 확대 될 수 있으며, 심비대증은 종종 성장호르몬 남용과 관련된 사망 원인 중 하나입니다.

 

성장호르몬의 증가된 단백질 합성의 또 다른 결과로 두꺼워지고 거칠어지는 피부 변화 현상이  있습니다. 다른 부작용으로 특히 심장 비대증, 고지혈증 , 고혈당증등으로 환자의 수명 단축에 기여합니다 성장호르몬의 과잉 생성으로 야기된 부작용입니다.

 

성장 호르몬에 대한 요점 정리

성장 호르몬의 사용과 노화 방지 및 성능 향상 특성을 확인하는 연구가 수년에 걸쳐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인체 성장 호르몬 결핍의 증상으로는 우울증, 피로, 근육 강도 및 체중 감소, 인슐린 저항성, 탈모, 심혈관 질환 위험, 기억 상실 및 어린이 사춘기 지연 등이 있습니다.

 

끝으로 성장 호르몬 수치를 높이기위한 자연스러운 방법은 웃음, 숙면, 간 해독, L- 아르기닌, L- 글루타민 섭취 및 운동을 열심히 하는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