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트렌드/생활트렌드

신발 발냄새 원인 제거하는법 없애는법 알아보자

누적킹 2017. 8. 19.

신발 발냄새 원인 제거하는법 없애는법 알아보자 - 발냄새 유독 발냄새가 심한 사람이 있습니다. 특히 땀을 많이 흘리거나 신발을 오랜기간 착용하면 냄새를 피해갈수 없지만 유발냄새가 평균이상으로 심하게 나는 사람이 주위에 있을겁니다.


사람과 동물의 차이점은 발을 이용해서 걸어다닌다는 것입니다 생각을 곰곰히 해보시면 하루중 걸어다니는 시간이 얼마인지 생각해보신분들 많이 없어실것 같습니다. 


목차




    신발 발냄새 원인 제거하는법 없애는법 알아보자

     - 타우린효능 권장량 보다 과다 섭취하면 부작용 있다?

     - 아침 단백질 식사만으로 다이어트약 먹지않고 단기간에 체지방 빠질수 있다?

     - 레시틴 부작용 남자정력제 효능으로 괜찮을까?



    발은 밀폐되어 있는 신발안에서 각종 이물질 곰팡이 세균들과 함께 오랜시간을 보냅니다. 그러는 과정에서 생긴 부산물들이 시간이 지날수록 발에 통증이 생기고 냄새가 나는것입니다.


    발냄새가 심하신분은 어디가서 신발 벗기가 상당히 곤욕스러울겁니다. 냄새 나는 발에 대한 의학적 용어는 브롬드로 증세입니다. 좋은 소식은 발냄새의 악취를 줄여줄 방법이나 치료법이 있다는것입니다.


    발냄새의  대부분 주요 원인은  박테리아와 습기입니다. 냄새 나는 발은 일반적으로 의학적 관심사는 아니지만 다른 사람과의 관계에 악 영향을 미치고 사회생활에도 지장을 줍니다. 


    사람들은 모두가 자연적으로 발바닥에 여러가지 박테리아를 키우고 있습니다. 표현이 좀 지나쳤나요?


    박테리아가 기름과 각질 세포를 분해하여 부산물들을 제거하면 할수록 악취가 많이 납니다.



    발냄새와 관련한 신발 팁


    양말과 신발은 발 냄새와 관계를 뗄레야 뗄수가 없습니다. 신발과 관련된 냄새 나는 발의 발병률을 줄이기 위해  취할 수있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양말

    양말을 신지않고 맨발로 신발을 착용할수는 없습니다.  땀 흡수 소재로 만든 양말 특히 면양말은 땀을 흡수하고 악취를 줄일 수 있습니다. 나일론 소재가 포함되어 있는 양말은 멀리 하십시요.


    또한 쉽게 변경할 수있어 사람의 신발 안쪽에 남아있을 수 있는 냄새를 줄여줍니다.


    .


    2. 신발

    일부 통기성이 있는 신발은 발한과 습기의 발생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통기성을 고려한 메쉬 패널이 있는 신발을 신으시면 도움이 됩니다.


    플라스틱으로 만든 신발 (예 : 젤리슈즈)은 통기성이 없고 발한을 촉진하기 때문에 발 냄새에 거의 기여합니다.



    3. 구두와 양말 교체

    신발은 가급적 격일로 바꿔 신고 양말도 매일 갈아 신으시면  발 냄새를 줄일 수 있습니다.


    신발을 바꿔신으면 먼저 신은 신발의 창과 신발 안쪽이 충분히 마를 여유의 시간을 줄수 있습니다.



    4. 인솔 교체

    신발안의 인솔을 향균성 인솔로 교체하거나 자주 바꾸면  신발의 냄새를 줄여줘 발냄새 나는것을 예방할수 있습니다.


    또 다른 옵션은 항균제 또는 소독 스프레이를 구입하여 insoles에 뿌려 사용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 방법은 주의해야 합니다. 보통 신발 안창을 완전히 말리는 것 만큼은 효과적이지 않습니다.



    5. 발을 엑스폴리에이팅

    가정에서 할수 있는 요법으로 발에 각질을 제거하고  발가락 사이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항균 비누로 매일 발을 깨끗하게 씻어줘야 합니다.


    스크럽이나 경석을 사용하면 박테리아가 먹는 남은 죽은 피부 세포를 제거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냄새 나는 발을 가진 사람은 매주 2-3 번씩 각질제거기나 돌을 이용하여 각질을 제거해야 합니다.


    .


    6. 소금 침지

    따뜻한 물 그릇이나 욕조를 준비하고 소금 1/2 컵을 물에 녹입니다. 발을 10-20 분 동안 담갔다가 발을 완전히 말리십시오.


    이 과정은 발을 완전히 말리는 과정이 중요 합니다.



    7. 식초 침지

    따뜻한 물과 식초 (천연사과식초 또는 흰색 식초가 모두 해당됨) 를 욕조에 넣고 발을 15-20 분 동안 담그십시오.


    그러나 식초가 피부의 상처난 부분을 부분을 자극 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심한 상처난 외상이 있으면 식초를 적셔서는 안됩니다.



    8. 발한제

    방취제로 발 냄새를 가릴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방법은 데오드란트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겨드랑이에 사용 되었지만 발에 땀 억제제를 발라 주면 발한 발병률을 줄일 수 있습니다.


    필요하다면 의사는 발에 맞는 더 강력한 발한 억제제 처방전을 쓸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옵션은 높은 흡수성인 옥수수 녹말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9. 이온 도입법

    하나의 치료 옵션은 이온 삼투압이라고 하는 과정입니다. 이것은 땀을 흘리는 발의 발병률을 줄이기 위해 피부에 수분을 통해 약한 전류를 전달하는 방법입니다.



    10. 보톡스

    이도 저도 안될경우  보툴리눔  또는 보톡스를 주사하는 또 다른 옵션이 있습니다. 이 약물은 발바닥 주사로 알려진 방법으로 발에 주사됩니다.


    그러나 이 주사는 치료과정에 통증을 유발할수 있어 고통스러울수 있습니다. 결과는 보통 3 ~ 4 개월 정도 지속되며, 사람의 유형에 따라 후속 치료가 필요 할수도 있습니다.


    보톡스는 또한 과도한 겨드랑이 땀샘에도 사용 되었습니다. 일명 암내나는 겨드랑이에도 사용 합니다.


    끝으로 여러가지 발냄새 제거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위의 여러가지 방법에도  불구하고 발냄새를 원인을 다스리지 못한다면 발냄새 전문의를 만나 상담하기를 권유 합니다.


    이상으로 신발 발냄새 원인 제거하는법 없애는법에 대하여 알아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