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능백과

생와사비 효능 고추냉이 부작용 알아보자

누적킹 2017. 9. 11.

와사비는 양념장으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뿌리 채소입니다. 와사비는 생선회나 일식을 먹을때 빠질수 없는 대표적인 향신료입니다. 

 

와사비는 일본식 네이밍이고 한국말로는 고추 냉이입니다. 와사비는 민간 요법에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일반적인 질병의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고추 냉이의 역사 원래 남동부 유럽 출신인 와사비는 이제는 전 세계적으로 구입하고 발견할수 있습니다. 중세 시대에는 식물의 뿌리와 잎이 약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와사비는 잘 알려진 이뇨제이고, 호흡기 질환 치료제였으며 요로 감염 치료에도 사용 되었습니다.

 

고추 냉이는 겨자, 와사비, 브로콜리, 양배추를 포함하는 브라 시세과 (Brassicaceae) 계통의 일부입니다. 

 

 생와사비 효능 고추냉이 부작용 알아보자

 - 홍경천 효능 효과 강장제 부작용 그리고 로디올라 먹는법

 - 강황 효능 가루 먹는법 그리고 부작용과 울금 차이점

 - 레시틴 부작용 남자정력제 효능으로 괜찮을까?

 

와사비는 glucosinolates 라고 불리는  식물 화합물로 알려진  야채의 범주에 속합니다 . 이러한 화합물로 인해  고추 냉이는 암을 예방하고 항산화 물질로 질병을 퇴치 합니다.

와사비 뿌리의 효능

암 예방에 도움

고추 냉이에서 발견되는 글루코시놀레이트 (Glucosinolate) 화합물은 매운 맛을 담당하며 암의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식물의 자라는 혹독한 주위환경에서 글루코시놀롤은  식물을 보호하는 역활을 합니다.

 

와사비는 브로콜리 보다 글루코시놀레이트(glucosinolates)가 10 배 많으므로 소량이라도 유효성분에서 많은 효능이 있습니다. 일리노이 대학 (University of Illinois)을 비롯한 수많은 연구에서 인체가 암에 대한 내성을 갖도록 도와주는 고추 냉이의 예를 보여주었습니다.

 

다른 연구에 의하면 인간의 유방암과 대장 암 세포에서 세포 사멸을 일으키며 프리라디컬과 관련된 산화적 손상을 예방할 수 있다는 예비 증거를 보여 주었습니다.

 

프리라디칼과 같은 활성산소로 부터 산화적손상을 예방하는 고추냉이 생와사비 효능을 주목해야 합니다

더 많은 연구가 진행됨에 따라 화학 예방제로서 글루코시놀레이트 (glucosinolate)를 사용할 가능성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뿌리의 분쇄 및 가공이 실제로 항암 능력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 났으므로 와사비 뿌리를 갈아서 분말로 섭취하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그리고 분쇄를 하면 영양소가 파괴되는것이 일반적인 야채의 형태입니다.

 

항산화력

유리기는 신체에 중대한 손상을 줄 수 있으며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면 이러한 손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고추냉이 뿌리에는 항산화 물질이며 인체 건강에 유익한 많은 식물 화합물이 있습니다.

 

고추 냉이에서 발견되는 항산화 물질 중 일부는 항 돌연변이성 물질이므로 신체의 일부를 영구적으로 손상시킬 수 있는 돌연변이원으로부터 보호합니다. 돌연변이가 심장병 및 다른 일반적인 퇴행성 질환에 영향을 미친다는 증거가 있습니다.

 

또 다른 연구는 고추 냉이를 포함한 추출물이 산화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진 zeocin에 의한 DNA 손상 원인을 감소시킬 수 있음을 보여 주었습니다. 

 

항균 

고추 냉이의 매운 맛에 대한 무색 오일 알릴 이소 티오 시아 네이트는 다양한 병원체에 대한 항균제입니다. ) 많은 연구에서 고추 냉이 뿌리의  항균 및 항 박테리아 능력을 보여줍니다.

 

와사비 에센셜 오일을 사용하여 로스트 비프 (roast beef)를 보존하고 부패를 예방하는 연구가 있었습니다.  고추 냉이의 쇠고기 실험에서  쇠고기는 박테리아가 자랄 수 있는 대부분의 세균의 성장을 제한했습니다. 

 

고추 냉이 뿌리는 식세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식세포는 박테리아를 처리하고 흡수하는 세포의 일종입니다. 쥐에 대한 연구에 의하면  고추 냉이는 감염과 질병을 퇴치하는데 도움이 되는 식세포의 항균 기능을 향상 시켰습니다. 

 

호흡기 질환의 증상 감소

고추 냉이의 항생제 특성 때문에 기관지염 , 부비동염, 기침 및 감기를 치료 하기 위해 대체의학이나 한방에서 오랫동안 사용되어 왔습니다 . 독일의 한 연구에서 양 고추 냉이 뿌리를 이용한 한방 약제가 기존의 항생제에 대하여테스트 되었습니다.

 

놀라운 발견은 전통적인 치료법과 비교했을 때 급성 부비동염과 기관지염을 자연 추출물로 치료할 때 비슷한 결과를 보였습니다.

 

항생제 치료가 너무 많은 부작용을 유발할뿐만 아니라 항생제 내성을 뒷받침 할 때 이러한 결과는 매우 흥미 롭습니다. 또한 항생제 사용을 줄이고 일반적인 질병에 대한 자연적인 치료법을 찾는데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는 생각을 뒷받침 합니다.

 

현실은 호흡기 질환을 치료하는데 사용되는 많은 항생제가 근본 원인을 악화시키고 질병의 증상만 억제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고추 냉이의 매운 냄새는 또한 위 호흡기에서 점액을 방출하여 감염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런 효능외에 부비동염등의 문제로 복용 을 하면, 과도한 점액이 나오는것처럼 느낄 수도 있지만, 실제로는 하루나 이틀 후에, 신체는 스스로 염증을 줄이고  감염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요로 감염 치료

 

와사비 뿌리의 항생제 특성은 일반적으로 많은 부작용을 초래하는  항생제 치료보다 급성 요로 감염을 치료하는데에도 매우 성공적입니다

 

고추 냉이에서 발견 되는 glycoside sinigrin은 수분 유지를 방지하는것으로 알려져 있어 성공적인 이뇨 작용을 하며 신장 및 요로 감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소변을 통해 배출되고 방광암 기능이 입증된 알릴이소티오시아네이트가 요로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소화기 도우미

 

양 고추 냉이는 소화를 자극하고 배변을 조절하며 변비를 줄이는 효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 담즙은 과도한 콜레스테롤, 지방 및 다른 노폐물을 제거하고 건강한 소화 시스템을 대체로 돕습니다.

 

와사비는 콜레기 (cholagogue)로 간주되며 담낭에 담즙이 생성되도록 자극하는 물질입니다. 이것은 소화를 돕습니다.  고추 냉이는 소량의 섬유를 제공하며 이는 적절한 소화에도 매우 중요합니다.

 

 

항 염증 및 통증 완화제

 

양 고추 냉이는 허리 통증 을 완화 하기 위해 고대 그리스의 사람들에 의해 사용되었으며 , 수년 후 미국 남부에서 이마에 두통을 동반 해 도움을 주었습니다.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지만 전통 의학에서 와사비를 신체 부위에 국소적으로 사용하여 부상, 관절염 또는 염증으로 인한 통증이 있는 ​​많은 권장 사항이 있습니다. 이것은 양 고추 냉이의 다양한 건강 요소에서 발견되는 항 염증 능력 때문일 수 있습니다. 

 

고추 냉이 뿌리 영양 정보

강판으로 갈린 와사비 1 큰술에 대한 영양정보입니다. 

  • 7 칼로리
  • 7.9 밀리그램의 오메가 -3 지방산
  • 42.7 밀리그램의 오메가 -6 지방산
  • 섬유 0.5g (2 % DV)
  • 47.1 밀리그램 나트륨 (2 % DV)
  • 3.7 밀리그램 비타민 C (6 퍼센트 DV)
  • 8.6 마이크로 그램 엽산 (2 % DV)

고추 냉이 부작용과 주의 사항

 

와사비는 겨자 기름을 함유 하고 있는데, 이는 어떤 사람들에게는 피부, 입, 코, 목, 소화 기관 및 요로를 엄청나게 자극 할 수 있습니다. 국소 적으로 사용하는 경우 반응을 테스트하기 위해 적은량의 겨자 기름을 준비하여 테스트 해보는것이 좋습니다.

 

아이들은 와사비의 매운 성분과 냄새에 큰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어린이가 5세 이상이 될 때까지는 피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겨자 기름 성분이 임산부에게 안전한지 여부는 결정적이지 않으므로 이러한 조건의 여성은 고추 냉이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장에 문제가 있는 사람들은  소변을 늘려야 하므로 고추 냉이를 피해야 합니다. 궤양, 염증성 장 질환, 감염 또는 이와 유사한 질병과 같은 소화기 시스템에 문제가 있는 사람들은 기관들을 자극하고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고추 냉이를 피해야합니다.

 

갑상선 기능이 저하 된 사람들은 또한 자신의 상태를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양 고추 냉이를 피해야합니다.

 

생와사비 효능 고추냉이 부작용에 대한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습니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