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능백과

고품질 미네랄을 제공하는 히말라야 핑크소금의 효능과 먹는방법

누적킹 2017. 9. 14.

고품질 미네랄을 제공하는 히말라야 핑크소금의 효능과 먹는방법 -핑크색 소금으로 알려진 히말라야 소금은 지구상에서 가장 깨끗한 소금뿐만 아니라 가장 유익한 소금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히말라야 소금은 여러가지 종류의 영양 및 치료 속성을 가지고 있으며, 요리 용도로는 더할나위 없습니다. 히말라야 핑크빛 소금은 수제 바디 스크럽과 목욕제로 사용할 수 있으며, 히말라야 소금을 이용하여 조명갓으로 만든 핑크빛 램프가 잘 알려져 있습니다.

 

역사적으로 히말라야 사람들은 고기와 생선을 보존하기 위해 이 소금을 다용도로 사용 했습니다.

 

히말라야 핑크소금의 효능과 먹는방법

홍경천 효능 효과 강장제 부작용 그리고 로디올라 먹는법

비타민A 효능 여드름피부 크림외에 음식에서 찾을수 있는 하루권장량은?

레시틴 부작용 남자정력제 효능으로 괜찮을까?

 

과학적 연구에서 나타난 바와 같이 미국식 지침은 일일 나트륨 섭취량을 2300mg으로 권장하고 있지만 나트륨 섭취량과 사망률 결과를 연결하는 증거는 부족하고 일관성이 없어 타당성이 없는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핑크색 히말라야 바다 소금 에는 칼슘, 마그네슘, 칼륨, 구리 및 철분 등 84 가지 이상의 미네랄과 미량 원소가 포함되어있어 음식 맛을 더 좋게 만듭니다.건강상의 이점을 위해 분홍색 히말라야 소금으로 바꾸고 싶은 이유를 살펴 보겠습니다.

 

핑크소금이라 불리는 히말라야 소금이란?

핑크빛 히말라야 소금은 정말 독특한 소금입니다. 이소금은핑크 소금, 히말라야 바다 소금, 암염 및 히말라야 크리스탈 소금이라고도 부르기도 합니다.

 

이 소금은 히말라야 산맥에서 약190마일 떨어진 파키스탄의 펀 자브 (Punjab) 지역에서 유래된 암석소금 또는 암염으로 분류됩니다. 이 지역은 전세계에서 가장 풍부한 소금밭 중 하나이며, 매우 오래 되었습니다. 히말라야 소금의 유래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풍부한 소금밭중의 으뜸인 히말라야 소금의 유래

 

히말라야 소금은 파키스탄의 펀자브 (Punjab) 지방의 산악 지역인 소금 지역 (Salt Range)에서 나옵니다.

 

 

소금 지역은 1849년까지 수천만년 동안 손대지 않은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영국 광산 기술자인 Warth 박사가 소금 매장지에 도달하기 위해 소금 터널을 설계하고 건설하는것을 도왔습니다.

 

그의 "기둥과 방 (pitar and chamber)"광산 방식은 오늘도 여전히 사용되는 기술로 소금의 절반만 채굴하며 다른 절반은 광산에 대한 구조적 지원 차원에서 남겨 두었습니다.

 

소금 광산은 현재 약43평방 마일을 커버하며 산으로 약 0.5 마일 정도 터널을 통과하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얼마나 많은 소금이 저장되어 있는지 아십니까?

 

이 지역의 소금은 여전히 ​​8천만톤에서 6억톤 사이인것으로 추산된다고 합니다.히말라야 소금은 히말라야 산맥 아래 5,000 피트 깊이의 소금 광산에서 비롯됩니다.

 

이 광산의 소금은 수백만 년에 걸쳐 엄청난 압력을 받아 형성 되었으며 99 %가 넘는 순수한 소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분홍색 히말라야 소금 색깔의 변화는 미네랄 함량과 관련이 있습니다.히말라야 크리스탈 소금은 분홍색, 흰색 또는 적색 종류로 분류됩니다.

 

핑크 히말라야 염은 화학적으로는 염화나트륨으로 정의되며, "인간 및 동물의 건강에 매우 중요한 미네랄 물질."로 이뤄져 있습니다.

 

세계 명품소금으로 알려진 프랑스 게랑드 소금과 더불어 켈트해의 켈트소금은 히말라야 크리스탈 소금의 성분 및 건강상의 이점과 비슷하지만 출신 (브리타니, 프랑스)이 완전히 다른 소금이며 회색 빛이 나며 주로 화장품으로 제조되어 판매되고 있습니다.

히말라야 소금을 판매하는 많은 회사들은 히말라야 핑크 소금에 84가지의 미량 무기질이 들어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소금은 신체 세포의 건강한 기능 유지, 신경 전달, 소화 작용뿐만 아니라 영양소 흡수 및 폐기물 생성을 제거하는데 필수적입니다.

 

 

히말라야 소금이 왜 일반적으로 먹는 소금보다 나은가요?

 

핑크 히말라야 소금은 일반적인 식탁용 소금에 비해 훨씬 균형 있고 건강한 선택입니다. 잘 만들어진 고품질의 히말라야 소금은 시중에서 찾을 수 있는 가장 순수한 소금 중 하나입니다.

 

흔히 볼수 있는 시중의 정제되어 있는 식탁 용 소금은 전처리 과정이 매우 많아 많은 미네랄을 제거된 상태로 출시됩니다.상업용 소금은 일반적으로 염화나트륨 97.5 ~ 99.9 %입니다.

 

한편, 히말라야 바다 소금과 같은 고품질의 정제되지 않은 소금은 단지 약 87 %의 염화나트륨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대부분의 먹을수 있는 일반 소금에는 미네랄은 없고 오직 하나 나트륨만 남고, 일부는 요오드가 포함되어 있으며, 대부분은 건강에 해로운 항 응집제 (노란색 농축 소다 )가 들어 있습니다.

 

많은 상업용 소금도 표백 과정을 거치며 인간의 건강에 매우 독성이 있는것으로 알려진 알루미늄 유도체 및 기타 끔찍한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히말라야 소금의 효능

호흡기 문제 개선

Lung Institute에 따르면 소금은 항균성, 항 염증성, 대사과정을 느리게 하는 점액 제거 속도를 높이고 꽃가루 같은 대기 속의 병원균을 제거하며 IgE 수준 (면역 체계 과민성)을 줄입니다.

 

구글에서 "히말라야 소금 동굴"이라고 검색해보시면히말라야 소금으로 만든 소금 동굴의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구글 어스로 검색 해보셔도 됩니다. 특히 호흡기와 관련하여 사람들이 유익한 건강 효과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구글 어스 활용 하기

 

실제로 자연 치료의 유형에 대한 용어가 있습니다. 그것은 halotherapy라고 합니다.

 

소금에 대한 헬라어 단어인 "후광 (halos)"에서 추출한 할로어 치료 또는 소금 요법은 소금 동굴을 모방한 챔버 내에서 미분화된 건조 소금을 흡입 하는것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halotherapy는 만성 기관지염을 성공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매우 효과적인 약제가 아닌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신체의 pH 균형

핑크 히말라야 바다 소금의 풍부한 미네랄 성분은 몸의 pH 수준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이것이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pH가 건강한 산성 대 알칼리성 비율을 가질 때, 그것은 전반적인 건강에 커다란 차이를 만듭니다.

 

적절한 pH는 면역력을 키우고 좋은 소화를 촉진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핑크색 히말라야 소금에는 나트륨뿐만 아니라 다른 전해질이 들어 있기 때문에 혈액의 pH에 ​​직접적인 영향을 줍니다.

 

자연 소화 보조제

히말라야 소금을 사용하여 정제수를 만들수 있으며, 소금이 함유된 포화 용액을 만들 수 있습니다.

 

솔(Sole)은 제염수 플러시 레시피 와 매우 흡사합니다. 분홍색 히말라야 소금을 사용 하여 소금물의 플러시로 인한 많은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한방 침술사 및 한의학 박사인 마크사이큐스 (Mark Sircus) 박사와 같은 자연 건강 전문가들에 따르면, 매일 솔의 복용량이 소화 시스템을 크게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솔의 일상적인 사용은 소화 기관의 연동 운동을 자극 균형으로 위산을 간과 췌장에서 소화 유체의 생산을 지원, 신진 대사를 조절하고 산성과 알칼리성의 균형을 조화롭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공기 청정기능

분홍색 히말라야 소금을 사용하여 만든 램프는 집이나 사무실에 깨끗한 공기를 공급할 수 있습니다.

 

히말라야 소금 램프의 주요 장점 중 하나는 공기를 깨끗하게 하는 능력입니다.

 

소금으로서의 본질적 특성으로 인해 램프 (순수한 분홍색 히말라야 소금 블록)는 대기 오염 물질뿐만 아니라 수증기를 끌어 당기는 역활을 합니다.

 

수증기는 램프의 열로 인해 증발하지만 먼지와 알레르겐은 몸에 들어 가지 않고 소금에 남아 있습니다.

 

수면 유도제

히말라야 바다 소금은 높은 무기질 함량으로 인해 더 편안하고 수면을 취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믿기 ​​어려울 수도 있지만 매일 먹는 식사에서 충분한 양의 소금을 섭취하는 것이 수면 보조제로서 굿잠을 자는 역활을 하게 만듭니다.

 

1989년 조사 방법은 저 나트륨 식이 요법이 방해 받고 불규칙한 수면 패턴을 유발할 수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연구 결과는 작았지만 결과는 매우 흥미 롭습니다.

 

낮은 나트륨 다이어트 (하루에 약 500 밀리그램)의 피실험자는 밤에 거의 두 번 자주 깨어 났고 정상적인 다이어트 (하루에 2,000 밀리그램의 나트륨)보다 약 10 % 적은 수면을 취했습니다.

 

고 나트륨식이 요법 (하루 5,000 밀리그램)으로 야간 통풍이 거의없는 일반 식단보다 더 긴 수면을 유도했습니다.워싱턴 대학 (University of Washington)의 수면 및 노화 연구 프로그램 책임자 인 Michael V. Vitiello 박사는 "혈중 나트륨 농도가 낮으면 혈액량이 감소하고 교감 신경계가 더 많아집니다. 그로 인해 수면시 더 자주 일어나고 잠을 자는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

히말라야 소금을 식단에 추가하면 좋아지는 효능

  • 전반적인 기능을 위해 체내의 수위 조절
  • 노화방지
  • 건강한 혈당 수준 유지
  • 세포 에너지 생성 촉진
  • 경련을 줄이는 것 (다리 경련)
  • 식품에서 영양소 흡수 개선
  • 혈관 건강 돕기
  • 부비동 문제의 발생률을 낮추고 전반적인 부비동 건강 증진
  • 순환기 지원 제공
  • 뼈의 강도 향상
  • 건강한 성욕 육성
  • 화학적으로 처리된 식염과 비교하여 신장 및 담낭 건강 증진

히말라야 소금 주의 사항

시원하고 건조한 장소에 항상 밀폐된 용기에 소금을 잘 보관하십시오. 분홍색 히말라야 소금의 유일한 원천인 파키스탄에서 나왔는지 출신지를 꼭 확인 하십시오.

혹 시중에서 터무니없이 싼 가격에 판매하는 소금은 조심해야 합니다. 가짜일 확률이 높습니다. 히말라야 소금은 광산에서 채국되는데 조금 다른 바깥 위치에서 채굴한 소금은 불순물이 포함되어있어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분홍색 히말라야 소금에는 많은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어 몸에 유익하지만 어쨌던 소금이기에 자연적으로 나트륨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다른 종류의 소금과 마찬가지로, 남용하거나 과용하시면 안됩니다.

 

식사때 마다 나트륨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특히 균형을 맞추기에 충분한 칼륨이 없는 경우) 일부 사람들에게는 고혈압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울혈성 심부전, 간경화 또는 신장 질환을 앓고있는 사람들에게 체액의 축적을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히말라야 소금에 대한 요점 정리

소금을 적당히 사용하면 건강식이 될뿐만 아니라 특히 핑크 히말라야 바다 소금과 같은 순수하고 유익한 향신료로 업그레이드 할 경우 건강에 매우 유익 합니다.

중요한 영양소와 건강상의 이익을 제공하면서 많은 음식을 훨씬 맛있게 만들어 줄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히말라야 소금의 효능은 호흡 문제 개선, pH 레벨 균형, 다이제스트 지원, 공기 정화 및 더 나은 수면 유도 등이 있습니다.

 

핑크색 히말라야 소금은 확실히 요리와 치료 목적으로 사용되는 최고의 소금 중 하나입니다. 현재 집에서 섭취하는 소금에서 히말라야 소금으로 바꾸실 생각은 없으신가요?

 

고품질 미네랄을 제공하는 히말라야 핑크소금의 효능과 먹는방법에 대한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