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능백과

크렌베리 효능 쥬스 크랜베리 부작용 방광염 알아보자

누적킹 2017. 10. 11.

크렌베리 효능 쥬스 크랜베리 부작용 방광염 알아보자 - 베리라고 불리는 과일이나 과실의 이름은 꽤나 친숙하게 들리실겁니다. 

 

자주 듣는 딸기의 영어명인 스트로베리를 필두로 블루베리, 라즈베리 링곤베리, 고지베리등 수없이 많은 베리류들이 존재 합니다. 베리류들의 공통적인 영양성분은 항산화 물질인데요. 크랜베리가 과일 종류중의 항산화 물질이 손가락에 꼽을정도로 높은 농도를 함유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크랜베리라는 단어는 크랜베리 ​​(craneberry)라는 영어단어에서 파생됩니다.  초기 유럽 이주민들은 꽃, 줄기, 꽃받침, 꽃잎이 크레인새의 목과 머리 닮았다고 느꼈기 때문에 파생되어 그렇게 불렀다고 합니다. 

그리고 다른말로  곰이 자주 먹는 볼 수 있었기 때문에  뉴 잉글랜드 지역에서는, 크랜베리를 때때로 베어베리라고 불렀다고 합니다.

 

크렌베리 효능 쥬스 크랜베리 부작용 방광염 

 - 알파리포산 효능 치옥트산 기능 글루타치온 부작용 권장량  

 - 엘아르기닌( L아르기닌 + L오르니틴 )복용 후기 

 - 레시틴 부작용 남자정력제 효능으로 괜찮을까? 

 

북아메리카에서 아메리카 원주민은 크랜베리를 식품으로 처음 사용 했습니다. Algonquian 사람들은 크랜베리를 매사추세츠 정착민들에게 소개했을 것이고, 그들은  추수 감사절에 그 열매를 먹었습니다. 

 

아메리칸 인디언 시대에도 크랜베리는 소화기관의 지원과 사람들이 감염을 일으켜 병이 나지 않도록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사용 했다고 합니다. 

 

크랜베리는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되는 과일과 채소 중 하나이며  세포를 자유 라디칼(활성산소) 손상으로부터 보호합니다. 크랜베리는 몸 전체의 염증을 줄이는 능력, 면역력을 높이는 능력 등 여러 가지 이유로 매니아층이 많이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쉽게 접할수 있는 과일은 아닙니다. 크랜베리에서 발견된 항산화 물질은 딸기, 시금치, 브로콜리, 붉은 포도등 다른 많은 과일과 채소보다 우수 합니다.

크렌베리는 주로 제과 제빵에 많이 사용되며 씨리얼, 요거트 토핑, 주스, 소스, 젤리,  차와 같은 제품에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크렌베리 효능 쥬스 크랜베리 부작용 방광염

연구자들은 크랜베리가 감염을 유발하는 박테리아가 요로 벽에 달라 붙는 것을 방지하는 물질을 함유하고 있으며, 또한 비타민 C, 망간 및 섬유질을 비롯한 많은 중요한 비타민과 영양소의 훌륭한 공급원이라고 얘기 합니다. 

크렌베리의 영양 

크렌베리는 칼로리와 설탕이 적고 지방이나 나트륨이 거의없는 식물성 영양소의 놀라운 컬렉션을 포함합니다. 이 식물성 영양소의 대부분은 항산화 제, 항염증제, 항암 성분을 제공 합니다.

 

Proanthocyanidin과 같은 특정 항산화 물질의 수를 기준으로 블루베리와 딸기와 같은 다른 "슈퍼 푸드 (superfoods)"를 제치고도 "항산화제 용량"이 매우 높은 점수를 얻었습니다.

크랜베리의 가장 강력한 식물성 영양소와 항산화 물질은 다음과 같습니다.

안토시아닌 (Anthocyanins) - 크랜베리에서 발견되는 이 종류의 항산화제는 체내의 자유라디칼을 파괴 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의학 연구에서 체중 감량을 촉진하고 콜레스테롤을 낮추며 유방암과의 싸움에서 좋은 효능을 보였습니다.

 

퀘르세틴 - 크랜베리에서 가장 강력한 식물 영양소인 퀘르세틴은 항염증제이며 알레르기를 줄이고 관절 통증을 개선하며 동맥벽의 염증을 감소 시키는데 효과가 있음이 입증 되었습니다.Benzoic Acid - 강력한 살균 특성을 지니며 크랜베리의 주요 화합물로 감염의 위험을 줄이고 UTI, 방광 감염 및 여드름을 자연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나쁜 박테리아를 죽일 수 있습니다.

 

Epicatechins - 식물성 영양소는 녹차와 적포도주에서 발견됩니다. 크랜베리에 있는 에피카테킨은 심장 질환, 암 및 알츠하이머 병의 위험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크렌베리 ​​효능

요로 감염의 예방 및 치료

크랜베리는 아마도 요로 감염 (UTI)을 예방하거나 치료하는데 가장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UTI는 여성 요도의 위치로 인해 남성보다 여성에서 약 50배 더 흔하고 요로의 일부에도 영향을 줄 수 있지만 방광에서  자주 발생합니다 (방광염).

 

매년 미국에서만 1,500만 건의 요로 감염이 발생하는것으로 추산됩니다. 감염의 증상은 빈번하고,  고통스러운 배뇨 증상을 일으키며 때로는 복부 통증이나 소변에 혈액을 배출 합니다. 

 

대부분의 UTI는 Escherichia coli  (또는  E. coli ) 라고 불리는 해로운 박테리아에 의해 발생합니다. 크랜베리 효능은 특정 박테리아 (예 : 대장균)가 요로 벽에 부착되는 것을 막는데 도움이 되는 화합물 성분때문에 가능 합니다.

여성 요로

UTI(요로감염)가 형성되는 것을 예방하는데 도움이되는 전통적인 예방법 권장 사항은 하루에 100 % 순수한 무가당 또는 약간의 과당이 포함된 크랜베리 ​​주스 1-2 잔을 마시는 것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크랜베리 ​​주스를 자주 마시는 여성은 요로감염 증상이  더 적을 수 있다는 자료가 있습니다.

 

항생제는 이러한 감염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매우 효과적이지만 항생제의 부작용, 항생제 내성, 효모 감염, 소화 장애 등으로 인해 많은 여성들이 복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미국에서는 요로 감염에 대한 항생제가 매년 처방되는 모든 항생제의 15 %를 차지할 정도로 많은 양입니다. 너무 많은 양의 항생제를 섭취하면  건강에 치명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지만, 운좋게도 크랜베리를 사용하는 자연 치료법이 대중적으로 매우 효과적이고 대안으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일부 연구자들은 크랜베리의 특정 산화 방지제가 박테리아를 변화시켜 요로에 달라 붙지 않는것이라고 추정하고 있습니다. 다른 연구자들은 크랜베리가 요로 벽에 미끄러운 코팅을 만들어 대장균이 달라 붙는 것을 방지한다고 생각합니다. 한 연구에서는 대장균 박테리아에 의한 요로 감염의 병력이 있는 여성을 대상으로 조사했습니다.

 

6 개월 동안 매일 1.7 온스의 크랜베리, ​​링곤 베리 쥬스 농축액을 마신 여성은 그렇지 않은 여성에 비해 UTI를 받을 위험이 20 % 낮아졌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서, 크랜베리 ​​제품을 먹은 노인들은 요로 감염의 징후인 박테리아와 백혈구를 소변분석에서 절반 정도로 줄었다고 합니다.

 

최근 연구자들이 크랜베리 ​​주스, 캡슐 또는 정제를 위약 또는 약물로 여러 인구 집단에서 비교했을 때 결과에 ​​따르면 12개월 동안 크랜베리 ​​제품이 전체 유병률을 35%줄였으며 재발 UTI를 가진 여성 중 크랜베리는 연간 새로운 감염률을 39 % 줄였다고 합니다.

염증 감소

염증은 심장 질환, 자가 면역 질환, 암, 당뇨병 등을 비롯한 선진국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여러 가지 질병의 근원입니다. 크랜베리와 같은 항 염증성 식품은 항산화제 때문에 자연적으로 염증과 싸울 수 있습니다.

 

산화 방지제는 크랜베리의 어두운 붉은 색이나 블루 베리의 풍부한 파란색, 보라색과 같이 자연적으로 깊은 색을 띠는 식품에서 발견됩니다. 모든 딸기류는 항산화 물질이 많아서 유리기와 싸우는데 도움이되지만 그중에서도 크렌베리는 베리류중에서도 가장좋은 성분을 가지고 있다고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염증은 신체의 면역계가 건강에 해로운 독소를 없애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과정에서 발생합니다. 항산화, 항염증제가 부족한 음식 섭취로 인체 내 유리기가 풍부 해 집니다. 지나가는 소리로 들릴지도 모르는 프리 래디컬(활성산소)은 본질적으로  신체가 매일하는 활동으로 인해 생성되는 자연적인 부산물입니다. 모든 사람들은 자유 라디칼을 생산하지만 조절되지 않은 채로 방치되면 DNA, 세포막 및 효소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암 예방

연구에 따르면 크랜베리에서 발견되는 암 예방 물질은 유방암, 결장암, 폐암 및 전립선 암 예방에 도움이 되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것은 크랜베리가 종양의 진행을 늦출 수 있기 때문입니다. 크랜베리는 항산화 및 항염증 영양소가 풍부하여 암의 일반적인 위험을 낮추는데 이상적입니다.

 

산화 방지제는 DNA뿐만 아니라 세포 구조에 손상을 줄 수 있는 자유 라디칼을 퇴치하여 건강을 최적화하는데 필수적입니다. 다양한 연구에서  크랜베리와 블루 베리에서 발견되는 항산화 플라보노이드의 함량이 산화 스트레스를 제한 할수있는 능력 덕분에 노화와 관련된 질병을 예방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식이 요법, 정신 스트레스 및 건강에 해로운 환경으로 인해 진행되는 신체 전반의 염증으로 높은 수준의 산화 스트레스를 경험하기 때문에 이것은 매우 중요한 사항입니다.

면역기능 향상

일부 연구에 따르면 크랜베리 ​​추출물은 생 크랜베리 ​​전체를 먹는 것과 같아 면역 기능의 여러 측면을 개선 할 수 있으며 감기와 독감 증상의 빈도를 낮출 수 있습니다.크랜베리에서 발견되는 특정 물질인 프로 안토시아니딘 (PAC)의 높은 수치로 인체의 면역 기능이 질병과 싸우고 질병을 예방합니다.

 

Proanthocyanidins는 일반적으로 전체 과일 및 주스에 존재하는 더 큰 종류의 폴리 페놀을 얘기 합니다. 이 강력한 폴리 페놀은 면역 체계의 대다수가 실제로 위치하는 내장기관의 면역을 키울 수 있습니다. 

 

크랜베리는 몸에 들어가는 독성 음식과 바이러스에서 발견되는 유해 박테리아를 제거 할 수 있기 때문에 건강한 면역 증진 박테리아가 번성하여 질병에 대한 강력한 방어망을 키울수 있기때문입니다.

 

또한 크랜베리는 레스베라트롤, 피사이타놀, 및 프테로스틸 벤에서 발견되는 3 가지 항산화 영양소의 특별한 조합이 있습니다. 일부 연구 결과 크랜베리에서 발견된 질병과 싸우는 영양소 사이에는 독특한 시너지 효과가 있음이 밝혀졌습니다. 크랜베리의 식물성 영양소는 망간 및 비타민 C와 같은 항산화 영양소와 함께 섭취 될 때에  최대한의 항산화 효과를 제공합니다.

 

가공 과정에서 이 항산화 성분이 파괴되면 크랜베리의 건강상 이점이 줄어 듭니다. 따라서 크랜베리는 자연 형태 그대로 섭취하던지 아니면 영양소 파괴가 덜되는 매우 높은 품질의 추출물에서만 유익한 성분섭취가 가능 합니다. 

소화기관 균형

크랜베리는 클렌징, 설사 방지, 항균제, 이뇨제 해독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신체의 독소를 제거하고 수분 유지 및 팽창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최근의 연구에 따르면 크랜베리 ​​효능은 콤부차, 케피어 요구르트에서 발견되는 프로바이오틱스가 건강한 "내장 기관"환경을 조성 하는 것과 유사하게 적용되어 신체의 소화관에서 박테리아의 균형을 최적화하는 데 도움이된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크랜베리의 소화기 건강 효능은 신체의 박테리아 균형을 맞추고  나쁜 박테리아를 줄이고 유익한 박테리아의 성장을 촉진시키는 과일의 능력 때문에 부인할 수 없습니다. 이것은 변비, 설사, 위산과 같은 증상을 완화시킬뿐 아니라 건강 기능을 발휘하는 이 두가지 기능에 중요하기 때문에 면역력과 영양 흡수를 향상 시키는데 도움이됩니다.

심장병 치료

크랜베리의 심장 혈관에 미치는 효과는 항산화제와 항염증성 식물성 영양소의 복합적인 영향에서 비롯됩니다. 하루에 약 한 컵 정도되는 크랜베리의 정상식이 섭취를 하는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크랜베리는 심장 질환의 발달에 중추적인 두 가지 기질의 방아쇠를 예방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크랜베리는 또한 종양 괴사 인자 알파 (TNF-alpha)라고 불리는 프로 - 염증 분자의 활성을 차단함으로써 이들 효소의 활성화를 방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크랜베리의 항산화 효과는 고혈압과 건강에 해로운 콜레스테롤 수치를 포함한 다양한 심장병 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습니다. 크랜베리는 혈관을 확장시키고 염증을 줄이며 혈행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심장 마비 또는 뇌졸중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이되는 자연스러운 방법입니다.

 

동물 연구에서 저칼로리 크랜베리 ​​주스와 크랜베리 ​​추출물이 쥐와 생쥐에 의해 섭취되었을 때 항산화 효과는 분명히 고혈압 위험 감소 와 관련이 있었습니다.

 

크랜베리 추출물은 심장 마비 또는 심장 질환 (다른 형태로 이어질 수있는 혈관의 수축을 통해 방지에 도움). 어떤 사람들에게는 합병증을 일으킬 수 있는 많은 혈압이나 심장 약물에 비해 크랜베리는 위험한 부작용이 거의 없습니다.

많은 연구에 따르면 크랜베리 ​​추출물을 복용하거나 신선한 크렌베리를 먹는 환자는 혈관의 양성 팽창 및 혈류 증가를 겪었으며 수축기 혈압 및 이완기 혈압 모두에서 긍정적인 효과가 나타남을 보여줍니다.

크렌베리는 혈압 강하 비타민 C의 탁월한 원천이며 한 컵에 매일 허용 가치의 18 %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최근의 연구에 따르면,  크랜베리는 건강한 심장 혈관 시스템에 기여 및 심장 질환과 뇌졸중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크랜베리 ​​전체과실이 액체 형태 또는 건조 형태로 정제된 크랜베리 ​​추출물과 비교할 때 심장 혈관계와  간을 보호하는 데 더 효과적이라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이것은 신선한 크렌베리를 먹으면 더 효과적이라는것을 시사 합니다.

 

이상으로 알아본 크렌베리 효능 쥬스 크랜베리 부작용 방광염에 대한 정보가 도움 되셨습니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