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능백과

토코페롤 효능 비타민E 아세테이트 부족증상 부작용 알아보자

누적킹 2017. 10. 12.

토코페롤 효능 비타민E 아세테이트 부족증상 부작용 알아보자  노화를 느리게 하고 신체의  유리기 손상을 예방하는 항산화제 역할을 하는 비타민이 있다고 말하면 어떤 비타민이 생각 납니까? 비타민C가 아니고 바로 비타민 E입니다. 

 

비타민C가 수용성이라면 비타민E는 지용성입니다.  비타민 E를 다른 별칭으로 토코페롤이라고 얘기 합니다. 비타민 E가 풍부한 식품을  많이 섭취 하면 심장 및 혈관질환 (예 : 흉통, 고혈압 및 폐색되거나 경화된 동맥)을 치료하고 예방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E는 특정 오일, 견과류, 곡물, 과일 및 밀 배아를 비롯한 식물성 식품에서만 발견됩니다. 

 - 알파리포산 효능 치옥트산 기능 글루타치온 부작용 권장량 알아보자

 - 크렌베리 효능 쥬스 크랜베리 부작용 방광염 알아보자

 - 엉겅퀴 효능 간 해독 밀크씨슬 실리마린 글루타치온 부작용 알아보자

비타민 E 효능

콜레스테롤 균형

콜레스테롤은 간에서 생성되며 세포, 신경 및 호르몬의 적절한 기능을 위해 신체에서 요구되는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대사 물질입니다. 콜레스테롤이 산화되면 크게 위험해집니다.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E의 특정 이성질체는 콜레스테롤 산화를 막는 보호 항산화제 역할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체내의 프리라디칼(활성산소) 손상과 싸울수 있어 콜레스테롤 산화를 일으킬수 있기 때문입니다.

 

비타민 E의 토코트리에놀 이성체에는 콜레스테롤 생성, 합성을 조절하는 효소 (HMG-CoA 환원 효소라고 함)의 활성을 감소시키는 능력으로 인해 심장혈관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3개의 이중 결합체가 있습니다.

 

Tocotrienol 이성질체는 또한 세포 부착을 방지하여 죽상 동맥 경화증의 진행을 지연 시키거나 동맥 경화를 늦출 수 있습니다 . 합성 비타민 E형태가 자연 형태와 동일한 이점을 갖고 있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너무 많은 알파 토코페롤은 실제로 두 가지 생체 활성 토코트리에놀인 델타 및 감마 토코트리에놀의 콜레스테롤 저하 작용 및 심장 보호 활성과 관련된 유형을 제어할수 있습니다.

 

토코페롤 효능 비타민E 아세테이트 부족증상 부작용

 

활성산소와 싸우고 질병 예방

유리기는 몸에서 건강한 세포와 ​​싸우고 무너지며 심장병과 암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 분자는 신체 내에서 자연적으로 형성되며 가속하거나 산화할때 심각한 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비타민 E의 특정 이성질체는 강력한 산화방지 능력을 가지고 있어 프리라디칼 손상을 줄이고 염증과 싸우며 따라서 세포의 노화를  느리게 하고 심장질환과 같은 건강 문제를 해결할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면역력이 현저하게 높아지므로 일반적인 질병과 심각한 질병이 예방되는데 도움이됩니다. 최근의 연구에 따르면 면역 증강과 항산화 효과에 있어 alpha-tocotrienol, gamma-tocotrienol 등의 이성질체와 delta-tocotrienol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손상된 피부 복구

비타민 E는 모세 혈관벽을 강화시키고 수분과 탄력을 개선하여 피부에 도움을 주며 신체내에서 자연적인 노화방지 성분으로 작용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E가 몸과 피부의 염증을 줄여 건강하고 젊어 보이는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항산화 특성은 햇빛으로 부터 또는 담배 연기나 자외선에 노출되어 피부암을 예방할 때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비타민 C와 함께 비타민 E를 섭취하면 자외선에 노출된 후 피부염증과 싸우며 여드름과 습진의 징후를 감소시키는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E는 또한 피부의 치유 과정을 도와주어 피부의 표피층에 흡수되어 피부암의 주요 원인중 하나인 햇볕 화상을 치료하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세포 재생을 가속화하기 때문에 흉터 , 여드름 및 주름을 치료하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효과는 외부에서 판단할때 보다 젊고 탄력있는 피부로 보인다는것입니다. 

두피와 모발

비타민 E는 강력한 산화 방지제이기 때문에 모발의 손상을 줄이는데 도움이됩니다. 또한 두피 순환을 촉진 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E 오일은 피부에 자연적인 수분을 유지시켜 두피가 건조 해지고 칙칙 해지는 것을 방지합니다.

 

이 오일은 또한 머리카락을 더 건강하고 탄력있게 보이게 합니다. 특히 건조하고 푸석한 상태의 모발이라면 머리에 비타민 E 오일을 몇 방울 떨어 뜨려 마사지하시면 케어에 도움이 됩니다.

호르몬 균형

비타민 E는 자연적으로 호르몬 균형을 유지 하기 위해 자연적으로 작용하는 내분비계와 신경계의 균형을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호르몬 불균형의 증상은 PMS(생리증후군), 체중 증가, 알레르기, 요로 감염, 피부 변화, 불안 및 피로등을 포함 할 수 있습니다. 호르몬을 균형있게 유지함으로써 건강한 체중 유지, 정기적인 생리주기 유지 및 건강에 대한 자신감을 찾을수 있습니다.

 

PMS 증상

비타민 E 영양제를 섭취하는것은 생리 기간 2 ~ 3 일 전과 2 ~ 3일 후에 일어나는 경련, 불안 및 우울증 및 기타 PMS 증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비타민 E는 생리통의 지속 기간을 감소시킬 수 있으며 생리혈 손실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것은 호르몬을 자연적으로 균형을 잡아줌으로써 가능하며 월경주기를 조절하는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시력 향상

비타민 E는 실명의 일반적인 원인인 노인성 황반변성의 위험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 E가 시력에 효과적이기 위해서는 비타민C , 베타카로틴 및 아연을 적절하게 섭취해야 합니다. 

비타민 E와 비타민 A를 매일 복용하면 레이저(시력교정) 수술을 받는 사람들의 치유력과 시력을 향상 시키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알츠하이머 병

연구 결과에 따르면 토코트리에놀의 항 염증 활성이 알츠하이머병에 대한 예방에 기여합니다 . 비타민 E는 중등도의 알츠하이머 병이나 다른 신경 퇴행성 장애가 있는 사람들의 기억 상실 및 기능 저하의 악화를 늦출 수 있습니다.  비타민 E는 비타민 C와 함께 섭취하면 여러 형태의 치매 발생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암예방

비타민 E는 때때로 암 치료를 위한 방사선 및 투석과 같은  치료의 해로운 영향을 줄이기 위해 사용됩니다. 이는 신체의 프리라디칼을 제거하는 강력한 항산화제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탈모 또는 폐 손상을 일으킬 수있는 약물의 부작용을 줄이기 위해서도 사용됩니다.

 

비타민 E의 특정 이성질체는 또한 암 보호와 관련이 있습니다. 몇몇 동물 연구는 토코트리에놀의 경구 투여량을 사용하여 종양 성장을 억제한다는 증거를 발견 했습니다.  

 

몇 가지 작용 메커니즘은 토코트리에놀, 암 세포 사멸 유도, 암과 관련된 유전자 차단 및 혈관신생 억제, 종양 내 혈관 이상 증식등으로 생각됩니다. 동물 연구에서 유방, 전립선, 간암 및 피부암의 경우 암 예방 능력이 효과가 있는것이 입증 되었습니다.

지구력 및 근육 증대

비타민 E는 육체적 지구력을 향상 시키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운동 후에 에너지를 증가시키고 근육의 산화 스트레스 수준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비타민 E는 근육 강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혈액 순환을 촉진하여 피로감을 없애고 모세 혈관 벽을 강화하고 세포에 영양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임신 기간 

 

비타민 E는 임신 중에  중요한 지방산을 보호하고 염증을 통제하는데 도움이 되므로 유아와 어린이의 적정발달에 중요 합니다. 일부 전문가들은 비타민 E가 임신 초기에 시작되는 1,000일 동안의 비타민 E가 많이 사용되는데 비타민 E가 이 특정 기간에만 발생할 수 있는 신경학 및 뇌 발달의 초기 단계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판단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 때문에 임신한 여성, 수유중인 엄마 및 2세까지의 어린이가 자연 상태의 식품을 충분히 섭취하고 있는지 꼭 확인해야한다고 합니다.

비타민 E가 많이 들어 있는 식품

대부분의 사람들은 비타민 E가 8가지 화합물, 4가지 토코페롤 및 4가지 토코트리에놀에 대한 종합적인 영양제라는 사실을 알지 못합니다.충분한 양의 비타민 E를 섭취 하는것은 매우 어린 (태아 나 영아), 노인, 임신 중이거나 임신중인 여성에게 특히 중요합니다.

미국 농무부 (USDA)에 따르면,  비타민 E의 일일 권장 섭취량은 성인 1일당 15 밀리그램 (또는 22.5 IU)입니다. 아래의 비타민E음식군과 같이 매일 2 ~ 3 개의 비타민 E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해바라기 씨앗 :  1 컵 - 33.41 밀리그램 (220 %)
  • 아몬드 :  1 컵 - 32.98 밀리그램 (218 %)
  • 개암 (Hazelnuts)헤이즐넛 :  1 컵 - 20.29 밀리그램 (133 %)
  • 밀 배아 :  일반 컵 1 컵, 날지 않은 우유 - 18 밀리그램 (120 %)
  • 망고 :  전체 1 생 - 3.02 밀리그램 (20 %)
  • 아보카도 :  전체 1 종 - 2.68 밀리그램 (18 %)
  • 브로콜리 :  1 컵 조리 - 2.4 밀리그램 (12 퍼센트)
  • 시금치 :  ½ 컵 또는 익히지 않은 약 2 컵 - 1.9 밀리그램 (10 %)
  • 키위 :  1  - 1.1 밀리그램 (6 퍼센트)
  • 토마토 :  1  - 0.7 밀리그램 (4 %)

비타민 E 결핍증 부족증상

비타민 E 결핍 (모든 이성질체의 섭취를 의미)은 오랫동안 희귀한 것으로 생각되어 왔으며, 발생했을 때  음식섭취로는  거의 생기지 않는다고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전문가들은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자연적으로 자신의 식단에서 충분한 양의 비타민 E를 섭취하지 못하고 있으며, 특히 너무 적은 토코트리에놀이 식단에 포함된다고 합니다.

 

영양소가 흡수되는 방식의 오작동으로 인해 비타민 E 결핍증을 유발할 수있는 특정 상황이 있습니다. 3.5 파운드 미만의 체중으로 태어난 조산아는 비타민 E 결핍의 위험에 처해 있지만 신생아 치료를 전문으로 하는 소아과 의사는 전형적으로 유아의 영양 요구를 평가하여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하도록 돕습니다. 

 

염증성장 질환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에게 흔한 문제인 지방 흡수 문제가 있는 사람들도 비타민 E 결핍증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위에서 언급 한 바와 같이 비타민 E 흡수에 지방이 필요하기 때문에 식이 지방 수치에 문제가 있는 사람은 비타민E 결핍으로 인한 위험이 증가 할수 있습니다. 

 

이는 낭포성 섬유증으로 진단받은 사람, 위 우회 수술을 받은 사람 또는 크론 병, 간 질환 또는 췌장 부전과 같은 흡수 장애 . 결핍 증상은 근육의 협응 상실 및 시력 및 언어 장애를 가진 사람들이 포함됩니다.

비타민 E 부작용

비타민 E 영양제는 경구 투여하거나 피부에 직접 바르면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부작용 없이 좋은 효능을 보여주지만  과다 복용하면 부작용이 있는것으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E는 특히 심장병이나 당뇨병과 같은 상태에 있는 사람들에게 매우 많은 양을 섭취하면 위험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건강 문제로 고생한다면 하루에 400IU 이상의 복용량을 초과하면 위험할수 있습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300-800 IU 사이의 높은 용량의 비타민 E를 복용하면 출혈성 뇌졸중으로 인한 뇌졸중 위험이 22 %까지 증가 할 수 있습니다. 너무 많은양의 비타민 E의 복용은  특히 뇌에서 출혈의 위험이 증가한다는 것입니다. 

 

심장 수술의 일종인 혈관 성형술 직전과 직후에 비타민 E 또는 기타 항산화 비타민을 함유한 보조제를 복용하지 마십시오. 이러한 비타민은 적절한 치유를 방해하는 것으로 보이므로 이런 종류의 절차를 겪고 있거나 보충제, 비타민을 복용중인 경우 담당 의사와 상담후 복용하실것을 권장 합니다.

비타민 E 효능에 대한 요점 정리

비타민 E는 항산화제 역할을 하여 몸에 매우 유익합니다. 지용성 비타민으로서 비타민 E의 이점에는 많은 기관, 효소 활동 및 신경학적 과정의 적절한 기능에 대한 역할을 수행 합니다. 

 

비타민 E는 8 가지 화합물, 4가지 토코페롤 및 4가지 토코트리에놀등의 성분이 들어 있으며 이 성분들을 얻는것은 영양제나 보충제 보다도 자연식품에서 다양한 비타민 E 이성질체를 얻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비타민 E의 효능에는 콜레스테롤 균형, 프리 라디컬 방지, 질병 발병 방지, 손상된 피부 복구, 모발 확장, 호르몬 밸런스 조절, PMS 증상 완화, 시력 개선, 알츠하이머 병, 암 위험 감소 및 치료 효과 개선, 육체적 지구력과 근력등의 많은 부분에 도움이 되는것으로 나타납니다.

 

비타민 E는 특정 오일, 견과류, 곡물, 과일 및 밀 배아를 비롯한 식물성 식품에서만 발견됩니다. 보충 교재로도 제공됩니다. 해바라기 씨앗, 아몬드, 헤이즐넛, 밀 배아, 망고, 아보카도,  브로콜리, 시금치, 키위, 토마토 등 비타민 E를 섭취 할수 있는 최고의 식품입니다.

 

비타민 E는 성장과 발달에 필수적인 비타민이기 때문에 임신 기간에도 엄마와 아기에게 도움이됩니다. 비타민 E 결핍 증상으로는 근육 능력의 상실과 시력과 언어 장애가 있습니다.

 

비타민 E는 특히 심장병이나 당뇨병과 같은 상태에 있는 사람들에게 매우 많은 양을 섭취하면 위험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건강 문제로 고생한다면 하루에 400IU 이상의 복용량을 초과하시면 안됩니다.

 

토코페롤 효능 비타민E 아세테이트 부족증상 부작용에 대한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