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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즈다 마쯔다 CX 8 SUV 젊은 세대들이 열광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누적킹 2017. 12. 28.

마쓰다 CX 8 SUV 젊은 세대들이 열광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저도 그점이 궁금합니다.


일본의 3열 시트 SUV시장을 활성화 할 수 있는지 마쓰다 자동차가 주목 받고 있습니다

마쯔다가 12월 14일에 발매 한 신형 SUV 'CX-8 " 자동차 사전예약 발표부터

발매까지 3개월간의 수주는 월간 판매 목표의 6배를 넘는 호조를 보이고 있기 때문입니다.



마즈다 마쯔다 CX 8 SUV 젊은 세대들이 열광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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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 발표에서 3개월을 거쳐 12월 14일 드디어 발매된 마쓰다 3열 시트 SUV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 'CX-8'의 인기가 절정에 달하고 있습니다.


발매까지 3 개월 동안 월간 판매 목표 1200대의 6개월분을 상회하는 7362대의 예약 주문을 이미 완료 했습니다.


미니밴의 신형차 개발을 철수하고  3열 시트 SUV로의 전환이라는 큰 베팅이 주효 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마즈다 자동차의 이례적인 마케팅이 CX-8 SUV의 판매에 불씨를 당겼습니다

종전 마쯔다의 CX-8의 아래 버전인  SUV 'CX-5」의  올해 2 월에 발매된 때에는

 발표에서 1개월 반만에 9055대 (월간목표 2400 대)의 실적이 있었습니다.


단순한 비교는 할 수 없지만, CX-8은 CX-5에 뒤지지 않는 인기몰이를 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신차의 주문은 발표 직후에 거의 피크에 도달하는 추세를 보이지만

 CX-8은 발표후 일주일이 지나도록 계속 상승세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사고 싶어도 판매할 차량이 없어 대리점은 고민중

게다가 CX-8은 예약 기간 동안 매장에 자동차 자체가 없었습니다. 사전에 시승할수 있는 기회는 물론 실물을 보지도 않고 구입을 결정 했다고 합니다.


그런 상황 속에서, 마즈다는 어떻게 이만큼의 물량을 수주했는지 궁금 합니다.그 내용을 알아보니 한예로 관동에 있는 마쓰다 대리점의  마즈다 딜러는 많은 예약기간중에  CX-8의 실물이 없어, 한층 작은 CX-5를 활용 해 수주했다는 웃지못할 해프닝이 있다고 합니다.


도내 대리점에서는 우선 배기량 2.2리터 디젤 엔진을 얹은 CX-5에 시승해 달라고하고

 "이보다 더 좋은 엔진이 실립니다"라고 설명했다고 합니다. 



또한 CX-8은 길이 5m 가까운 큰차라서 주행하기가 부담스러워 하는 주부 고객도 많았는데 그래서 차폭이 CX-5와 같은 것을 어필하고 주변의 모습을 모니터에서 확인할수 있는 옵션 기능의 360도 뷰 모니터를 권장하는것으로, 「안심하고 운전을 할수 있도록 장치를  가진것으로 설득했다고 합니다.





그 밖에도 전국 10개소를 순회하며 신차 전시를 했으며, CX-5의 경우 보다 많은 거점을 돌며 쇼핑몰등에서도 전시 한 것이 지금까지 마즈다는 인기가 없었던 층에도 어필 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발표에서 판매까지 1개월 정도가 일반적인 관례인데,

 3개월은 이례적인 기간이라하지만, 그 긴 기간을 역으로 마케팅을 활용한것도 

주요한 전략으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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