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팁

비타민B1 영양제 티아민 보충제 섭취량 알아보자

누적킹 2018. 2. 27.

비타민B1 영양제 티아민 보충제 섭취량 알아보자티아민은 발견된 8가지 비타민 B중 첫 번째인 수용성 영양소이므로 비타민 B1이라는 이름이 탄생 하였습니다.

 

심한 티아민 결핍은 "각기병"로 알려진 증후군을 일으 킵니다. 비타민 B1은 에너지 생성과 탄수화물 대사에 필수적인 성분입니다. 신체는 모든 세포가 에너지로 사용하는 분자인 아데노신 트리 포스페이트 또는 ATP를 제조하기 위해 티아민이 필요합니다.

비타민B1 영양제 티아민 보충제 섭취량 알아보자

 - 비타민B1 음식과 종류 비타민B1효능 알아보자

 - 비타민B1 결핍증 만성피로 심장병 티아민 결핍증 각기병 알아보자

 - 비타민 B3 니아신과 B3 니코틴산아미드의 차이점

 

티아민은 또한 신경계 (myelin sheath)라고 불리는 대부분의 신경을 둘러싸고 있는 신경계의 지원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B1이 없으면 이러한 신경계는 퇴화되거나 손상될수 있습니다. 통증, 의욕적인 감각 및 신경 무력화는 비타민 B1 결핍으로 인해 발생할수 있는 신경 관련 증상입니다.

 

비타민B1 영양제를 통하여 면역체계 강화 스트레스 예방을 지원할수 있습니다

 

다른 복합 비타민B와 마찬가지로 티아민은 면역체계를 강화하고 스트레스 조건을 견딜수 있는 신체의 능력을 향상시킬수 있기 때문에 때때로 "항 스트레스"비타민이라고도 불리기도 합니다.

 

주요 기능

- 에너지 생산과 탄수화물 대사에 필수

- 지방과 단백질 대사를 돕습니다.

- 건강한 신경계의 발전을 지원합니다.

- 신경과 근육의 활동을 조정합니다.

- 스트레스에 반응하는 신체의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비타민B1 영양제 티아민 음식

티아민의 가장 좋은 공급원은 쌀, 콩과 식물, 밀 베아, 밀기울 및 맥주효모를 포함한 전 곡물입니다.  티아민은 마른 고기와 생선에서도 발견됩니다.

 

과일과 야채는 티아민 성분이 별로 많지 않지만, 충분한 양으로 섭취하면 이 비타민의 좋은 공급원이 될 수 있습니다. 선택할수 있는 채소로는 아스파라거스, 방울 양배추, 콜리 플라워,  케일, 오렌지, 완두콩, 감자, 콩, 시금치 등이 있습니다.

 

비타민 B1은 매우 불안정하고 열에 쉽게 손상됩니다. B1 함유 식품을 장기간(예 : 12 개월) 냉장하면 이 영양소가 상당 부분 손실될수 있습니다.

 

비타민 B1 (티아민) 보충제

모든 비타민이나 영양제가 마찬가지로 영양성분은 가능하다면 자연식품이나 실제 전체 식품소스에서 얻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비타민 B1은 일반적으로 비타민B 복합 보충제에는 비타민 B1 (티아민), 비타민 B2 (리보플라빈), 비타민 B3 (니아신아미드), 비타민 B5 (판토텐산), 비타민 B6 , 비타민B12  등이 있습니다.

 

지금은 너무 많은 음식 티아민을 복용한후 보고된 매우 심각한 부작용 사례는 거의 확인 되지 않았습니다 . 수용성 비타민이기 때문에 티아민을 너무 많이 섭취하는것에 그다지 우려 할 필요가 없습니다. 티아민을 많이 섭취하더라도  적은 양만 체내에 실제로 흡수됩니다.

 

 

티아민을 함유한 영양제를 복용할 예정이라면, 실제 식품원료로 만든 고품질의 제품을 찾아야 합니다. 아래는 농무부 (USDA)에 따른 비타민 B1 (티아민) 보충제의 필요량입니다

 

*유아 : 0-6 개월, 0.2mg; 영아 7-12 개월, 0.3mg

*소아 1 ~ 3 년, 0.5 mg; 어린이 4-8 세, 0.6 mg; 소아 9-13 세, 0.9 mg

*성인 남성 : 1.2 mg

*성인 여성 : 1.1 mg

*임산부 및 수유부 : 1.4-1.5 mg

 

심한 티아민 결핍증의 전형적인 용량은 의사가 처방하고 특정 경우에만 사용하기는하지만 하루 최대 300mg 일 수 있습니다.

 

 

백내장 위험을 줄이려면 매일 약 10mg의 티아민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 읽기 :   토코페롤 효능 비타민E 아세테이트 부족증상 부작용

 

이상으로 알아본 비타민B1 티아민 영양제 보충제 섭취량에 대한 포스팅이 도움 되셨습니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