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레시피/면역기능

얼굴 대상포진 예방접종가격 비교하지마! 대상포진 초기치료법은?

누적킹 2018. 8. 21.

얼굴 대상포진 예방접종가격 비교하지마! 대상포진 초기치료법?(initial- symptoms- of- facial)  -  대상 포진은 아주 가렵거나 통증이 있는 ​​발진을 유발 합니다. 일반적으로 신체의 한쪽면에만 영향을 미칩니다.

    대상 포진은 얼굴에 나타날수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초기 몸통에 증상이 나타납니다. 미국의 질병통제 및 예방센터 (CDC)에 따르면, 성인 3명중 1명이 인생여정의 어느시점에서 대상포진을 앓게됩니다

     

    대상 포진은 수두를 일으키는 수두 바이러스 때문에 발생합니다.  따라서 이전에 수두를 앓았던 사람은 대상 포진을 앓을수 있습니다.

    얼굴 대상포진 예방접종가격 비교하지마! 대상포진 초기치료법은?

     - 면역력 떨어지면 면역력 높이는 음식만으로 항암치료와 노화방지 도움이될까?

     - 면역력 높이는 최고의 음식10가지

     - 영지버섯 효능 면역력 먹는방법 그리고 부작용 

     

    일단 수두에 걸리면 바이러스는 몸속에 머무르며 신경세포에 숨어 있지만 일반적으로 더 이상의 증상을 일으키지 않습니다. 그러나 때로는 바이러스가 다시 활성화되어 수두가 아니라 수두로 돌아옵니다.

     

    얼굴과 눈에 대상포진을 유발하는 요인은 무엇입니까?

     

    얼굴에 대상포진

    수두 대상포진 바이러스는 대상포진을 일으킵니다. 대상포진 발진의 위치는 바이러스가 감염된 신경절에 따라 다릅니다. 수두 바이러스가 안면신경을 감염시킬때 얼굴에 증상이 나타납니다.

     

    대상포진이 눈에 영향을 주는 경우, 이 상태는 의학적으로 대상포진 안과질환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의사들은 왜 수두에 걸린 사람들중에 대상포진이 있고 다른 사람들에게는 그런 증세가 나타나지 않는지 아직까지 잘 해명이되지 않습니다.

     

    노인, HIV환자, 에이즈 환자등을 포함하여 약한 면역 체계를 가진 사람들은 대상포진에 더 취약 합니다. 그러나 나이를 불문하고 누구나 얼굴에 대상포진을 일으킬수 있는 가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상포진에 따른 피부환경

    대상포진은 여러가지면에서 일반적인 피부환경과 다릅니다 :

    발진이 발병하기 1~2일 전에 피부에 화상, 따끔 거림 또는 전기적인 감각을 포함한 고통이나 느낌을 경험할수 있습니다. 대상포진 발진은 작은 물집이나 병변으로 보입니다.

     

    발진은 대개 얼굴의 다른 영역에 물집이 생기는것이 아니라 한 영역에서 발생합니다.

    대상포진은 대개 얼굴의 한쪽에만 영향을 미칩니다. 메이크업, 햇볕에 노출 또는 알레르기는 대상포진을 유발하지 않습니다.

     

    대상포진은 다른 발진과는 달리 접촉을 통해 신체의 한 영역에서 퍼지지 않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초기 발병후 더 많은 병변을 일으킵니다. 이 물집은 첫번째 발진이나 다른곳 근처에 있을수 있습니다.

     

    발진은 아픈 물집으로 시작하여 균열, 출혈, 딱딱한 상처로 남는경우가 있습니다.

    대상포진은 1 ~ 2 주간 지속됩니다.

     

    대상포진은 때때로 발열, 두통, 근육통, 위장통증 또는 구토같은 다른 증상을 유발합니다. 이전 수두에 걸린 사람들만 대상포진을 얻을수 있습니다. 

    대상포진은 어떤 합병증이 있습니까?

    대상 포진은 폐렴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대상 포진의 가장 흔한 합병증은 포진 후 신경통 (postherpetic neuralgia, PHN)이라고 합니다.

     

    PHN은 감염 후 수개월 또는 수년 동안 따끔 거림, 화상, 통증 및 기타 증상을 일으킬 수있는 신경 손상입니다. 어떤 사람들에게는 끊임없는 고통이 따르는 반면, 고통은 다른 사람들을 위해 오고갑니다.

     

    대상 포진의 합병증은 당뇨병 , 에이즈 및 에이즈와 같은 만성 의학적 질병이나 면역 체계가 약한 사람들에게 더 흔 합니다.

     

    대상포진은 드물게 다음과 같은 심각한 합병증 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 대상포진이 눈에 감염되면 실명 및 시력 손상
    • 청력 상실
    • 뇌염증
    • 폐렴

    치료하지 않거나 잘 관리되지 않는 대상 포진 합병증은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상포진 사망률은 낮습니다. 2012년 연구한 대상포진은 미국에서 78명이 사망한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대상포진 진단

    의사는 대개 임상검사로 대상포진을 진단할수 있습니다. 발진을 일으키는 원인이 불분명한 경우 의사가 테스트용 샘플을 채취할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상포진에 대한 피부를 평가하는 검사는 사람에게 다른 헤르페스 바이러스가 있는 경우에도 긍정적인 결과를 제공합니다.

     

    눈 주위에 대상포진이 녹내장을 포함한 눈의 문제를 일으킬수 있기 때문에 눈안이나 주위에 대상포진이 있는 사람은 안과의사를 만나서 적정한 진료와 치료를 하는게 좋습니다.

     

    얼굴 대상포진 치료

    치료법은 대상 포진이 어디에 있든 상관 없습니다. 치료는 발병의 심각성을 줄이기 위해 항 바이러스제를 복용 하고 더 빨리 사라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발진이 나타난 후 72 시간 이내에 항 바이러스제를 복용하면 최상의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의사는 famciclovir와 valacyclovir 약물을 처방합니다. 약한 면역계를 가진 사람들은 아시클로버와 같은 다른약을 복용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연구에 따르면 반대로 대상포진약은 모유 수유를 하는 사람들에게 안전하지만 임신 또는 수유중인 사람들은 의사와 복약을 상의해야 합니다.

     

    PHN을 개발하는 사람들은 진통제를 복용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PHN 약물에는 사람들이 피부에 직접 적용할수 있는 오피오이드 또는 크림과 같은 경구용 약물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발진을 숨기는 방법

    얼굴에 대상 포진이있는 사람들은 발진을 ​​숨길 수 있습니다. 여성들이면 더 유리한 조건이 있지만 메이크업과 로션은 물집을 자극할수 있습니다. 물집이 열려 있거나 새어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집에 무엇이든 덧바르면 발진이 오래 지속될 수 있습니다. 드문 경우이기는 하지만 감염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사람들은 발진을 ​​깨끗하게 유지해야하며 피부를 자극할수 있는 화장수, 로션 등을 사용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대상포진 예방

    입안에서 HPV 위험을 예방하기 위한 예방 접종 

    수두 예방접종은 대상포진을 예방할수 있습니다. 대상포진은 전염성이 없습니다. 그러나 수두에 걸린적이 없거나 백신접종을받지 않은 사람들은 상처에 노출되면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수두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 발생을 예방하는 몇가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수두 예방 접종 받기

    대상포진후 대상포진 백신 접종을 받거나 의사가 그렇게 제안한 경우 고령자와 면역 체계가 약한 사람들은 대상포진 백신이 필요할수 있습니다.

     

    기존의 상태를 관리하고 치료하면 대상포진과 관련된 심각한 합병증을 예방할수 있으며 대상포진 발병의 위험을 줄일수 있습니다.

     

    대상포진은 심한 통증을 유발할수 있으며 만약 발진이 얼굴에 나타난다면 사회 생활이나 기타 생활에 지장을 줄수있어 당혹스러울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대상 포진은 일시적이며 자체적으로 사라집니다. 

     

    그들이 대상 포진증을 앓고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즉시 의사를 만나야합니다.

    적절한 치료는 증상이 악화되는 것을 예방하고 얼굴의 흉터와 손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추천글

    - 홍역초기증상, 수두전염의 차이는 대상포진감염 증상과 다르다구?

    - 갑자기 몸이 가려운 폐경기전조증상과 피부가려움증, 피부트러블 갱년기초기증상 의심해봐야!

     

    얼굴 대상포진 예방접종가격 비교하지마! 대상포진 초기치료법에 대한 포스팅이 도움 되셨습니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