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팁

위궤양 초기증상과 위궤양 십이지장궤양에 좋은 음식10가지!

누적킹 2018. 8. 22.

위궤양 초기증상과 위궤양 십이지장궤양에 좋은 음식10가지!  -  위궤양은 위 안감을 포함하여 몸의 많은 부분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부 자연 재택 치료법은 궤양과 관련된 통증 및 기타 증상을 완화 할 수 있습니다.

 

위궤양은 소장의 첫번째 부분인 위 또는 십이지장의 안쪽벽에서 발생하는 염증입니다. 위궤양은 소화성 궤양, 위궤양 또는 십이지장궤양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위궤양 초기증상과 위궤양 십이지장궤양에 좋은 음식10가지!

 - 장내유익균 늘리는방법은 섬유질 많은 채소로, 스트레스에 좋은 음식은 섬유질이 많은 음식 최고

 - 변비제거에 좋은 9가지 약초 허브차! 만성변비 안녕!

 - 양배추 갈아마시기 효능 발효 양배추주스 방법 알아보자

 

위산이 위벽을 자극하면 위궤양이 발생합니다.

위궤양의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

헬리코박터 파일로리( H. 파이로리 )세균으로 부터 감염

이부프로펜(ibuprofen)이나 아스피린(aspirin)과 같은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 NSAIDs )의 장기 사용

 

어떤 사람들은 스트레스나 매운 음식이 궤양을 일으킬수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이것들은 궤양을 유발하지는 않지만, 위산 생성을 증가시킴으로써 궤양을 악화시킬수 있습니다.

 

위궤양으로 인한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되는 10가지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위궤양을 앓는 경우, 위장에 불타는듯한 감각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세는

 

  • 몇분 또는 몇시간 동안 지속된다.
  • 제산제를 복용하거나 음식물 섭취를 중단한 후 편해진다.
  • 한밤중에 또는 식사중에 시작된다.
  • 몇주동안 끊임없이 발생한다.

사람들은 다음과 같은 가정 요법을 사용하여 이러한 증상을 완화 할 수 있습니다.

 1  프로바이오틱스

요구르트에는 소화관의 박테리아 균형을 회복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프로바이오틱스가 들어 있습니다. Probiotics는 소화관의 박테리아 균형을 회복시키는 살아있는 유기체입니다. 최적의 내장 건강을 유지하는것뿐만 아니라 궤양치료에도 도움이됩니다.

 

2014년의 리뷰에 따르면, 프로바이오틱스(probiotics)는 H. pylori 박테리아를 죽일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현재 존재하는 박테리아의 양을 줄이고 치유 과정을 가속화하며 일부 증상을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다른 치료법과 함께 섭취하면, probiotics는 해로운 박테리아를 근절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출처에서 프로바이오틱스 유형을 찾을수 있습니다.

  • 요구르트
  • 발효식품
  • 프로바이오틱스 보충제

 

여러종류의 음식에도 probiotics가 다량 존재하나 서빙당 probiotics의 농도가 높은 보충제를 복용하는것이 효과가 좋습니다.

 

 2  생강

생강에는 위장보호 효과가 있다고 많은 사람들이 생각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변비, bloating 및 위염과 같은 위장상태를 치료하기 위해 그것을 사용합니다 .

 

2013년의 리뷰에 따르면 생강은 H. pylori 박테리아에 의한 위궤양을 치료할수 있다고 합니다. 생강을 먹으면 NSAID로 인한 궤양을 예방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결과 중 상당수는 동물 연구에서 비롯된것이므로 인간에서 그 효과가 유사한지 여부는 아직까지 100% 분명하지는 않습니다.

 

  3  여러가지 과일

많은 과일에는 폴리페놀인 플라보노이드라는 화합물이 들어 있습니다. 플라보노이드는 일부 과일의 풍부한 색감에 기여합니다.

 

2011년 리뷰에 따르면 폴리페놀은 위궤양을 치료할수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경련과 설사를 포함한 다양한 소화 문제를 도울수 있습니다. 플라보노이드는 궤양 발생을 방지하기 위해 위 벽을 보호합니다. 과일은 H. pylori 의 성장을 억제하는 위 점액을 증가시키며 플라보노이드는 또한 항산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플라보노이드는 다음과 같은 과일에 존재합니다 :

  • 사과
  • 블루베리
  • 버찌
  • 레몬과 오렌지
  • 견과류

 

 4  바나나 종류

플랜튼은 일종의 바나나 종류입니다. 2011년 조사에 따르면 설익은 plantains는 소화성 궤양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설익은 plantains는 leucocyanidin이라는 플라보노이드를 함유하고있다. Leucocyanidin은 위 점액의 양을 증가시킵니다. 이 과일은 또한 궤양의 증상을 예방하고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신맛을 감소시킬수 있습니다.

 

 5 

위궤양 치료제 마누카 꿀은 궤양을 치료할때 유용할수 있는 항균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꿀은 미국 전역에서 널리 사용되는 천연 감미료입니다. 정기적으로 꿀을 섭취하는 사람들은 다양한 건강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마누카 꿀은 헬리코박터 파이로리에 항균효과가 있다고 2016년의 리뷰에서 밝혔습니다. 그것은 꿀이 위궤양 치료에 유용할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사람들은 또한 피부궤양, 화상 및 상처를 포함하여 상처치유 속도를 높이기 위해 꿀을 사용합니다.

 6  강황

강황은 인도 및 남부 아시아의 다른 지역에서 자주 사용되는 인기있는 노란색 향신료입니다. 칠리 페퍼처럼 강황에는 curcumin이라는 화합물이 들어 있습니다. 연구원은 건강 효능과 관련하여 curcumin을 연구하기 시작했습니다.

 

2013년 리뷰는 커큐민이 위궤양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항염증 및 항산화 활성을 가지고 있다는 결론을 내렸으나 아직까지 사람에 대한 연구는 제한적입니다.

강황이 궤양을 치료하는데 얼마나 효과적인지 조사하기 위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여전히 초기 결과는 긍정적인것으로 보입니다. 과학자들은 강황이 궤양 증상을 완화하고 그 염증을 치료할수 있기를 희망 합니다.

 

  카모마일

일부 사람들은 경미한 불안, 장의 경련 및 염증을 치료하기 위해 카모마일 꽃과 카모마일차를 사용 합니다. 2012년에 출판 검토 연구는 카모마일 추출물도 항궤양 특성을 가질수 있음을 보고합니다. 일부 연구자들은 위궤양을 억제하고 치유시간을 단축시킬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 연구의 많은 부분은 동물 연구에서 비롯된것입니다. 연구자들은 카모마일이 인간에게 똑같은 영향을 미치는지 여부를 아직까지 진행중에 있습니다.

 

 8  마늘

마늘은 음식의 맛을 더하기 위해 세계의 많은 지역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마늘에는 항생제와 항박테리아 성분이 있어 감염을 막아줍니다.

 

일부 연구는 궤양치료에 마늘의 효과를 뒷받침 합니다. 예를 들어, 동물에 관한 2016년 연구에 따르면 마늘은 궤양의 진행을 막고 치유 과정을 빠르게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015년의 리뷰에 따르면, 마늘은 또한 H. pylori의 성장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015년의 한 소규모 연구는 마늘 2정을 하루에 두번 먹으면 H. pylori 에 항균 효과가 있음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모든 연구가 마늘이 H.pylori에 영향을 주거나 궤양을 예방 한다는데는 동의하지 않습니다. 과학자들은 여전히 ​​더 많은 연구를 해야합니다.

 

 9  감초

감초는 지중해 지역과 아시아에서 원산지인 인기있는 향신료입니다. 사람들은 수백년동안 전통적인 약물 치료에서 감초를 사용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말린 감초 뿌리를 먹으면 궤양을 치료하고 예방할수 있다고 믿습니다.

 

그러나 연구는 말린 감초뿌리가 아닌 보충제의 사용에 초점을 두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래서,이 향신료를 궤양에 사용하는 데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그것을 보충제로 사용해 볼수 있습니다. 매스틱검과 함께 DGL이라하여 감초성분으로 만든 영양제도 있습니다.

 

2013년 연구에 따르면 감초 보충제를 복용하면 H. pylori 감염을 예방할수 있습니다. 이 연구는 보충제가 박테리아가 자라는것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제안 합니다.

 

10  알로에베라

알로에베라는 많은 국소용 로션, 화장품 및 식품에서 발견되는 인기있는 식물성액상입니다. 알로에베라가 위궤양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조사한 몇몇 연구에서 호의적인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예를 들어, 쥐에 대한 2011년 한 연구에서 알로에베라는 인기있는 항궤양 치료제와 비슷한 방식으로 궤양을 치료했다고 보고했습니다.

 

그러나 연구자들은 테스트를 사람이 아니라 동물을 통해 연구 했습니다. 따라서 과학자들은 인간에게 알로에 베라가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기 위해 더 많은 연구를 해야 합니다.

 

위궤양 치료

의사는 대상자에게 궤양을 일으킬수 있는 특정 약물복용을 중단하라고 조언할수 있습니다. 위궤양에 대한 치료는 궤양의 원인에 따라 여러종류로 나뉩니다. 비 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를 복용을 하고 궤양을 일으킨 경우 의사는 그 약의 사용을 중단하거나 줄이도록 조언합니다. 

 

의사는 위산을 줄이고 위 내막을 보호하기 위해 양성자 펌프 억제제 (PPI)를 처방할수도 있습니다. 그들은 박테리아를 죽일수 없지만 H. pylori 감염을 퇴치하는데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 일부 예로 Nexium , Prilosec 및 Prevacid가 있습니다.

 

의사는 히스타민 수용체 차단제를 처방할수도 있습니다. 이는 위가 과량의 산을 생산하지 못하게합니다. 일부 예로는 Zantac과 Pepcid가 있습니다.

 

또한 의사는 수크랄파테 (Carafate)를 처방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궤양 주변이 더 이상의 손상을 입지않도록 예방하는데 도움이됩니다.

 

 

H. pylori 감염으로 궤양이 생겼을 때 의사는 항생제를 처방할수 있습니다. 헬리코박터 파일로리는 살상하기가 어려울수 있기 때문에 증상이 사라진 후에도 정확하게 처방된 모든 용량을 복용해야합니다.

 

종종 의사는 궤양을 치료할때 여러약물과 치료법을 병합 합니다. 병용 요법은 통증을 해결하고 더 이상의 손상을 방지하며 감염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이 페이지와 관련하여 꼭봐야하는 추천글

 - 위염 위궤양에 좋은 매스틱검 효능 

 - 위산역류약 보다 좋은음식은 산성음식일까? 아니면 알카리음식?

 - 위장에 좋은 차는 어떤것이 있을까요?

 

위궤양 초기증상과 위궤양 십이지장궤양에 좋은 음식10가지에 대한 포스팅이 도움 되셨습니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