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칼로리

몸무게5-10% 체중감량으로 놀라운 건강상 이점! 심장병, 대사증후군 안녕!

누적킹 2018. 9. 6.

새로운 연구는 적절한 체중 감소가 심혈관 건강에 얼마나 유익한지를 보여줍니다. 자신의 몸무게 5-10 %만 빼면 엄청난 이익을 얻을수 있으며 체중의 5분의1을 빼면 대사증후군의 위험이 줄어든다고 합니다.

 

하지만 현실은 녹녹지 않는것! 이때까지 정성들여 키운살을 어떻게 뺀다는 말씀인지요? 미국인의 거의 절반이 체중 감량이나 다이어트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최근 추정에 따르면 미국에서 약 1 억 6 천만명(인구의 30 %)이 과체중이거나 비만으로 살아 간다고 합니다.

 

몸무게5-10% 체중감량으로 놀라운 건강상 이점! 심장병, 대사증후군 안녕!

 

관련 글

 - 체중감량 헬스,운동 프로그램없이 효과적인 체중감량히는11가지방법

 - 팥 효능 다이어트 팥톡스 그리고 팥차 부작용

 - 토마토 다이어트 식단으로 확실하게 살빼는 체중감량 방법

            

아이들도 마찬가지입니다. 20세 미만의 미국 청소년의 약30%가 비만하거나 과체중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비만인의 총수에 있어서는 미국이 가장 일순위로 매겨집니다. 그 정도로 비만과 과체중인 사람들이 많다는 말씀!

 

 

비만은 심장질환 에서 당뇨병 및 암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만성 질환의 위험 요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많은 미국인들이 적극적으로 체중감량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최근 설문조사에 따르면 전체 인구의 거의 절반이 지난해 어떤시점에서 체중 감량을 시도했습니다.

 

심장이나 심혈관 건강에 대한 효과나 효능을 얻으려면 어느정도의 몸무게 이상 빼는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단기간에는 다이어트나 체중감량에 성공하지만 대부분 사람들은 오랜기간 지속하지 못하는것이 문제라고 얘기 합니다.  

 

다이어트 전문가들은 장기간 체중 감량을 달성하는것이 궁극적인 목표이며 생을 살아가는데 가장 도전적인 목표라는데고 동의할것이라고 말합니다.

 

 

장기 체중감량은 총 몸무게의 5%-10%를 빼는것으로 정의됩니다. 일반적인 관점에서는 꽤 많은 체중감량을 하는것입니다. 미국심장학회(AHA)는 과도한 체중을 가진 성인이 심장이나 심혈관 건강에 대한 효과나 효능을 얻으려면 이 정도의 몸무게 이상을 빼는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연구가 AHA의 조언을 뒷받침합니다. 휴스턴 텍사스 건강과학센터의 대학에서 박사 연구원에 의해 주도된 연구는 몸무게도 조금 빼는것도 건강상 유익하지만, 다이어트나 체중감량을 시도할때 자기 몸무게의 5 % 이상을 빼기를 강조 합니다.

 

연구자 Knell과 동료들은 Mayo Clinic Proceedings 저널에 연구 결과를 발표 했습니다.

대사 증후군의 위험이 줄었습니다.

연구진은 국민건강 영양조사에 참여한 7,670명의 성인데이터를 가지고 조사 했습니다. 설문 조사에는 체중, 허리둘레,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와 같은 참가자의 심혈관 건강에 대한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연구에 따르면 체중의 5 ~ 10 %를 빼는 참가자는 심장병, 당뇨병 및 뇌졸중의 여러 위험 요소를 설명하는 포괄적인 용어인 대사 증후군 이 발생할 확률이 22 %낮습니다.

 

체중의 20 %이상을 뺀 사람들은 더 많은 효과을 보았습니다. 이 개인들은 대사 증후군을 앓을 확률이 53 %가 낮았습니다. 

 

Knell은 "과체중이거나 비만한 대상자들은 체중이 조금이라도 빠지는것이 좋지만 성인병이나 대사질환을 치료할 목적이라면 체중을 조금빼는것보다 좀더 많은 체중감량을 하는게 건강이라는 보상이 더 큰 것으로 보인다"고 지적 했습니다.

 

 

그는 "현재까지의 자료에 따르면 정상체중 초과시 체중 감소의 5 ~ 10 %가 건강에 도움이되며, 높은 수치는 잠재적으로 심혈관 질환 위험을 낮출 수있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러나 이 연구는 대상자들이 체중감량을 하는 노력에 비해 성공한 사람이 얼마나 적은지를 밝혀 냈습니다. 참가자의 62%는 최선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여분의 살들을 떨쳐 낼수가 없었습니다.

 

 

" 체중 감량이 너무 어렵기 때문에 비만대상자의 경우 몸무게의 5 ~ 10%가 체중감량 목표가 되어야 합니다. 혼자서 살빼기나 다이어트가 어렵다면 주위의 전문가의 전문가의 지도를 받아 [건강한] 생활 방식에 따라 점진적으로 이루어지는게 좋은 방법이라고 설명 합니다."

 

연구의 공동 저자인 청리 (Cing Li)는 개인의 방법과 사회적 지지가 포함된 방식으로 건강한 체중을 유지할수 있는 효과적인 전략을 지속적으로 탐구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몸무게5-10% 체중감량으로 놀라운 건강상 이점! 심장병, 대사증후군 안녕!에 대한 포스팅이 도움되셨습니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