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트렌드/먹거리 트렌드

일본컵라면의 지존 라왕 컵라면 정말인지 어디한번 먹어볼까요?

누적킹 2018. 11. 15.

라면 종주국은 아무래도 일본이죠! 물론 우리나라 스타일과 맛이나 들어가는 고명에서도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여러가지 라면들을 뒤로하고 라면서열에 당당히 선두권을 유지하는 라면이 있으니 그 이름하여 라왕입니다.

 

히라카나 카타카나 라리루레로 라왕입니다 일본 니신사의 작품입니다. 라왕의 종류가 몇가지 있는데요! 그것은 차후에 따로 소개 하겠습니다.

라면의 기원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라면의 기원은 1870년대 일본 요코하마 중화거리, 고베 난킨마치 등의 중국요리점에서 처음 시작되었다는 설과 1922년 삿포로에서 시작되었다는 설이 있다.

 

돼지뼈, 닭고기, 야채, 멸치 등으로 우려낸 국물에 수프로 양념을 하여 삶은 중화면(中華麵)과 함께 먹는 것이 대체적이다.  

라면이 많은 인기를 끌자 편리하게 먹을 수 있는 인스턴트라면이 등장하게 되었다. 중일전쟁 때 중국인들이 전쟁 비상식량인 건면을 식용유지로 튀겨서 보관하기 쉽도록 포장하고 별도의 수프를 가미하여 먹은 것을 인스턴트라면의 원형으로 보기도 한다. 

 

인스턴트라면이 처음 출시된 것은 1958년으로 산시쇼쿠산(サンシㅡ殖産:현재 닛신식품)에서 생산한 '치킨라멘(チキンラㅡメン)'이 시작이었다.

 

닛신식품의 창업자 안도 모모후쿠[安藤百福]가 면을 기름으로 튀기는 것을 보고 라면을 만드는 방법을 착안하였다. 

인스턴트라면이 한국에 도입된 것은 1960년경으로, 현재 여러 식품회사에서는 각각 특색 있는 제품들을 만들어 시판한다.

 

라면은 건조식품이므로 수분이 많은 식품에 비해 단위 중량당 영양분이 많으며, 튀긴 식품이므로 지방이 많아 120g당 500kcal의 열량을 내는 고(高)칼로리 식품이다.

 

인스턴트 라면은 세계에서 한국이 가장 많이 생산하며 제품의 종류도 다양하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라면 (두산백과)

뚜껑을 열고 개봉하면 저렇게 스프가 들어 있습니다.

무려 4종류의 스프가 있습니다. 고기고명, 김조각, 액상스프, 건더기야채스프가 있으며 조리순서데로 넣으면 됩니다.

면은 튀김면 같지않고 건면에 가깝습니다.

 

각종 고명과 스프로 순서데로 넣어줍니다.

뜨거운물을 붓고 기다리면됩니다. 

완성된 라면의 모습입니다. 국물맛은 진한 돈코츠라면에 가깝습니다.

 

조금 고급진맛이구요!!! 면의 식감이 일반 컵라면과 사발면에 비해 생라면집에서 먹는 식감과 흡사 합니다. 

 

만약 다음번에도 이 라면을 먹겠냐고 질문한다면 대답은 네! 입니다.

 

라면맛이 거기서 거기지라고 하신다면 아닙니다. 라고 답할겁니다. 다음번 리뷰에는 라왕의 다른 씨리즈로 찾아뵙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