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트렌드/먹거리 트렌드

집에서 풀무원 돈코츠라면 먹지말고...사사야키 돈코츠라멘 어때?

누적킹 2019. 12. 20.

집에서 풀무원 돈코츠라면 먹지말고...사사야키 돈코츠라멘 어때? - 날씨가 쌀쌀해진 요즘 점심은 국물요리가 제격이라 오랜만에 일본 돈코츠라멘 전문점을 찾았습니다. 프랜차이즈가 아닌 개인가게를 운영중인곳입니다.


이미 입소문으로 문열기전에 가게입구에서 대기를 타야 합니다. 오늘도 일찍 갔는데 4분이 줄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보조 간판에 돈코츠라멘 만드는집이라는 문구가 눈에 들어옵니다. 진한 사골의 걸죽하고 입에 붙는 기름기가 감도는 그런 돈코츠라멘집입니다. 주위에도 라멘전문점이 몇 있지만 집마다 맛이나 육수의 간이 조금씩 달라서 개인취향으로 호불호가 달라집니다.


예전 일본 여행에서 현지 돈코츠라멘을 몇군데서 먹어봐도 각기 다른 맛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일본 봉지라면을 좋아해서 후배가 출장길에 자주 사다줘서 한동안은 라면부자로 살았습니다.


여기서 돈코츠라멘은 무엇인지 알아볼게요.

돈코츠 라멘(일본어: 豚骨ラーメン)은 라멘의 종류 중 하나이다. 돼지뼈를 우려낸 국물로 만드는 것으로, 돈코츠는 일본어로 돼지뼈를 의미한다. 라멘 국물은 돼지고기 뼈를 물로 끓이며, 국물은 일반적으로 흐린 모양이다. 추가 수프 재료로는 양파, 마늘, 생강, 족발 등이 있다. 

위키백과




좌표주소는 아래에 있습니다

주소: 경상남도 양산시 물금읍 범어리

영업시간:  오전 11:30에 영업 시작


연락처: 055-381-4402









밀가루 음식을 좀 줄여야 하는데 말입니다. 갑자기 줄이면 너무 가혹한것이겠죠! 10분쯤 서 있다가 안내를 받고 안으로 들어갑니다.





첫 서빙은 이렇게 큰 물통으로 메뉴판과 함께 나옵니다.

메뉴간소화에 의해 다른메뉴는 없습니다. 온리 라멘 한가지 그리고 교자







아직 점심시간전인데도 사람들이 한두명씩 차기 시작해서 금방 만석이 됩니다.










라면의 종류는 3가지  원라면, 하라면, 수라면 맵기의 정도에 따라 라면을 분류 합니다. 저는 항상 기본으로 주문하나 오늘은 한단계 매운정도로 신청 합니다.





평소에는 기본맛으로 주문하던것을 오늘은 무슨 바람이 불었는지 한단계위의 매운맛을 주문 합니다. 근데 실제 먹어보니 그닥 맵지는 않습니다.




파인애플 아니 단무지는 개미 코구멍 크기로 잘려 나옵니다. 감질나서 먹다가 졸다가

걸죽한 국물이 기름기가 좌르르 흐르는게 보는것도 기름지네요.






고명으로 숙주, 파 다대기, 돼지고기 차슈, 달걀 들어 있고 

그 중 달걀은 옵션으로 추가 주문하였습니다.







화면에 흐리게 지나가는 저것은 마늘을  스프레드 해주는 마늘 짜는기계입니다. 핸드메이드 개인이 각자 먹을만큼 마늘을 압축기로 짜서 넣을수 게 해 났습니다.











위에서 설명한 마늘 압축기, 돈코츠라멘이 걸죽하고 기름지기에 마늘을 넣게한건 120점 점수를 주게되는 비법입니다.












하카타 돈코츠라멘

하루 121인분 한정판매

한정판매라는 말에 소울이 깃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추가로 주문한 교자

일반 만두 전문점에서 먹는 만두와 사이즈가 조금 다릅니다.

크기가 약간 크다고 할수 있습니다.











한그릇 완탕하고 나오면서 뒤를 쳐다보니 자가제면이라는 문구가 눈에 들어옵니다.

손님이 많은집은 뭐가 달라도 다르구나!!!

직접뽑아, 건강, 안심

네 저도 안심입니다!.

여러분도 뜨거운 라면 한그릇 어떠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