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레시피/부작용

포대유청,제트맥스,산타6 종류 상관없다! 단백질보충제 부작용은?

누적킹 2020. 1. 23.

포대유청,제트맥스,산타6 종류 상관없다! 단백질보충제 부작용은?

-  단백질 파우더 란?

 

단백질 분말은 식물(대두, 완두콩, 쌀, 감자 또는 대마), 계란 또는 우유 (카제인 또는 유청 단백질)에서 나오는 분말 형태의 단백질입니다. 

 

분말은 첨가된 당, 인공 향료, 증점제, 비타민 및 미네랄과 같은 다른 성분을 포함 할 수있으며 파우더의 스푼당 단백질의 양은 10내지 30그램까지 다양 할 수 있습니다.

 

근육을 만들기 위해 사용되는 보충제는 상대적으로 더 많은 단백질을 함유하고 체중 감량을 위해 사용되는 보충제는 비교적 적게 그 함유량이 적을수도 있습니다.

웨이프로틴 유청단백질 부작용 신장과 간 손상, 골다공증까지... 단백질보충제 효과 글쎄?

김종국 단백질파우더 쉐이크 무조건 섭취하기보다 단백질 일일권장량과 식단, 부작용알아야?

단백질프로틴, 고단백 고칼로리음식 섭취과하면 부작용! 순수단백질 권장섭취량은?

 

단백질 보충제의 부작용은 무엇입니까?

1. 소화 시스템

가장 인기있는 두 가지 단백질 보충제인 유청 단백질과 카제인 단백질은 우유에서 추출됩니다.

 

이들은 우유에서 자연적으로 발견되는 설탕의 한 유형인 유당이 풍부합니다. 따라서 유당 불내증 환자에게는 좋은 선택이 아닙니다.

 

이 단백질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배변이 증가하고 복부 팽만감이 있고 메스꺼움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2. 의도하지않은  체중 증가 

단백질 보충제를 과량으로 섭취하면 단백질 보충제가 체중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운동 요법이 단백질 섭취량과 일치하지 않으면 사용되지 않은 칼로리가 지방으로 변환됩니다.

 

이 지방은 매일 쌓여서 체중이 빠르게 증가합니다. 반드시 좋은 현상이 아닙니다.

 

 

3. 혈압을 낮출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유청 단백질은 특히 혈압을 낮출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좋은 소식이 될 수 있지만 이미 고혈압 치료제를 복용하는 사람들은 유청 보충제가 혈압을 너무 낮출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4. 신장에 영향을 줄 수 있음

신체가 단백질을 사용함에 따라 부산물로 암모니아가 생성됩니다.

 

그런 다음 암모니아는 요소로 변환되며 소변을 통해 신체에서 제거됩니다. 논리는 간단합니다.

 

사람이 많은 양의 단백질을 섭취하면 많은 양의 우레아가 생성됩니다. 혈액에서 우레아와 칼슘을 풍부하게 걸러 내면서 신장에 더 많은 압력을 가하게 됩니다.

 

다량의 단백질 보충제를 장기간 섭취하면 신장 질환 발병 위험이 높아집니다

 

신장, 신장 결석 및 신부전의 손상은 과량의 단백질 보충제를 섭취할때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입니다.

 

 

5. 호르몬을 방해 

대두 단백질은 호르몬 장애가 가장 큰 문제입니다. 콩에는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지만 식물 에스트로겐이 들어 있습니다.

 

피토 에스트로겐은 섭취하면 에스트로겐 호르몬을 모방하여 롤러 코스터를 타고 내분비 시스템을 보낼 수 있습니다. 

 

단백질 보충제를 만드는데 사용되는 콩의 최대 95%가 유전자 변형되었다는 사실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유전자 변형 대두에는 글리포세이트 (glyphosate)라는 화학 물질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는 신생아의 호르몬 불균형, 유산 및 선천적 결손을 담당합니다. 

 

콩에서 발견되는 다이 제인과 제니스테인은 발기 부전, 성욕 감퇴, 남성의 유방 확대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6. 간 손상을 일으킬 수 있음

탄수화물이 없는 단백질 보충제를 섭취하면 체내에서 케톤증 상태가 될 수 있으며, 신체는 지방을 주요 에너지원으로 사용합니다.

 

이것은 높은 산도 수준으로 이어집니다. 일관된 고혈압은 간 기능을 손상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심각한 간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운동하지 않고 과량의 유청 단백질을 섭취하면 간 염증을 유발하고 심각한 간 손상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7. 중금속 중독

Consumer Reports의 한 저널에 따르면 단백질 분말은 비소 및 납과 같은 해로운 중금속으로 묶여 있습니다.

 

말할 필요도없이, 과도한 단백질 보충제의 장기간 소비는 염증을 유발할수 있습니다.  당뇨병 증상이 있거나 만성 신장 질환을 앓고있는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8. 약물 상호 작용

골다공증 치료제를 복용하는 경우 유청 단백질을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약물 흡수를 감소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유청 단백질은 항 혈소판제, 항응고제 및 NSAID (비 스테로이드 성 항염증제)와 상호 작용하여 출혈의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9. 암 위험 증가

특정 단백질 파우더 브랜드에서 가능한 중금속은 암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모호한 가능성 일뿐입니다. 다른 연구는 유청 단백질이 어떻게 종양 크기를 줄이고 암 확산을 예방할 수 있는지를 제시 합니다. 

 

 

10. 탈수의 원인

연구에 따르면 고단백 식단은 탈수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고 단백질 다이어트를하 는 사람들이 많은 양의 물을 마셔야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11. 여드름을 발생

유청 단백질은 IGF-1이라는 호르몬 또는 인슐린 유사 성장 인자의 생성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것은 피지 생성을 유발하고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12. 탈모

머리카락은 단백질 인 각질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따라서 더 많은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아마 아닐 수도 있습니다. 유청 단백질은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높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혈류에서 DHT라는 화학 물질을 생성합니다.

 

이 화학 물질은 종종 탈모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단백질은 근 매쓰 운동이 아닌 이상 초과 복용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단백질 섭취량을 확인하고 관리하는것이 무엇보다 중요 합니다.

 

단백질보충제 부작용에 대한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