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팁

멜라토닌 과다복용5mg,3mg 멜라토닌 복용법 알아볼까요?

누적킹 2020. 2. 15.

멜라토닌 과다복용5mg,3mg 멜라토닌 복용법 알아볼까요? - 멜라토닌을 권장량보다 과다복용해도 안전합니까? 멜라토닌은 신체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되는 호르몬이지만 너무 많은  멜라토닌 영양제를 복용하면 24시간주기 리듬(수면 주기)을 방해할수 있으며 그외 다른 부작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 멜라토닌 효과 부작용 복용법 그리고 효능 

 - 면역체계와 수면을 도와주는 타트체리주스의 장점과 영양성분은 무엇일까요? 

 - 하루평균수면시간을 초과하면 건강에 해롭다? 적절한 수면시간은? 

 

멜라토닌을 과다 복용 할수있는것은  공식적인 표준 안전 복용량이 없기 때문에 뭐라고 정의하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멜라토닌의 복용에 따른 영향에 다른 사람들보다 더 민감 합니다. 어떤 사람에게 부작용을 일으킬 수있는 복용량은 다른 사람에게는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어린 아이들은 의사의 처방전이나 별도의 지시가 없는한 멜라토닌 섭취를 피해야 합니다. 1~5 밀리그램(mg) 사이의 복용량은 어린 아이들에게 발작이나 다른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성인에서, 연구에 사용된 표준 용량은 1에서 10mg 사이이지만 현재 결정된 "최상의"용량은 없습니다. 30mg 범위의 복용량은 해로울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작은량으로 시작하고 조금씩 조심스럽게 그 양을 늘리는게 좋습니다. 수면 문제가 지속되면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얼마나 많은 멜라토닌을 섭취해야 합니까?

멜라토닌의 안전한 복용량은 별도의 부작용을 일으키지 않고 편하게 잠들수 있도록 도와주는 가장 낮은 복용량입니다. 일반적으로 0.2에서 5mg 사이의 용량은 안전한 시작 용량으로 인정됩니다.

안전한 복용량은 체중, 나이 및 영양제에 대한 감수성에 따라 달라집니다.

멜라토닌 과다 복용의 증상

멜라토닌이 너무 많이 복용하면 원래의 목적과는 반대되는 효과가 나타날수 있습니다. 정상적인 24시간 주기 리듬이 방해를 받으므로 숙면을 취하기가 더 어려워 질 수 있습니다.

 

멜라토닌 과다 복용은 낮에는 멍청하고 졸린 느낌을 주고 밤에는 악몽이나 매우 생생한 꿈을 꾸게 할 수 있습니다 . 그리고 다음증상을 경험할 수도 있습니다.

  • 구역질
  • 현기증
  • 두통
  • 과민성 또는 불안
  • 설사
  • 관절 통증

어떤 사람들에게는 너무 많은 멜라토닌이 혈압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 칼슘 차단제 및 베타 차단제와 같이 혈압을 낮추는 약물은 신체의 멜라토닌 생성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멜라토닌 수치를 낮추기 위해 보충제를 복용하는 것이 항상 권장되는 것은 아닙니다. 

 

혈압 조절에 도움이 되는 약을 처방받은 경우 멜라토닌과 복용하는 다른 보충제에 대해 서는 의사와 상담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멜라토닌 섭취할때 함께하지 말아야 할 것

멜라토닌은 수면주기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알코올이나 카페인과 함께 복용하지 마십시오. 이것들은 일주기 리듬과 자연 멜라토닌 생성을 방해할수 있습니다.

멜라토닌 또는 처방전없이 구입할 수 있는 약이나 영양제를 시작하기전에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다른 약을 복용하는 경우 특히 그렇습니다.

 

예를 들어, 피임약은 신체가 더 많은 멜라토닌을 생산하게 만들 수 있으므로 보충제를 복용하면 건강 수준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와파린 (Coumadin)과 같은 항응고제로 멜라토닌을 복용하면 출혈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류마티스 관절염 또는 루푸스와 같은 상태에서 면역 반응을 억제하기 위해 코르티코 스테로이드를 복용하는 경우 멜라토닌 복용을 피해야 합니다.

 

멜라토닌을 과다 복용했다고 생각되면 가까운 병원을 방문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병원 응급실에 방문하여 응급 처치를 받아야 합니다.

  • 호흡 곤란
  • 갑작스런 가슴 통증
  • 180/120 mm Hg 이상의 혈압

이 증상은 멜라토닌 또는 멜라토닌과 다른 약물 간의 상호 작용과 관련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환자의 상태가 응급 상황을 나타낼 수 있으므로 무시해서는 안됩니다.

멜라토닌은 불면증 또는 잠들기 위해 약간의 추가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는 매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모든 사람에게 해당되는 것은 아닙니다. 

 

낮은 복용량에서도 잘 견디지 못할 수 있습니다. 시도하는 복용량에 관계없이 수면에 도움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숙면을 청할수가 없다면 카페인과 알코올을 줄이거 나 취침 시간을 바꾸는 등 도움을 줄 수있는 다른 생활 습관 변화 요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멜라토닌을 복용한 결과 심각한 의학적 문제는 없지만 조심스럽게 복용해야하며, 이 보충제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의해 규제되지 않으므로 따라야 할 공식 투약지침이 없습니다. 

 

멜라토닌 과다복용5mg,3mg 멜라토닌 복용법에 대한 정보가 도움 되셨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