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블로그/유튜브

음악 저작권이 문제라면 아트리스트 Artlist...유튜브 이런 느낌이야

누적킹 2022. 5. 2.

유튜브 동영상 제작에 있어 백그라운드 음악 사용시 저작권 문제가 사회 이슈로 부각되고 있다.

 

무단 사용하는 음악들은 유튜버들에게 수익의 제한, 동영상의 삭제등 앞으로의 활동에 지장을 줄수도 있으며 좋은 컨텐츠를 만들기 어렵다.

 

아트리스트 메인 화면 Artlist

저작권 문제 안심 아트리스트  Artlist

백그라운드 음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중 아트리스트 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해 주는 훌륭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위 링크를 클릭하면 2개월 연장 신규가입이 가능하다.)

 

시중의 프로그램중 엔바토 엘리먼트 elements.envato.com, 픽셀 www.pexels.com  등 무료 동영상, 유료결제등을 하여도 종종 저작권 문제로 유튜브측에서 메일로 회신이 올 때가 있다.

 

안심하고 있다가 뒤통수 한 대 맞으면 누구에게 하소연할 수도 없다.

화면상에 라이센스 받기 항목 / 에픽 파워풀 해피 익사이팅 사랑... 쟝르별 카테고리 구성

 

음악 라이센스 관리 확실하나요? 

저작권 문제를 해결해주는 기능에는 라이선스인데 메일로 해당 라이선스를 유저에게 보내준다.

 

만약 아트리스트 저작권 사용으로 인한 분쟁이 있을 시 유튜브 측에 아트스트리에 메일을 보내면 회사 측에서 분쟁을 해결해 준다.

위 이웃 유튜버의 분쟁에서 아트리스트에서 해결해준 예시가 있다.

 

아트리스트 장점 신곡과 지속적인 업데이트

동영상의 도입부에 삽입하는 인트로, 남자 보컬, 여자 보컬, 계속 업데이트되는 신곡과 장르별 카테고리, 비트 별 선곡 등 정리가 잘 되어 있다.

아트리스트

 

초보자도 사용하기 쉬운 메뉴와 인터페이스를 지원한다.

요금제는 3가지 유튜브 성격에 마추어서 선택 가능

여러 프로그램중 저렴한 요금제 유지

아트리스트는 년간 요금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요금제 3가지 중 유튜브, 인스타, 페이스북, 틱톡 등 다양한 SNS 종류에 따라 이용할 수 있다. 

 

유튜브 도전에 앞서 동영상 편집프로그램 프리미어 프로, 파이널 컷, 모바비, 루마 퓨전 등을 알아봐야 했고 얼굴을 노출시키지 않기 위해 목소리 더빙 프로그램인 클로바, 타일에서 제공하는 비디오스튜도 진행하고 있다.

 

넘어야 할 산이 많지만 하나씩 해결해나가는 것도 과정으로 생각하고 미시적인 기술 습득에 즐거움으로 생각해본다(억지).

 

여러 유사 프로그램이 있지만 아트리스트가 저렴한 요금제와 회원 가입이 끝나도 다운로드한 음악에 대해서는 라이선스를 계속 유지하는 점 그리고 제일 중요한 저작권 문제가 없는 점등이 아트리스트를 선택하게 하는 가장 큰 이유다.

 

동영상 제작에 있어 음악은 선택이 아닌 필수조건이다. 그만큼 음악이 차지하는 컨텐츠 구성은 효과가 크다.

 

음악 유튜브를 원한다면 저작권 프리 아트리스트 Artlist

 

 

유튜브 제작 필수 아트리스트 Artlist

아래 링크를 통해 가입하면 무료로 2개월 연장 서비스를 받을수 있다.

아트리스트 2개월 연장서비스

 

Here’s my link to great music.

Subscribe now and we both get an extra 2 months.

artlist.io

그리고 유튜브 동영상 제작시 원고나 데이터는 충분하지만 얼굴없는 유튜브, 스토리의 동영상이 없을때 가능하게 만드는 동영상 플렛폼 아트그리드 Artgrid 가 있다. 

 

아트그리드 2개월 연장서비스

 

Here’s my link to great videos.

Subscribe now and we both get an extra 2 months.

artgrid.io

다음편에는 모션 어레이에 대하여 리뷰해보도록 하겠다.

 

클릭하면 2개월 무료 Art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