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블로그/유튜브

저작권 스트레스 이제 그만! 유튜버라면 아트그리드 Artgrid

누적킹 2022. 5. 11.

얼마전 유튜브 동영상을 편집하다가 "딩동" 알림에 저작권 침해와 관련하여 메일을 받은적이 있다.


걱정은 하지말라는 메시지가 있으면서도 동영상 원제작자가 청구를 하게되면 수입이 그 쪽으로 지급된다는 사항이었다.


인터넷에 검색해보면 무료 스톡영상이라고 하여 아도비, 픽셀, 구글등 여러곳에서 샘플영상 무료, 유료 영상등을 게시해놓고 있다.

 


그 곳에서 무료라고 안내하고 있는 동영상을 퍼 와서 작업 했는데 이런 문제가 야기된것이다. 전업 유튜버는 아니지만, 황당하기도 하고 당황스러웠다. 

 

깜짝이야!


이런 상황에 대하여 인터넷에 검색을 해보니 문제가 발생하면 내가 불이익을 당하는것이고 안그러면 그냥 넘어가는것이었다. 케바케 라는것!


어쨌던 저작권에 위배되는일은 좋지않은것이니…


영상물을 제작하는 사람들은 잘 알것이다. 한컷 한컷 마다 얼마나 신경쓰는지!


나의 경우 얼굴 없는 유튜버이니 원고 작업이 끝나면 해당 원고의 나레이터에 해당하는 소재의 동영상을 아트그리드를 이용한다. 나는 얼굴없는 유튜브니까! 방대한 영상 자료가 필요하니까?

 


저작권 스트레스 아트그리드 Artgrid 로 잡아라! 

그래서 저작권 없는 음악소스인 아트리스트 Artlist를 검색하다가 아트그리드를 발견 했다.


아트그리드는 방송쪽에 일하는 전문가들도 즐겨찾기 한다는 소문이 있을정도로 다큐와 자연, 도시풍경, 내가 직접 촬영한 것 같은 영상물들의 질이 뛰어나고 다양한 챕터를 가지고 있다.


백문이 불여일견! 한번 해보면 알수 있다. 뭔 소린지!

 

아트그리드 동영상 컬렉션

 

 

아트그리드 Artgrid를 선택해야하는 이유는?

첫번째는 제일 중요한 저작권 걱정은 하지 말자!

 

내가 가입한 기간안에는 언제던지 다운로드 가능하고 요금제가 끝나도 그 동안 다운로드한 영상물은 저작권에 위배되지 않고 이용할수 있다.


동영상 짜집기나 이름 모르는곳에서 퍼 왔다가 시간이 지나 어디서 한통의 메일을 받는다.

 

민,형사상 어쩌고 저쩌고 보상하라는 얘기와 더불어 합의금 소리를 들을수 있다. 그런 스트레스 없이 그 비용이면 아트그리드 만으로 충분하다!

 

두번째는 쟝르별, 시간별, 사람별... 세부적인 컬렉션을 갖추고 있다.

 

 

필름메이커는 영상을 제작한 작가들을 따로 만들어 취향이나 색깔이 같은 영상 제작자를 선택하면 만든 작품 모두를 볼수 있다.

 


예를 들어 아래 작가를 선택했다면 작가가 제작한 자연 나무들을 소재로한 작품 전부를 보여준다.

 

필름메이커 작가 소개 프로필

 

작가의 영상물을 컬렉션 별로 소개

 

아트그리드를 이용한 동영상

디지털 노마드 작은 실천부터 하나씩

디지털 노마드를 꿈꾸는 사람들이 거쳐가는 코스중 하나가 SNS를 활용한 마케팅이며 수동소득이 아닌 자동소득을 꿈꾼다.

 

하루 24시간 쉬지않고 내가 누워서 잠잘때도 누군가가 나의 플랫폼을 이용하면 소득과 연결되는 시스템으로 이루어져 있다.

 

 


그 예로 대표적인 유튜브, 인스타, 페이스북, 틱톡, 트위터, 블로그등 시장은 방대하고 내가 할수 있는 범위는 한정되어 있다. 범위가 무한대라고 말하고 싶지만 그렇지 못한게 현실이다.


영상물을 이용하여 자동소득을 꿈꾼다면 적어도 멀리보고 한걸음씩 실천해보자! 나는 이미 회원 가입 되어 있어서 아래 링크를 공유한다. 클릭하여 년회원 가입하면 2달 무료로 연장서비스가 가능 하다.


나는 이미 사용중이니 궁금한 사항은 댓글 남기면 답장은 퀵으로 가능하다.

 

다음번글은 동영상을 제작하는 크리에이터라면 필수인 모션 어레이 Motion Array에 대하여 알아보겠다.

 

클릭 두달간 무료

아트그리드 2달간 무료

 

Here’s my link to great videos.

Subscribe now and we both get an extra 2 months.

artgrid.io

좋아요는 좋은글로 보답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