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팁

유산균 식품 10선

누적킹 2017. 4. 28.

유산균 식품 10선  동, 서양을 대표하는 프로바이오틱이 풍부한 식품10선을 소개 합니다.

 

보충제 섭취도 중요하지만 매일 먹는 식사에서 아래 자연 음식들과 같이 하여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매일 먹는 음식에서 찾을수 있는 유산균

케피어

요구르트와 마찬가지로 이 발효 유제품은 우유와 발효 케피어 알갱이의 독특한 조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케피어는 3000년 넘게 소비 되었으며 kefir 라는 용어는 러시아와 터키에서 시작되었으며 "기분이 좋다"는 의미입니다.

 

케피어는 박테리아가 우유를 발효시켜 만들어지며 케피어의 스타터 효모는 우유에서 유당을 분해 하는 작용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케피어는 유당불내증이 있는 사람에게 유익 합니다.

 

케피어는 약간의 신맛을 가지고 있으며 probiotics 10 ~ 34 종의 유산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케피어는 요구르트와 비슷하지만 효모와 박테리아로 발효되기 때문에  프로바이오틱스 수치가  다른 유산균 제품에 비해 더 높습니다. 

 

케피어 종균에 우유를 섞어 실온에서 하루정도 시간이 지나면 걸죽하게 됩니다. 맛은 시중에 파는 플레인 요구르트 보다 더 시컴 합니다.

 

이것을 기호에 따라 각종 쨈이나 시럽 및 견과류와 함께 드시면 맛이 좋아 꾸준히 섭취할수 있습니다.  

소금에 절인 양배추

발효 배추 및 기타 채소로 만든 소금에 절인 양배추 는 probiotics 가 다양하지 않지만 좋은 박테리아의 성장을 뒷받침하는 유기산 (음식에 신맛을주는 것)이 풍부합니다. 소금에 절인 양배추는 오늘날 독일에서 매우 인기가 높습니다. 

 

독일 생맥주집에 빠트리지 않고 나오는 돼지고기 안주 학센에 이것이 빠지지 않고 사이드로 같이 나옵니다.

 

소금에 절인 양배추는 비타민 C와 소화 효소가 풍부  합니다. 또한 유산균과 같은 천연 유산균의 좋은 공급원이기도 합니다. 소금에 절인 양배추는  설사와 같은 증세에 도움이 되며 초기 감기에도 도움이 됩니다. 

김치

김치는 설명하지 않아도 너무나 잘 아실거라 생각 합니다. 배추를 주원료로 붉은 고추, 무, 당근, 마늘, 생강, 양파, 소금 및 생선 젖갈 또는 새우젖갈과 버무려서 만든 발효 음식입니다.

 

그런 다음 혼합물을 3일에서 14일 동안 발효되도록 놓아두면 몸에 좋은 김치의 유익균이 성장 합니다.

코코넛 케피어

kefir 알갱이를 가진 야자 열매의 주스를 발효시켜 만든 이 유제품은 전통적인 유제품 케피어와 동일한 프로바이오틱스를 가지고 있지만  프로바이오틱스는 많지 않습니다.

 

 그것은  건강에 좋은 몇 가지 다른 종류의 프로바이오틱스를 지니고 있습니다.

 

코코넛 케피어는 맛이 뛰어나며 인공 감미료를 제외한 스테비아, 물, 라임 주스를 첨가하면 더 맛있는 케피어 음료를 만들 수 있습니다.

낫토

낫또, 낫토 여러가지로 불리며 일본의 인기있는 음식으로 발효된 콩으로 구성된 낫토는 면역계를 강화하고 심장 혈관 건강을 돕고 비타민 K2의 소화를 강화시키는 것으로 입증된 매우 강력한 프로바이오틱인 바실러스 서브 틸리스 ( probiotic bacillus subtilis )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처생 청국장과 유사하나 또 다른종의 프로바이오틱스입니다.

 

낫토 키나제 성분으로 혈관질환에 도움이 된다하여 비타민이나 허브약제를 파는곳에서 낫토 키나제라는 이름으로 정제된 알약으로판매 되고 있습니다.

 

낫토는 또한 비타민 다이어트가 부족한 비타민 B12를 함유하고 있으며 식물성 식품 중 가장 높은 단백질 공급원 중 하나이며 100g 당 17.7g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요거트

아마도 가장 인기있는 프로바이오틱 식품은 소, 염소 또는 양의 우유로 만든 유산균이 살아있는 요구르트일것입니다.   요구르트를 구입할 때 확인해야 할 중요한 세 지 요소는  다음의 요령으로 찾는것이 좋습니다. 

 

첫째, 염소, 양의 원유 또는  젖소 에서  제공된 신선한 제품을  찾는것입니다.  둘째로, 원유의 공급원은 사료를 먹이지 않고 풀을 먹여 키운  신선한것 이어야 합니다 셋째는, 유기농 제품이어야 합니다.

 

크바스

크바스( Kvass)는 고대부터 동유럽의 일반적인 발효 음료입니다. 그것은 전통적으로 호밀이나 보리를 발효 시켜서 만들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그것은 당근과 같은 다른 뿌리 채소와 함께 사탕무, 과일을 사용하여 만들어졌습니다. 크바스 (Kvass)는 혈액 및 간 세정 성질을 지닌 유산균 (lactobacilli) 프로바이오틱스를 사용 합니다.

 

된장

된장은 소화 조절기로 매크로 프로바이오틱스로 일반적인 요리에 전반적으로 사용됩니다. 된장은 약 2,500년 전부터 한국, 중국과 일본의 식단에서 필수품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일본 사람들 대부분은 소화 시스템을 자극 하고 몸을 활력을 주는 것으로 여겨지는 따뜻한 된장(미소)국으로 하루를 시작 합니다.

 

발효된 콩, 쌀 또는 보리로 만든 것으로 일부 뜨거운 물에 된장 스푼을 첨가하면 탁월하고 신속하며 프로바이오틱이 풍부한 수프가 됩니다. 

 

발효 과정은 완료하는 데 며칠에서 몇 년이 걸릴 수 있으며 최종 결과는 버터 같은 질감의 빨간색, 흰색 또는 어두운 갈색 페이스트가 됩니다.

 

미소 된장국은 우리나라것 보다 일본 된장이 세계적으로 더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된장 및 청국장이 일본 된장보다 훨씬 많은 생균수가 들어 있습니다. 

콘부차

Kombucha는 박테리아와 효모의 공생 식민지로 알려진 SCOBY를 사용하여 시작된 홍차 발포성 발효 물입니다. Kombucha는 2,000 년 이상 동안 주변에 있었고 극동에서 기원전부터 212년 사이에 발생 했을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나중에 일본에서 파생되어 러시아로 퍼졌습니다. 

 

kombucha에 대한 많은 주장이 제기 되었지만 주로 건강상의 이점으로는 소화기 지원, 에너지 증가 및 간 해독에 도움을 줍니다.

 

생 치즈

염소, 양  및 일반 소의 원유에서 얻을수 있는 부산물중 하나가 치즈입니다. 숙성 치즈는 특히 hermophillus, bifudus, bulgaricus 및 acidophilus를 포함한 probiotics가 높습니다. 저온 살균된 제품에서는  probiotics를 얻을수 없습니다.

 

 

 

면역력에 좋은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슈퍼쉐이크 레시피 #4탄

슈퍼쉐이크에 MSM 비타민C와 더불어 들어가는것이 프로바이오틱스이다. 아무리 좋은 음식이라도 소화기에서 대사가 잘되고 소화흡수가 잘되는 제품이여야 합니다. 그리고 여러가지 재료를 혼합

mangoholic1.tistory.com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구입할 때 고려해야 할 5 가지 사항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구입할 때 고려해야할 5가지 사항 - 시중에 출시되는 probiotic 제품들은 수백가지가 넘습니다. 건강상의 문제를 많은 사람들이 프로바이오틱 관련 제품들을 찾고 있으며

mangoholic1.tistory.com

 

프리바이오틱스의 7가지 좋은점

프리바이오틱스의 7가지 좋은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1. 건강한 내장기관 및 소화능력 향상 Prebiotics는 우리의 장내 미생물(프로바이오틱)을 잘 살수 있도록  성장을 자극합니다. 프리바이오틱스

mangoholic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