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블로그/티스토리

티스토리 블로그 썸네일 대표이미지 누락 해결 방법

누적킹 2017. 5. 12.

 - 블로그의 품질 향샹은 블로그 지수를 높이는데 있습니다. 블로그 지수를 높이게 되면 포털 사이트 검색시 메인화면에 노출되게 되는데 이때 검색 키워드보다 눈에 띄는것이 썸네일이 아닐까 합니다. 최근에 썸네일 누락된것이 있어 해결방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타 블로그도 마찬가지겠지만 간혹 블로그 작성시 썸네일이 누락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최근 작성한 블로그 문서중 3건이 누락된것을 발견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기술적인 부분이나 PC의 오류까지도 생각해 보았는데 혼자서 해결하기란 힘이 들었습니다.

 - 블로그 지수 올리기 X 키워드로 승부할수 없다 [연재1탄]

 - #블로그 최적화[연재2탄] 블로그 마케팅 노출 키워드로 검색하자

 - #블로그 최적화[연재3탄] 네이버 검색시 노출되는 블로그 포스트 만드는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썸네일 대표이미지 누락 해결 방법

이런경우 다음 고객센터의 문의하는것이 최고의 선택이라 생각하고 문의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고수님들은 패쓰하시고 저같이 초보자인 경우 따라 해 보시기 바랍니다.



.


위 자료 화면과 같이 다음에서 관련 키워드로 조회하면 메인화면에 검색 결과가 나타납니다.  하지만 보시는바와 같이 대표이미지나 썸네일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이것은 데스크답 PC나 모바일에서도 똑같이 보입니다. 무엇이 원인 인지 다음사이트  고객센터에 문의해보기로 합니다. 

.

고객센터 문의하기


검색창에 다음 고객센터라고 검색하여 클릭하면 위 화면이 나타납니다.  고객센터에 문의할 내용을 카테고리별로 10가지 메뉴로 분류해 놓았습니다. 10가지 유형중 문의할 부분이 블로그에 해당하니까 블로그 아이콘을 클릭 합니다.


블로그 아이콘을 클릭하면 9개의 카테고리 다시 나타납니다. 여기서 아무곳이나 클릭하여 문의사항을 남겨도 되겠지만 각분야별 담당자가 있지않을까 추정하여 이미지 누락의 장애라고 생각되어 장애란을 클릭 합니다.



화면을 열면 각종 장애의 대표적인 케이스들이 문답 형태로 나열되어 있는데 읽어보면 참고가 되지만 빠른 해결을 위해 화면 맨 아래에 있는 문의하기를 클릭 합니다.

문의분류, 블로그 주소, 제목, 내용중 필수라고 되어 있는 항목에 내용를 적고 참고 사항으로 에러난 해당화면을 캡쳐해서 보낼수 있도록 파일 첨부를 할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알짜팁은 밑의 휴대폰 답변메일 알림이라는 곳에 폰번호를 설정한뒤 답변이 수신되면 도착알림을 받겠다고 "네" 라고 체크 합니다.

아침에 메일을 보낸뒤 두시간정도 뒤 답장을 받았습니다. 별다른 이상이 없다고 답변이 왔습니다. 그로부터 한시간뒤 데스크탑 PC에는 썸네일 대표이미지가 나타났습니다. 신기하네요  그 뒤 다시 모바일에는 나타나지 않는다는 메일을 보내고 기다리고 있습니다. 위 질의 사항이 해결되면 아래에 재차 기술 하겠습니다.  저와 같은 현상을 겪으시는분들은 참조하시기 바랄께요.

이 포스트를 발행한뒤 답장이 왔습니다.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통합검색 결과와 블로그 탭에서의 썸네일 노출은 다르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통합검색에서는 썸네일이 노출되지 않고 있지만 블로그 탭에서는 썸네일이 노출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는 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더불어, 게시글 썸네일은 기계적으로 자동 노출되며, 수동으로 제어할 수 없는 부분이기 때문에 고객님께서 직접 썸네일을 선택하셔서 노출하실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또한, 기술적인 방식으로 처리되는 로직으로 별도의 상세한 안내는 어려운 점 양해 바랍니다. 

내용이 미흡하고 기술적인 부분이라 일반적으로 알기가 힘든 내용입니다. 차후에 다른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