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능백과

천연 식초의 효능:자연발효

누적킹 2017. 5. 25.

천연 식초의 효능:자연발효 애플 사이다 식초 라는 용어는 생소할수 있습니다. 식초의 기원을 떠나 식초의 발견은 아마도 곡주나 천연과일에서 기원하지않았을까요? 자세한 기원은 다음글에서 밝혀보기로 하고 우리나라에서는 사과를 재배하는 농가나 별도의 목적을 가지고 사과식초를 만들지만 외국에서는 사과식초를 애플사이다식초로  부르고 있습니다.

 

역사적 기록에 의하면 사과 주스는 기원전 5000 년 전부터 식초로 발효 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여러 세대에 걸쳐 사과  식초가 순환을 촉진하고 간 해독을 돕고 혈액을 정화하고 림프절을 정화하며 면역 체계 반응을 개선하는 데 사용되어 왔습니다.었습니다. 사실, 히포크라테스는 종종 꿀과 함께  기침과 감기에 처방 했습니다.

 

 

사과식초는 다른 발효 음료 (콤부차, 케피어 및 와인)와 비슷한 방식으로 만들어집니다. 모든 발효 제품과 마찬가지로 사과 사이다 식초는 설탕과 결합 된 활성 효모를 사용하여 만들어집니다. 이 경우 분쇄 된 사과에서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설탕입니다. 효모는 실제로 설탕을 섭취하고 이를 발효가 이루어지는 건강한 박테리아를 키우기 위해 사용합니다. 

 

웰빙을 위한 최고의 사과 식초를 제조하려면  농약을 입히지 않고 정부에서 인증한 유기농 사과로 만들어야 합니다. 마트나 백화점에 팔고 있는 양조식초 처럼 저온 살균 법은 좋지 않으며, 저온 살균법은 건강에 좋지 않은 영양소와 효소를 모두 없애버리기  때문입니다. 

 

식초의 이로움중 하나인 산도는 건강에 좋지 않은 박테리아 (대장균 포함)의 발생을 막아 줍니다. 정상적인  발효과정을 거치면 사과식초에서는  주요 유익한 성분인 아세트산이 형성됩니다. 사과식초는 발효과정에서 발효액 상부에 초막과 같은 얇은 막을 형성 합니다. 이 초막이 보이는것이 양질의 식초가 만들어지는 과정입니다.

 

사과식초는 약간의  갈색 외관뿐만 아니라 흰색의 초막은 양질의 누룩균이 살아 있습니다. 여기에 들어 있는 누루균이 유익한 박테리아를 형성하고 있어 다양한 치유효과를 냅니다. 천연사과식초는  칼로리와 당분이 매우 적습니다. 그것은 당분을 사용하여 만들어졌지만, 발효 중에 당분이 소비되기 때문에 최종 제품을 섭취할 경우 자연당분이외에  거의 남아 있지 않습니다. 

 

사과식초는 일반 숟가락 기준  큰 스푼 당 약 3 ~ 5 칼로리가 있습니다. 따라서 칼로리가 거의 없기 때문에 식초원액을 마시는것 보다 시중에 파는 홍초나 식초음료 처럼 물과 희석하여 아가베시럽, 꿀, 설탕등과 함께 음료를 만들어 마시면 맛도 좋고 몸에도 유익 합니다.

 

사과식초를  섭취할때의 가장 큰 이점 중 하나는 혈당치를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당뇨병 또는 저혈당 위험을 줄이는데 크게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사과식초는 처음에는 천연 살균제로 사용 되었습니다. 식초는 몸에 해로운 박테리아와 병원균을 죽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오래전부터 사람들은 집 청소와  몸에 곰팡이가 형성되는 것을 막기 위해 사과식초를 사용 했습니다.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사과식초와 다른 유형의 식초를 사용하여 광범위한 위생과 살균  용도에 사용 했습니다.

 

사과식초를 만들어주는 균의 원천은 무엇일까요? 

 

이전에 만들어 두었던 사과식초의 모균입니다. 사과  식초가 모두 똑같이 생성되는 것은 아닙니다.  사과식초를 최대한 활용하려면 모균을 그대로 사용하여 만들어야 합니다. 그렇게해야 살아있는 프로바이오틱스를 포함한 유익한 성분을 잘 활용할수 있습니다.

 

유기농 사과로  여과되지 않고, 저온 살균되지 않은 사과 식초를 선택하여  건강한 생활과 미용에 많은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또한 자연발효된 천연식초를 구입하여야 합니다. 천연식초는 정제하지 않아 부유물 많습니다.  이것은 치유를 촉진시키는 친화적인 효소와 박테리아가 제거되지 않았다는 신호입니다. 그것이 바로 모균인  probiotics 입니다.

 

 - 천연사과식초의 18가지 효능

 

천연사과식초의 18가지 효능

천연사과식초의 18가지 효능 - TV 프로그램으로 일본의 흑초가 열풍이 불면서 바나나식초, 파인애플식초, 알로에 식초등이 붐이 분적이 있었습니다. 자연발효 천연식초는 오랜기간 발효로 인하

mangoholic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