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기타/알면도움

브랜드에코백 예쁜 크로스 무지 에코백

누적킹 2017. 5. 30.

에코백은 책을 넣거나 긴 손잡이가 있어 가벼운 쇼핑 장소에도 적합하여 어깨에 쉽게 착용할수 있으며 내용물을 비우면 구김없이 쉽게 접어서 휴대 할 수도 있습니다. 주로 친환경 소재를 사용해서 환경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에코백은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그 유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에코백의 유래

 

에코백은 Ecology 이콜로지라는 영문단어에서 유래 되었으며,  소재를 재활용하여 친환경에 기여한다는 의미를 두는  가방을 말합니다.

 

​에코백은 무분별하게 사용되는 비닐백의 소비를 줄이고 환경을 보호하자는 취지에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기원은 1997년 영국의 디자이너 Anya Hindmarch  (아냐 힌드마치)가 영국의 환경 자선 단체와 협력하여 I'm Not a Plastic Bag을 세상에 처음 탄생 하였습니다. 

 

 - 월경주기 피임방법과 피임약 종류에 대한 부작용4가지

 

 - 매일 1분간 달리면 여성의 뼈건강을 보호할수 있습니다

 

 - 양치질 10 초면 끝 치과치료 이빨치료 필요 없다

 

 

 

 브랜드에코백 예쁜 크로스 무지 에코백

 

 

'나는 비닐백이 아닙니다'라는 문구를 가방에 새겨 비닐봉지 사용을 줄이려는 차원에서 시작된 친환경 캠페인 천가방의 출시초기 가격은 원화 기준 1만 원 정도였습니다.

 

 

 

 

위 백이 환경보호에 어필하면서 헐리우드 유명연예인들이  합세해 캠페인 형식으로 착용하기 시작하면서 기하 급수적으로 일반대중까지 퍼져 나갔습니다.

 

에코백은 비닐백 대신 사용하기 위해서 만들기도 하고  커피 콩을 담는 포대자루를 활용해서 만들기도 하며 천이나 폐자재 나일론으로 만들어 내구성이  강한 제품들로 만들기도 합니다.

 

그리고 유명 브랜드 신제품 런칭할때 광고의 일환으로 에코백을 활용해서 여러가지 이벤트를 하는 경우가 많이 볼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얼마전 젊은 사업주들이 사회적기업을 만들어 구청에서 폐현수막을 자원으로 해서 에코백을 만든 경우도 있었습니다.

 

요즈음은 화학성분이 전혀 들어가지 않은 100% 면을 사용한 제품, 무가공 유기농 목화를 이용한 제품등 여러가지 제품이 있으며 여기다 명품브랜드까지 가세해 루이비통, 샤넬, 칼하트, 캉골, 마크제이콥스, 드릴리스 등 다양한 브랜드 제품까지 선보이고 있는 추세입니다. 

 

 

사진출처 Etsy

 

 

에코백은 면소재로 만들고 가방디자인도 직접할 수 있어서 지금까지도 특히 여름철이 되면 인기가 좋습니다. 비싸고 무거운 가죽 가방보다  효율성이 좋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편리성 때문에 빠른시간내에 보급 되었습니다. 

가벼운 차림으로 나들이 가고 싶은데 가죽재질은 너무 무겁고  핸드백은 부담스러울때 보따리 처럼 아무렇게나 수납하고 들고 다닐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입니다.

 

 

사진출처 Etsy

 

 

에코백은 면소재로 만들고 가방디자인도 직접할 수 있어서 지금까지도 특히 여름철이 되면 인기가 좋습니다. 비싸고 무거운 가죽 가방보다 효율성이 좋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편리성 때문에 빠른시간내에 보급 되었습니다.

 

가벼운 차림으로 나들이 가고 싶은데 가죽재질은 너무 무겁고  핸드백은 부담스러울때 보따리 처럼 아무렇게나 수납하고 들고 다닐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입니다.

 

에코백은 캔버스나 면 천에 염색이나 프린트를 통해 일러스트, 단순문양, 기호, 전각, 그림등 쟝르에 제한없이  다양한 디자인을 만들 수 있다는 점도 에코백이 유행하게 된 가장 큰 원인 중 하나입니다.

 

처음 에코백이 만들어져 유행이 되기까지 좋은의미에서 출발한 에코백은 지금은 그 순수한 의미가 무색할 정도로 재활용과 장바구니 역활보다는 상품에만 치중하고 내용물도 많이 넣지못하는 영리 제품으로 타락 하였습니다. 

 

에코백의 의미를 정의하기전에 패션은 유행이라는 얘기가 있습니다. 예전을 비유한다면 일종의 보따리가 가방이나 백이된 셈입니다. 보따리는 임시수단 이었지만 모양에 치우치기 보다는 생활의 일부 수단으로 활용된것 처럼 에코백은 그 자체가 메마르지 않은 친근감을 주는 아이덴티티가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