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다이어트 유형

깔라만시 다이어트 식품으로 효능 있을까?

누적킹 2017. 6. 10.

깔라만시 다이어트 식품으로 효능 있을까? - 깔라만시가 알려지기전에 특히 레몬디톡스, 디톡스다이어트 등이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깔라만시 다이어트  이름이 독특합니다. 처음 들어보시는분도 계실것 같아요 깔라만시가 뭔지 유래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깔라만시 유래

 

운향과 감귤나무아과에 속하는 식물의 열매로 칼라몬딘(Calamondin) 종과 키트로포르투넬라 미크로카르파(Citrofortunella microcarpa) 종의 자연적인 이종 교배로 만들어진 키트로포르투넬라(Citrofotunella: 감귤류와 금귤류 간의 이종 교배로 만들어진 잡종)이다. 

 

‘Calamansi’라고도 쓰며, ‘칼라몬딩(Calamonding)’, ‘칼라몬딘 오렌지(Calamondin orange)’, ‘칼라만다린(Calamandarin)’, ‘골든 라임(Golden lime)’, ‘필리핀 라임’, ‘파나마 오렌지(Panama orange)’, ‘차이니스 오렌지’, ‘머스크 오렌지(Musk orange)' 등으로 다양하게 불린다.

 

칼라만시는 새콤한 맛이 라임과 비슷한데 쌉쌀한 맛이 좀 더 강하다. 말레이시아에서는 칼라만시를 처트니의 재료로 활용하며, 필리핀에서는 저온 살균 처리한 칼라만시 즙을 상업용으로 판매하고 있다.

 

피쉬소스, 코코넛밀크, 고추 등 동남아시아의 음식 재료와 잘 어울리며, 주스나 아이스티의 재료로 즙을 짜서 먹거나 과일 또는 샐러드에 즙을 뿌려 먹기도 한다. 이밖에도 아이스크림, 셔벗, 젤리, 사탕, 요거트, 마멀레이드, 커스터드 파이 등의 재료로도 활용된다.   출처 두산백과 

 

 

깔라만시 먹는법

겉모습은 흡사 라임과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맛은 레몬을 생으로 먹어 보신분이라면 잘 아실거예요 아니면 시중에 판매되는 100% 레몬쥬스맛 보다 더 시큼 합니다. 

 

깔라만시는 동남아시아에서 주로 볼수 있으며,  아시아에서 요리와 함께 제공되며 필리핀에서 특히 인기가 많습니다.싱가포르에서, 생굴과 함께  요리에 나오며 레몬과  비슷한 성질이 많습니다. 감귤류 의 일원이며 감귤이나 오렌지, 레몬보다 더 많은 양의 비타민 C가 들어 있습니다. 

 

 

 

그러나 레몬이나 더 푸르른 라임보다 맛이 좋습니다. 또한, 깔라만시는 주스를 착즙하기가 더 쉽습니다. 웹에서 깔라만시의 먹는법에 대하여 검색을 해보면 주로 외국 사이트에서 많은 내용이 나옵니다. 주 내용은  물이나 설탕을 추가하지 않고 순수하게 깔라만시 28 개를 착즙하여 마시는 것에 대한 사항을 발견하게 됩니다. 

 

그것을 추천하는 사람들에 따르면, 깔라만시는 순수한 알칼리성이며 몸에 엄청난 치유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몸에는 좋을지 모르나 맛은 엄청나게 신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선 신맛의 대표적인 비타민C가 풍부하니 어디가 좋을까요?

 

어머니들이 평소 무릅이나 다리가 쑤신다고 신경통이다 뭐다하여 정형외과 또는 통증클리닉에 가서 뼈에 주사등을 맞고 일시적으로 통증이 해소되지만 완치는 잘 없습니다. 아니면 탕제원에서 우슬과 닭발등을 넣어 60포 100포씩 파우치를 만들어 옵니다.

 

콜라겐이 많다며 골다공증에 좋다하여 많이들 드시는데 우리나라와 대조적인 외국의 사례를 보시면 골다공증세로  병원에 가서 처방을 받으면 비타민C를 처방해 줍니다. 왜냐구요 비타민C가 콜라겐 생성에 일조를 하거던요. 잠깐 얘기가 다른방향으로 갔습니다.

 

깔라만시 일단 비타민C가 많으니 콜라겐 생성을 도와줍니다. 물론 깔라만시를 드시지않고 대체할수 있는 아스코르빈산 즉 비타민C도 있습니다. 

 

고려은단에서 만든 정제된 알약도 있고 아이허브등지에서 해외직구로 구매한 비타민C 파우더, 비타민C 캡슐등  어쨌든 매일 깔라만시를 먹을수 있는 환경이 아닌 이전에는 일상에서 편리하게 건강관리를 할수 있는 시스템과 가성비를 전제로 아직까지도 비타민C 제품이 거의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습니다.

 

 

깔라만시는 쥬스형태로 먹을수 있는 천연식품이라는 점과 다이어트와 디톡스를 실시할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깔라만시를 가장많이 섭취하는 형태는 깔라만시를 물과 주스에 따뜻한 물과 꿀을 첨가하여 희석 합니다.

 

의약품이 아니라서 절대적인 효능 효과를 논하기 보다는  대체로 많이 언급되는 효과는 깔라만시의  비타민 C가 면역 계통을 강화하고,  상처나 염증을  치유하며,  몸 속의 콜라겐을 생성 한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환절기가 되면 깔라만시 주스와 따뜻한 물 한 잔과 꿀 한 티스푼이 추위와 초기감기 증세 및 마른 기침을 위한 이상적인 치료제임을 보증 할 수 있습니다. 제 주위에 체험하신분의 얘기입니다. 깔라만시는 감기와 독감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깔라만시 주스 디톡스 다이어트

 

깔라만시는 체중 감량, 피부 색조 및 배변을 도와줍니다. 깔라만시가 히트하기전 레몬디톡스 다이어트가 한때 열풍이 불었습니다. 깔라만시 다이어트의 원리는 레몬디톡스 다이어트에서 기원 합니다. 원조인셈이죠. 

 

해외모사이트에서는 아직까지 열띤 토론을 하고 있습니다. 그 쟁점은 깔라만시 쥬스나 착즙한 원액에 물을 섞으면 산성화 된다. 알카리성에서 산성으로 변한다는 얘기, 그리고 설탕을 섞으면 산성화 된다고 얘기 합니다.

 

깔라만시의 알카리성이 몸을 이롭게 하는데 주된 요소인데 산성화 된다면 아주 곤란한 문제가 됩니다. 무엇이던지 과하면 약이 아니고 독이 되는법입니다. 다이어트의 기본은 꾸준히 매일매일 실천하는데 덤으로 따라오는게 효과입니다. 기본적인 음용법은 깔라만시는 생과를 착즙해서 먹는게 제일 이롭습니다. 

 

이런 환경이 안되면 제데로 만든 저온 살균한 쥬스를 먹는게 차선책입니다. 매일 아침 공복에 식사1시간전에 주스에 물을 희석하여 마십니다. 처음에 시작할땐 하루 5잔정도 기준하여 위장장애가 없을시 8잔에서 10잔정도 기준하시면 됩니다. 이것은 식사하듯이 하루 세끼가 기준은 아닙니다.

 

사람에 따라 신체상태, 건강정도, 위장상태, 체질에 따라 흡수력이나 이완 해독정도, 소화정도가 다 다릅니다. 어쨌던 기본적인것은 레몬디톡스의 부분을 다 포함 합니다. 그것보다 효과나 효능이 더 나은것은 확실 합니다. 

 

위장장애가 없다면 공복일때가 좋으나 처음부터는 식사를 마치고 나서 주스를 마시는것을 권합니다.

 

일부에서는 위장장애도 깔라만시 주스를 장복하고 치유하였다는분들이 많습니다. 잠깐위에 물을 섞으면 산성화한다고 하였는데 그것은 근거없는 얘기로 밝혀졌고 설탕을 섞으면 산성화 한다는 얘기는 신빙성이 있어 보입니다. 

 

위에 나열한 이점 외에도, 깔라만시는 체중 감량이외에도  꾸준한 음용은   피부 색조를 밝게해 줍니다.  또한 체험사례를 보면 변비를 덜어주고 더 좋은 배변을 조장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것이 제가 해독 주스로 홍보하는 이유입니다.

 

 

깔라만시 주스의 장점을 나열 하였는데 옥의티 처럼 단점도 있습니다. 깔라만시 주스는 알카리성이지만 산성을 띄고 있어 치아에 직접 닿으면 좋지 않습니다. 

 

빨대를 이용 하시던지 그냥 마실경우 양치를 하시거난 가글을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이점만 주의하시면 즐겨찾기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세상의 널려있는 다이어트하는 방법은 정말 많습니다. 내가 아무것도 하지않고 그저 얻을수 있는건 없습니다. 일단 시도해보고 나한테 잘맞고 반응한다면 꾸준한 실천이 필요 합니다.  궁금하신점은 댓글을 남겨 주세요. 

 

짧은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