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팁

혈액순환에 좋은과일과 주스를 위한 최고의 음식들 알아보자

누적킹 2018. 5. 22.

혈액순환에 좋은과일과 주스를 위한 최고의 음식들 알아보자 - 질병의 원인을 얘기하고자할때 혈액순환이 잘되지않는다는 얘기를 들어본적 있을겁니다. 어떠한 영양제나 비타민등도 발병한 이후의 사후관리는 시간도 많이 걸리고 매우 느리게 결과가 나타나는게 현실입니다. 그것도 좋은쪽 아니면 나쁜쪽이라는 결과도 장담하기가 힘듭니다.그러면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네! 맞습니다. 사전에 예방을 하면 경제적인 비용이나 조금의 노력으로 큰 성과를 아니 건강을 회복할수가 있습니다. 건강을 위한 행동지침은 습관에 있다고 해도 다가 아닐겁니다. 건강하게 하는 방법은 인터넷에 조금만 검색해 보시면 엄청난 양의 방법론들이 있을겁니다. 그것을 다 수용하거나 한번씩만 해보아도 100세이상의 시간이 걸리겠죠. 

 

혈액순환에 좋은과일과 주스를 위한 최고의 음식들 알아보자

- 감기에 좋은 허브차 독감에 좋은 허브티 알아보자

- 위장에 좋은 차는 어떤것이 있을까요?

- 유기농 야채 과일 채소 슈퍼푸드파우더 유기농인증 오가닉 제품 후기

 

대부분의 질병이나 순환계관련 질환들이 먹는 음식에서 오는 식습관에 기여 합니다. 그러면 반대로 먹는것을 통해 치유해야 하는게 어느정도 설득력이 있습니다. 사람들은 음식 보다는 무언가를 마시기를 좋아 합니다. 커피도 그렇고 음료수도 그렇고 씹어서 먹는것 보다는 간편하고 거기다가 맛까지 좋으면 저 좋겠죠! 

 

신체가 특정 질환을 제외하고 대다수의 원인은 순환이 원활하지 못하는 경우가 일반적인 증상의 대부분입니다. 혈액은 산소와 필수 영양소를 우리 몸의 모든 부위에 전달하기 때문에 순환계에 이상이 생기면 단순한 불편함 이상의 힘든 증상이 계속해서 나타날수 있습니다.

 

물론 혈류가 부진하면 팔다리에 마비, 따끔 거림 또는 통증과 같은 원치않는 증상이 나타날수 있기 때문에 불편함은 순환이 잘 안되는 곳에서 증상을 나타내는 역활을 합니다. 더 심한 경우에는 혈액순환이 오랜 기간 동안 안되면 사지를 잃어 버릴 수도 있습니다!

 

항산화성분과 파이토케미칼의 조화를 이루는 혈액순환에 좋은과일과 주스 재료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혈액순환의 심각성을 대수롭게 생각하지 않으며 무심코 지나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왜 그러냐하면 평소 질환의 통증이 계속 되지않고 일상생활에 큰 지장을 주지않기 때문입니다. 혈액순환이 잘되지 않으면 정신 능력이 떨어지며 소화불량, 영양소의 흡수 장애, 머리카락과 손톱의 부각, 정맥류, 빈번하고 설명 할수없는 잦은피로, 심지어 낮은 성욕증상도 유발될수 있습니다.

 

순환계는 모든 장기, 조직 및 사지에 혈액, 산소 및 영양분을 공급하는 책임이 있으므로 정상적으로 기능하는지의 여부가 관건입니다. 혈액순환에 좋은과일과 재료를 준비하여 믹서하거나 착즙하여 마시는 식이요법을 병행 하십시요. 지금보다 더 나은 건강을 위해서 꼭 한번 도전하시기 바랍니다.

혈액순환에 좋은과일과 주스에 좋은 음식

혈류를 증가시키기 위해 무엇을 더 많이 섭취해야합니까? 순환을 위한 주스를 얻는 최고 음식은 아래에 나열되어 있습니다.

주황색계열 오렌지

이 감귤류는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주스중 하나입니다. 실제로 모든 오렌지의 약 85 %가 오렌지 주스로 사용됩니다.

 

그리고 오렌지가 존스 홉킨스(Johns Hopkins)에 따르면 비타민C의 탁월한 공급원이기 때문에 더 많은 순환을 위해 오렌지를 착즙하여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높은 용량으로 섭취할경우 혈압을 낮추는 역활을 할수 있습니다. 비타민 C는 또한 콜라겐을 강화하여 모세혈관 건강을 유지하며 눈의 혈관 건강을 돕습니다.

레몬

레몬은 산성 성분으로 알고 있지만 체내에서 중화되면서 알카리화로 변합니다. 레몬은 해독제로 알려져 있으며, 축적된 독소의 혈액을 정화하는데 사용됩니다. 그것은 또한 혈관을 유연하게 유지함으로써 혈압을 낮추는 것을 도울 수 있습니다.

 

레몬은 비타민 C, 칼륨, 비타민 P 등 순환계 건강에 중요한 영양소를 많이 포함하고 있습니다. 비타민 C는 모세혈관 건강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입증 되었습니다. 칼륨은 혈압을 조절하고 비타민P 또는 플라보노이드는 모세혈관 건강을 촉진하고 모세혈관 출혈을 예방하는 강력한 항산화 제입니다.

 

일반적으로 레몬자체만을 착즙하여 주스를 만드는것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신맛이 강해서 그렇습니다. 위장이 약한 사람은 소화시스템에 장애를 가져올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과일과 채소와 함께 레몬즙을 짜서 믹스하면 달콤하고 맛있는 쥬스가 완성됩니다.

생강

생강은 혈액 순환을 자극하기 위해 함께 오는 영양소의 독특한 성분이 포함됩니다. 크롬, 마그네슘, 아연, 히스티딘, 이소루이신, 메티오닌 등이 있습니다.

 

생강은 또한 동맥의 혈전을 예방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줍니다.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가진 사람들은 혈액 순환이나 빈혈을 유발하는 심장 질환으로 고통받을 가능성이 더 큽니다.

 

생강은 혈액순환을 좋게하므로 섭취하면 마비, 경련, 혈전증 또는 심장마비 같은 불편하고 때로는 위험한 빈혈 증상을 겪지 않게 도움을 줍니다.

마늘

마늘은 효능중 크게는 혈액 정화하는 기능으로  독소가 가득한 혈액을 정화하고 혈관에 플라크가 쌓이는 것을 방지합니다. 이 매운 뿌리 채소는 혈관을 이완시켜 혈압을 낮추는 산화 질소와 황화수소의 생성을 자극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손과 발 부분에 흐르는 혈액순환을 개선하여 이 부위로 전달되는 산소의 농도를 높입니다.

 

손발이 저리거나 감각이 없는 증상을 느깐 사람은 신선한 식용 마늘을 식단에 추가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마늘은 생강보다 특유의 향이 강하고 매워서 소량만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수박

수박은 과일과 채소의 붉은색을 담당하는 중요한 안료와 항산화 물질인 라이코펜(lycopene)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리코펜은 몸이 좋지 않은 순환기와 관련된 질병을 포함하여 몸 전체에 많은 질병이 발병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라이코펜은 '나쁜'LDL 콜레스테롤이 유리기에 의해 산화되는것을 막아 주며, 심혈관 질환의 원인인 동맥에 플라크가 축적되는것을 방지 합니다. 수박은 많은 중요한 전해질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재수화를 위한 놀라운 과일이며 약92%의 수분 함량입니다.

고추

고추는 대사율과 혈액 순환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알려진 강력한 순환 부스터입니다. 그것은 순환계를 자극하고 사지와 피부 표면으로의 혈액 흐름을 조장 합니다. 고추는 몸을 따뜻하게 하는 보온제입니다. 혈관이 따뜻해지면 몸이 팽창하여 몸 전체의 혈류가 개선되고 혈압이 감소 합니다.

 

이 고추에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동맥과 혈관을 제거하여 심장과의 혈류를 개선하고 심장 마비 위험을 줄이는 capsaicin이라는 화합물이 들어 있습니다.

토마토

토마토에는 순환 건강에 리코펜(lycopene)과 마그네슘(magnesium)이라는 두가지 주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빨간 토마토에는 혈류를 개선하고 심장 질환을 예방하는 중요한 붉은 색소인 라이코펜(lycopene)이 들어 있습니다. 리코펜은 축적된 독소와 혈류에 걸려있는 다른 쓰레기를 제거하여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토마토에는 혈관 염증을 줄이고 혈압을 조절하며 혈액 순환을 개선시키는 필수 미네랄 마그네슘이 들어 있습니다.

시금치

시금치의 건강상의 이점은 신체의 모든 시스템에서 기능을 개선하고 혈류 전체의 독소와 프리라디칼을 제거하여 성분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시금치가 순환계 기능을 향상시킬수 있다는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시금치가 공급하는 수많은 비타민, 미네랄 및 항산화 물질중에서 컵당 23.7밀리그램의 마그네슘을 제공하며 이는 RDI의 6 %입니다. 마그네슘은 심장박동을 조절하고 스트레스로 부터 심장을 보호합니다. 그것은 콜레스테롤과 혈압을 낮추는 기능도 있는데 이 기능은 심장 마비의  주요 원인입니다.

 

시금치가 제공하는 기타 심장 건강 영양소에는 비타민C, 베타 카로틴, 엽록소, 엽산 및 칼륨이 있습니다. 그것은 또한 비타민 A와 비타민 K의 풍부한 원천입니다.

호박씨

호박씨앗은 혈관을 넓히고 혈액이 응고하지 않기 때문에 건강한 혈액 순환에 중요한 영양소인 비타민E와 같은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또한 활성 산소를 중화시키고 건강한 혈액과 피부를 유지시키는 강력한 항산화제입니다. 이러한 비타민E의 이점은 전신을 통한 혈류를 개선하고 심장 질환의 위험을 감소시킵니다.

 

호박씨앗은 비타민E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100그램의 씨앗에서 하루권장 섭취량 (DRI)의 237%를 얻습니다. 마그네슘, 망간, 구리, 단백질, 아연과 같은 다른 중요한 영양소의 쌓기는 말할 것도 없습니다.

호손 베리

호손베리는 산사나무의 열매입니다. 유럽에서는 심장병에 대한 약용 식물 및 안전한 치료제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산사 나무 열매는 심장 질환과 호흡 곤란과 피로의 불량 순환에 의해 발생하는 증상을 호전시키는것으로 입증 되었습니다.

 

호손베리는 혈관에 플라크가 축적되는것을 막아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하고 전신에 산소 공급을 증가시키는 강력한 항산화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 3주 동안 산사나무잎 성분을 투여 받은 60명의 환자는 심장으로의 혈액 흐름이 개선되어 더 오랜 기간동안  운동을 할수있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산사 나무 열매는 심장 마비, 죽상 동맥 경화증 및 가슴 통증의 위험을 줄일수 있습니다. 콜레스테롤과 혈압 수준을 조절하고 혈류를 개선하며 심장, 손, 발에 산소 공급을 증가시키는것이 입증 되었습니다.

 

순환계는 신체의 모든 중요한 기관과 조직에 산소와 영양소를 전달 합니다. 좋지않은 혈액순환은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심혈관 질환의 조기 증상일수도 있습니다. 

 

순환계를 자연스럽게 개선하려면 위에서 언급한 음식을 매일 식단에 넣고 나트륨 및 콜레스테롤이 많은 음식물을 줄이고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작은 변화가 먼 길을 갈수 있습니다. 좋은 식습관을 실천하여 건강한 삶을 살아야겠습니다.

 

이 페이지와 관련하여 꼭봐야하는 추천글

[효능백과] - 양배추 갈아마시기 효능 발효 양배추주스 방법 

 

양배추 갈아마시기 효능 발효 양배추주스 방법 알아보자

양배추 갈아마시기 효능 발효 양배추주스 방법 알아보자 - 건강을 위한 노력은 꾸준함과 노력속에 서서히 자양분이 되어 언제 아픈적이 있던지 잊혀지는날에 그 효과를 나타냅니다. 시중에는

mangoholic1.tistory.com

이상으로 알아본 혈액순환에 좋은과일과 주스를 위한 최고의 음식들에 대한 포스팅이 도움 되셨습니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