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기타/알면도움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하기

누적킹 2017. 3. 1.

 

 

착한운전 마일리지 받자

 

 

경찰청에서는 2013년 8월1일부터 착한 운전 마일리지 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소관기관은 경찰청 교통국 교통기획과에서 담당 하고 있습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 서약서에 착하게 살겠습니다 라고 서약한후 1년 단위로 마일리지 10점을 받게 됩니다. 만약 교통사고등이 발생하여 교통벌점이 부과되면 평소 적립한 마일리지로 경감할수 있는 착한 제도입니다.


 

 

교통사고를 미연에 방지할수는 없지만 일단 최소한 조심 또는 방어운전을 할수 있는 마음가짐이라도 가져볼수 있는 좋은 제도인것 같습니다. 이 제도를 인터넷으로 신청을 할 경우 액티브 엑스, 키보드 보안등 랙이 잘 걸립니다. 

 

 

 

관련링크 : 착한운전 마일리지 인터넷 신청

 

대상 : 운전면허를 보유한 운전자 실천내용 - 무위반 : 서약 기간 중의 행위로 인하여 운전면허 취소, 정지 처분, 범칙금 통고처분, 과태료 처분 - 무사고 : 사람을 죽거나 다치게 하는 교통사고를 유발하지 않을 것

 

.

 

 

성격이 급하신 분은 가까운 경찰서나 지구대로 직접 가시는게 심신과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필자는 노트북을 사용중인데 크롬, 익스플로러 둘다 시도하다가 코에서 연기가 나는 바람에 참지못하고 경찰서로 달려 갔습니다. 

 

평생 살면서 경찰서에 갈일이 잘 없지만 자진해서  경찰서에 방문하니 웬지 쫄립니다. 민원실로 가서 멋지게 싸인하고 3분만에 일사천리로 신청 하였습니다.

 

성명, 주민번호, 면허번호 그리고 서약기간(1년단위) 기재후 성명 적고 싸인하시면 됩니다.

 

 

  대상 : 운전면허를 보유한 운전자

 

 실천내용 

 

 - 무위반 : 서약 기간 중의 행위로 인하여 운전면허 취소, 정지 처분, 범칙금 통고처분, 과태료 처분 

 

 - 무사고 : 사람을 죽거나 다치게 하는 교통사고를 유발하지 않을 것 

 

 혜택 

 

 - 착한 운전 마일리지 10점씩 적립(실천 완수 후 서약서 재접수 가능) 

 

 - 운전면허 정지 처분시 누적된 마일리지만큼 면허 벌점, 정지 일수(10점에 10일) 감경 

.

 

 

 착한 운전 마일리지제 Q&A 

 

 - 서약을 실천하면 어떤 혜택이 있나요

 

  · 운전자의 면허 벌점 40점 이상이 되어 면허 정지 처분 대상자가 될 경우, 벌점 누산점수에서 10점을 공제합니다. 1년간 무 위반, 무사고를 실천하면 면허 벌점이 49점이 될 때까지는 정지 처분을 받지 않고, 만약 50점 이상이 되면 10일을 감경하여 정지 처분을 받게 됩니다. 

 

 - 1년 동안 무 위반, 무사고를 실천하지 못하면 다시 서약할 수 없나요? 

 

  · 서약 실천 기간 중에 교통사고를 유발하거나 교통법규를 위반한 경우에는 그 다음날부터 다시 서약을 할 수 있습니다. 

 

 - 한 번 마일리지를 받으면 다시 서약을 할 수 있나요? 

 

  · 서약 횟수에 제한은 없으며, 해마다 무 위반, 무사고 서약을 하고 지키면 마일리지가 10점씩 계속 누적됩니다. 

 

 - 착한 운전 마일리지는 얼마 동안 유지되나요? 

 

  · 면허 정지 처분을 받게 되어 면허 벌점을 공제하지 않으면 계속 유지됩니다. 

 

 

 

이 글은 도움이 되고자 많은 시간을 들여 작성한 포스트입니다. 로그인 하지 않아도 되는 아래 공감 버튼은 글쓴이에게 많은 힘이 됩니다.  짧은글 읽어 주셔서 감사 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