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레시피/쉐이크원론

새로운 슈퍼푸드 효모

누적킹 2017. 3. 2.

효모를 주목 하라 건강보조식품은 말그대로 건강보조 식품입니다. 그 많은 한약 파우치와 집에서 굴러 다니는 비타민 알약들 여태까지 어느 것이던 한번 섭취하면 끝까지 먹은 것이 없습니다. 

대부분 먹다가 시간이 지나면 쓰레기통으로 가야 합니다. 저는 아직까지 먹다 남은 양파즙이 집 구석 한켠에 대기하고 있습니다. 선물 받은것이라 쉽게 다른사람을 주지 못하였습니다.

 고소한 새로운 맛 효모

건강보조식품의 기준은 이렇습니다. 가급적 천연제품 이어야 합니다. 그리고 유기농 , 비정제 제품을 우선하며 만약 가공을 하지 않으면 얻을수 없는 제품의 경우 정제 과정을 최소화하고 고형제나 다른 화학 첨가제, 인공 향이 가미되지 않은 제품을 선별 하여야 합니다.

 

제가 평소에 이용하고 있는 슈퍼 쉐이크에 들어가는 종류의 하나로 효모가 있습니다. 이 효모는  사탕 수수와 사탕무 당밀로 만든 비활성 효모입니다. 우리가 잘 알고 있고 한때 유행 했던 효소 처럼 이 효모도  설탕을 먹는 곰팡이에서 유래 합니다. 효모 세포는 설탕을 에너지로 사용합니다. 

 

색상이 황금색 또는 황색인 효모는 입자가 약간 굵은 알갱이  또는 플레이크,  분말 모양의 형태로 제공되며 맛이 좋고 건강에 도움이되므로 건강식 또는 식품에 첨가되는조미료로 많이 사용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아직까지 낯설고 외국에서는 비건이나 채식주의자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효모의 맛은 약간의 치즈에 가까운 냄새와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품의 표기도 그냥 효모가 아닌 영양효모라고 표기되어 있습니다. 얼마나 영양이 많으면 그럴까요? 영양 효모는 유익한 버섯과 강낭콩과 같은 균류에서 자라며 입자가 훨씬 작습니다.

 

 효모는 비활성 형태이기 때문에, 빵을 구울때 사용할 수 없습니다. 칼로리는 적으면서  완벽한 단백질, 모든  비타민B군 및 셀레늄과 철분에 대한 일일 추천량의 50 ~ 100 %를 제공합니다! 아울러 엽산, 티아민, 리보플라빈, 니아신, 셀레늄, 아연이 들어있어 훌륭한 슈퍼 푸드이며 나트륨과 지방이 적고 글루텐이 없으며 첨가 된 당류 나 방부제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효모가 아무리 영양가가 높다해도 일반 음식들을 대체 할 수는 없지만,  효모가 많은 비타민을 제공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채식주의자에게  충분한 비타민B를 제공 합니다.

 

건강보조식품에 보면 효모의 종류가 몇가지 있는데 이 효모는 맥주효모와는 다릅니다. 맥주 효모는 맥주 제조의 부산물이며 빵을 만드는데 사용됩니다.  맥주 효모는 맥주 향이 강하고  쓴 맛이 강합니다. 영양 효모는 맥주 효모의 효능 보다 월등히 우수하며 밀 배아 및 다른 많은 천연 식품보다 비타민B 함유량이 훨씬 높습니다. 

 

일반적으로  영양 효모는  서빙당 평균 9 그램의 단백질을 제공 할 수 있으며 소량으로 시작해서 점차 양을 늘려가는것이 좋습니다. 필자는 슈퍼쉐이커 파우더의 효모를 혼합해서 마시고 있지만 평소 식사시 차 티스푼으로 한스푼  밥에 넣어 먹거나, 나물반찬,  음료수 또는 좋아하는 음식에 섞어서 드시면 맛도 좋고 영양가면에서도 매우 유익 합니다.

 

아무리 좋은 영양소일지라도 신체의 메카니즘은  한 번에 하나의 영양소 만 흡수 할 수 있기 때문에 비타민B군을 신체에 골고루 공급할 수 있게 할려면 조금씩 여러번 드시는것을 권해 드립니다.

효모가 주는 이로운 점

1. 효모는 베타 1,3 글루칸, 트레 할로 오스 및 글루타치온과 같은 면역 기능 향상에 기여하고 ,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및 암 위험 감소와 관련된 화합물을 제공하는 역활을 합니다.  효모는 셀레늄과 칼륨의 좋은 원천입니다. 따라서 영양 효모는 셀레늄의 역활로 콜레스테롤을 자연적으로 낮추고 자연적으로 암을 치료하는데 도움을 줄수 있다고 합니다.

 

2. 항 바이러스 및 항균 특성 보유 효모의 전문가 인 시모어 포머  박사는 영양 효모가 항 바이러스 성 및 항 박테리아 특성으로 인해 독일에서 네 번째로 가장 많이 처방 된 식품으로  알려져 있으며, 대장균, 살모넬라 및 포도상 구균을 억제하는데도 효과가 있는것으로 나타 났습니다.

 

3. 효모의 프로바이오틱스는 설사 환자에게 긍정적인 효과를 보였으며, 유당을 함유하지 않기 때문에 우유를 먹고 유당 내성의 증상을 앓고있는 사람들에게 유용하다 합니다. 

 

4.  효모는 유익한 단백질과 티아민 함유하고 있으며 신체가 생산할 수 없는 18 가지 아미노산 중 적어도 9 가지를 함유하고있는 완전한 단백질입니다. 특히 식이 요법에서 충분한 단백질 공급원을 찾기 위해 고심하는 채식주의자나 단식을 하는 사람이나 소식을 하는 사람에게 중요한 영양 공급원입니다. 

 

효모는 심혈관, 내분비 및 소화 시스템의 중요한 기능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되는 다른  비타민B군과 함께 사용되는 높은 수준의 티아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티아민은 신체의 거의 모든 세포에 사용되며 티아민 결핍은 많은 건강 문제를 유발할 수 있으며 에너지 레벨과 건강한 신진 대사를 유지하는 데 특히 중요합니다.

 

5. 효모는 많은  비타민B를 함유하고 있으며,  건강한 모발, 피부 및 손톱에 많은 영양을  줍니다. 비타민 B5와 비타민 B7, 비오틴은 피부 발진과 같은 피부 노화의 징후를 줄일 수 있습니다.  효모에서도 발견되는 니아신은 만성 여드름을 치료하고 피부 전체를 개선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6. 효모는 건강한 임신을 돕고 출산 결함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영양 효모는 엽산이 풍부하기 때문에 임산부에게는 좋은 선택이 될수 있습니다.  

 

끝으로 건강식품의 이로운점등을 살펴보면 비타민을 예로들어 무슨 비타민 성분이 몇배, 또 항산화 성분이 무엇의 몇배 이런것에만 집중 합니다. 물론 작은것 보다 많으면 좋겠지만 자체 성분이 우리 신체에서 대사하는 과정과 흡수 능력등을 고려하지 않은 막무가내식의 생각입니다.

 

인체는 다양한 구성으로 컴비네이션을 하여야만 조화를 이루고 편안해 집니다. 조금씩 그리고 꾸준히 실천해야 합니다

이 글은 본인의 생각과 체험을 바탕으로 내용을 기술 하였으며, 결론에 치우치기 보다는 건강한 생활을 위하여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비타민C 보다 6000배 강력한 항산화 능력 아스타잔틴 : 복용후기

천연 항산화제 아스타잔틴  저는 아래 사이트 두가지 제품을 구입하여 복용한지 6개월 정도 되었고,  12mg을 아침, 저녁으로 하루에 2정을 복용하고 있습니다. 건강식품의 경우 우리나라에서는

mangoholic1.tistory.com

 

 

맥주효모 보다 훨씬 좋은 영양 효모 : 복용 후기

노오란 황금색 가루에 고소한 스낵 냄새까지 씹으면 약간의 치즈  맛과 소화까지 도와주는 효모입니다. 필자는 매일 아침 공복에 슈퍼 쉐이크를 만들어 먹습니다. 그곳에 이 효모가루가 일조를

mangoholic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