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팁

가바 성분 음식 순위, 가바 성분 하루 섭취량?

누적킹 2022. 9. 20.

가바 성분

가바 음식 순위 및 하루 섭취량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내용을 읽고 나면 가바 음식 순위 및 하루 섭취량을 알아두시는 데에 활용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가바 음식 순위 및 하루 섭취량의 정보가 필요하다면 전체 다 읽어주세요. 아래의 게시물에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감마아미노부티르산(GABA)은 마음이 편안해지는 데 도움을 주는 뇌의 신경 전달 물질입니다.

 

가바 보충제는 부작용 보다 많은 건강상의 이점이 있다고 알려져 있지만, 연구 결과는 정립이 잘 되어 있지 않습니다.

가바 보충제나 건강보조식품에 의존하는것도 좋지만 그 전에   가바(GABA) 많이 들어 있는 천연 식품으로 보충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가바 성분 음식 순위

가바 성분이 많은 식품군에는 섬유질, 비타민, 미네랄 및 항산화제를 비롯한 기타 건강 증진 영양소가 풍부하며 슈퍼푸드 목록에도 올라와 있습니다.

 

​Nutrients ​에 게재된 2018년 5월 리뷰에 따르면 GABA가 가장 높은 식품 순위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십자화과 야채군

▫ 팥

▫ 버섯

▫ 시금치

▫ 토마토

▫ 메밀

▫ 완두콩

▫ 밤

▫ 고구마

▫ 발아 곡물

▫ 쌀

▫ 백차

 

위에서 언급했듯이 특정 박테리아는 GABA도 생성 합니다. 요구르트, 케피어, 템페와 같은 발효 식품도 섭취하는 음식에서 더 많은 GABA를 얻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Journal of Clinical Neurology의 연구에 따르면 음식에 포함된 GABA의 양은 일반적으로 100g당 1~40mg입니다.

예방 영양 및 식품 과학의 2003년 3월호에 발표된 분석에 따르면 가장 높은 가바 식품에는 현미 배아, 발아 곡물 및 시금치가 포함됩니다.

 

일반적으로 GABA라고 하는 감마아미노부티르산은 두뇌에 진정 신호를 보내는 아미노산 유도체입니다.

GABA는 간질 및 불안과 같은 신경 장애 치료에 사용하기 위해 연구 중입니다.

 

 

가바성분 하루 섭취량

가바의 하루 최대 복용량?

 

미국에서 일부 의사는 GABA를 200mg까지, 하루에 4번, 최대 800mg까지 처방 합니다.

 

건강 보조 식품으로 판매되는 가바에는 일반적으로 500~750mg의 신경 전달 물질이 포함되어 있으며, 하루에 최대 2회까지 섭취할 것을 권장합니다.

 

치료의 일환으로 처방약을 복용하는것이 아니라면 최대한 식단에서 먹거리로 가바 섭취량을 늘리는것이 좋습니다.

썸네일
가바음식순위


 

[건강레시피/부작용] - 가바 부작용, 가바 성분이 많은 음식은?

 

가바 부작용, 가바 성분이 많은 음식은?

가바 부작용 및 가바 많은 음식에 대한 내용을 탐구해보겠습니다. 이 내용을 끝까지 읽어주시면 가바 부작용 및 가바 많은 음식을 이해할 겁니다. 가바 부작용 및 가바 많은 음식의 지식이 필요

mangoholic1.tistory.com

가바 음식 순위 및 하루 섭취량에 대한 정보가 도움 되셨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