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블로그/구글크롬

구글 크롬 자동 번역기능 설정

누적킹 2017. 5. 11.

구글 크롬의 확장앱을 별도 사용하지 않고 구글 홈페이지 기능 설정만으로 외국어 번역기능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영어를 기본으로 일본어, 중국어, 불어, 스페인어등 굉장히 많은 외국어 번역이 가능 합니다.

바탕화면의 구글크롬 아이콘을 클릭하여 구글 화면이 나오도록 실행 시킵니다.


구글 화면 오른쪽 상단의 점세개 기억하시죠. 그곳을 클릭 합니다.




클릭하시면 위 화면과 같이 스크롤바가 내려지게 되면 설정이라고 표기되어 있는곳을 찾아 클릭 합니다.



설정을 클릭하면  여러가지 항목이 나타나느데 맨 아래쪽에 보시면 고급설정 표시 라는 항목이 나타납니다. 그곳을 클릭 합니다.

.


고급설정 표시를 클릭하게되면 각종 기능을 셋업하는 항목이 나오는데 그 가운데 언어 항목을 찾아 보시면 언어 및 입력 설정이라는 항목 밑에 체크할수 있는 콤보 박스가 나타납니다.  그곳을 체크 합니다. 여기까지 하셨으면 거의 다 하신겁니다.




이제 테스트를 해보실 차례입니다. 위의 화면처럼 새탭 항목을 클릭하여 새페이지를 불러 옵니다.



샘플로 미국 오바마 대통령을 한번 검색해 보겠습니다. 영어로 obama 라고 입력한 뒤 엔터 키를 누릅니다.  




그러면 화면 제일위에 나타나는 오바마 대통령 홈페이지가 나타납니다. 그 곳을 클릭하여 들어가 보겠습니다.




그러면 위 화면 오른쪽에 옵션을 지정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저는 항상 묻지말고 번역하라는 옵션을 줬기 때문에 화면이 열리자 마자 바로 번역되어 나옵니다. 그렇지 않으면 이 곳을 번역할까요하고 물어 봅니다. 그러면 번역해라고 하면 위와 같이 번역된 화면이 출력됩니다.




이렇게 옵션으로 가능 합니다.  위에는 자주 사용하는 언어를 옵션으로 사용할수 있도록 언어 선택을 할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마지막 팁으로 만약 오른쪽 상단위에 옵션 화면이 나타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그럴땐 당황하지 마시고 위 화면의 검색칸 처럼 언어 전환 아이콘 마크를 클릭하시면 옵션 설정이 가능 합니다. 도움이 되셨습니까?   버락 오바마 대통령 부부의 뒷모습이 참 행복해 보이네요.

여러분이 클릭 해 주시는 아래 공감버튼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