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팁

마그네슘 부족증상 영양제 효능 그리고 음식

누적킹 2017. 7. 26.

마그네슘 부족증상 영양제 효능 그리고 음식마그네슘은 어디선가 많이 들어본것 같기도 하고 원소기호나 광물질 같기도 한 그런 느낌일겁니다. 

 

신체에 필요하지 않은 영양물질이 없듯이 마그네슘도 중요한 무기질중 하나입니다.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어떠한 현상이 일어나는지 그에 따른 신체의 증상들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마그네슘 부족증상 영양제 효능 그리고 음식

 

- 비타민 c 권장량 그리고 부족증상

- 몸속독소제거 장청소 하는 방법

- 클렌즈주스 보다 더 좋은 디톡스 음료 만들기

 

미국인 신경 외과의이자 통증 의학의 개척자 인 Norman Shealy 박사는 "모든 알려진 질병은 마그네슘 결핍과 관련이 있으며 아직까지 마그네슘 부족에 따른 질병 치료법이 부족하다고 얘기 합니다. 

 

마그네슘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  칼슘, 칼륨 나트륨등  세포 건강과 신체의 300 가지가 넘는 생화학 기능의 핵심 기능을 하는것이 마그네슘입니다.

 

심지어 산화방지제의 끝판왕이라고 불리는 글루타치온은  합성을 위해 마그네슘이 꼭 필요 합니다. 불행히도, 대다수의 사람들은 이런부분을 인식하지 못하고 있으며, 수백만 명이 마그네슘 결핍으로 매일 고통 받고 있습니다.

 

마그네슘 결핍의 원인

 

의사들이 진단하는 질환의 원인이 일반 질병에서 기원하는것보다 원초적인 이유는 마그네슘 결핍에서 많은 요소를 제공 합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환경오염에 따른 토양 고갈, 유전자 변형 생물 (GMOs) 및 식품의 화학 물질 첨가등이 대표적인 이유입니다. 토양에 미네랄이 많이 소진되어 그 토양에서 자란 채소나 과일들에게 예전과 같은 미네랄이 없기때문에 마그네슘의 비율이 감소 하였습니다.

 

소화기 질환은 마그네슘을 포함한 무기질의 흡수 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영양소를 잘 흡수하지 못하는 수억 명의 사람들이 존재 합니다 또한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미네랄 흡수가 감소하는 경향이 있으므로 마그네슘 부족증상이 발생할 확률이 전반적으로 증가합니다.

 

나이가 많을수록 마그네슘 부족증상의 빈도가 높습니다

 

대부분의 만성 질환은 마그네슘 결핍 및 광물 흡수 부족과 관련이 있습니다. 약물과 항생제등은 신체가 음식에서 마그네슘을 흡수하는 책임이 있는 내장기관을 손상시킵니다. 마그네슘 결핍은 몸속에 마그네슘이 1%만 혈류에 있으므로 일반적인 피검사로 발견되지 않습니다.

 

마그네슘 부족 증상  

 

많은 사람들이 마그네슘 부족증상을 앓고 있으며 마그네슘이 부족하더라도 잘 알수가 없습니다. 만약 마그네슘이 부족하다면 나타날 수 있는 몇 가지 주요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다리 경련

 

성인의 70 %와 어린이의 7 %가 정기적으로 다리 경련을 경험합니다.  - 때에 따라 심하게 증상을 호소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신경근 신호와 근육 수축에서 마그네슘의 부족증상 때문이라는것이  연구자들에 의해 밝혀졌습니다.

 

점점 더 많은 건강 관리 전문가들이 환자를 치유하기 위해 마그네슘 영양제를 처방하고 있습니다. 하지 불안 증후군 또한 마그네슘 결핍의 또 다른 경고 신호입니다. 다리 경련과 하지 불안 증후군 둘다 증세를 완화하기 위해서 마그네슘과 칼륨 영양제의 섭취를 늘려야합니다 .

불면증

 

마그네슘 결핍증은 종종 불안과 불면증은 수면 장애의 전조 증상입니다. 이것은 마그네슘이 GABA 기능, 뇌를 진정시키고 이완을 촉진시키는 것으로 알려진 억제성 신경전달 물질에 필수적이기 때문입니다.

 

저녁 식사 전에 약 400 밀리그램의 마그네슘을 섭취하는 것이 영양제를 복용하는 가장 좋은시간입니다. 또한 식단에 마그네슘이 풍부한 시금치를 포함하는것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섬유 근육통

 

마그네슘 리서치 (Magnesium Research)에 발표된 연구자료에 따르면 마그네슘 투여량이 많으면 통증과 압통이 감소하고 면역력이 개선된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종종 자가면역질환과 관련이 있는 이 연구는 마그네슘 보충제가 신체에 미치는 전신 효과를 강조하기 때문에 섬유 근육통 환자를 마그네슘 섭취를 꼭 권장해야 합니다.

 

불안

 

마그네슘 부족은 중추 신경계, 특히 신체의 GABA주기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부작용은 과민성 및 신경질을 포함 될 수 있습니다. 결핍이 심해지게 되면 높은 수준의 불안과 더 심한 경우에는 우울증과 환각을 유발 합니다.

 

사실, 마그네슘은 몸과 근육을 진정시키고 기분을 개선하는데 도움이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전반적인 기분을 위한 필수 미네랄입니다. .

 

 

고혈압

 

마그네슘은 적절한 혈압을 유지하고 심장을 보호하기 위해 칼슘과 같이 섭취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마그네슘이 부족할때 전부다 그렇지는 않지만  종종  칼슘 수치도 낮은 경우가 많습니다.

 

American Journal of Clinical Nutrition 에 발표 된 241,378 명의 참가자들의 연구에 따르면 마그네슘 식품을 많이 섭취하면 뇌졸중의 위험을 8 %까지 줄일 수 있다고합니다. 이것은 고혈압이 허혈성 뇌졸중의 50 %를 일으키는 연관성이 있는것을 미뤄보면 이해가 되는 부분입니다.

 

피로

 

피로는 마그네슘 부족의 일반적인 증상입니다. 대부분의 만성 피로 증후군 환자는 예외없이  마그네슘 결핍인 사람이 많습니다.  메릴랜드 메디컬 센터 (University of Maryland Medical Center)는 하루에 300-1,000mg의 마그네슘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보고하지만 너무 많은 마그네슘도 설사를 일으킬 수 있는 부작용이 있으니 조심해서 섭취해야 합니다.

이 부작용이 발생하면 부작용이 진정 될 때까지 복용량을 조금 줄일 수 있습니다.

 

편두통 

 

마그네슘 결핍은 신체의 신경 전달 물질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편두통과 관련이 있습니다 . 이중 맹검, 위약 대조 연구에 따르면 매일 360-600 밀리그램의 마그네슘을 투여하면 편두통의 빈도를 최대 42 %까지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골다공증

 

국립 보건원 (National Institute of Health)은 "보통 사람의 몸에는 마그네슘 약 25 그램이 들어 있고, 그 중 절반은 뼈 속에 들어있다"고 보고했습니다.  생물학적 미량 원소 연구 (Biology Trace Element Research)에 발표 된 연구에 따르면 마그네슘으로 보충하면 30일만에 골다공증 발병이 "현저히" 늦춰지는 것으로 나타 났습니다.

 

마그네슘 보충제를 복용하는 것 외에도 비타민 D3와 K2는 자연적으로 골밀도를 높이기 위해 섭취하는것을 생각해야 합니다.

 

마그네슘 영양제가 필요한 대상자

 

위장병에 걸린 사람들 - 실제로 모든 영양분의 흡수는 장에서 시작됩니다. 대부분의 마그네슘은 소장에서 흡수되기 때문에  크론 병 및 부분적인 장염과 같은 문제는 모두 마그네슘 결핍을 유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또한 소장 절제술이나 우회술과 같은 수술을 선택한 사람들은 마그네슘 결핍에 취약합니다.

 

제2형 당뇨병을 가진 사람들 - 부분적으로 배뇨 증가로 인하여 제 2 형 당뇨병 환자와 인슐린 저항성 이있는 사람들은 적절한 마그네슘 흡수로 고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연적인 식습관 변화를 통해 신장의 포도당 농도를 낮추는 것은 이러한 환자에게 매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노인 - 몇 가지 이유로 사람들이 나이를 먹으면서 마그네슘 수치가 떨어집니다. 무엇보다도, 연구 결과에 따르면 노인들은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을 예전 처럼 먹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것은 음식을 통해 어느정도 수정할수 있는 부분입니다. 그러나 또다른 위험 요소는 우리가 나이를 먹을 때 자연적으로 마그네슘의 장 흡수 감소, 마그네슘의 뼈 저장 감소 및 과도한 요로 감염을 체험할수 있다는것입니다.

 

알코올 의존으로 고민하는 사람들 - 알코올 중독자는 위의 이유 때문에 종종 마그네슘 결핍증을 경험합니다. 이것을 이해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알코올을 " 항 영양소 "로 보는 것입니다. 그것은 사실상 세포가 살아가기 위해 영양분을 빨아 들여 섭취하는 비타민과 무기질의 적절한 흡수 이용을 ​​방해합니다.   

 

일주일에 1 ~ 2 잔의 와인 을 소비하는 것이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좋지만 그 이상은 간장에 큰 부담이 됩니다. 또한 알코올은  탈수증, 몸의 불균형을 일으키기 때문에 신체의 미네랄을 고갈시킬 수 있습니다.

 

 최고의 마그네슘 보조제

 

마그네슘 부족증상에 해당된다고 생각하여 많은 수준의 마그네슘을 보충하고 싶다면 가급적 자연적인 보충제를 복용하는 것을 고려하는것이 좋습니다.

 

상황이 여의치 않다면 아래 마그네슘 영양제 선택도 좋습니다 :

 

마그네슘 킬레이트 (Magnesium Chelate)  - 여러 아미노산에 결합하고 몸에 섭취하는 음식과 동일한 상태에 있고 몸에 흡수가 잘되는 마그네슘 형태.

 

마그네슘 구연산염  - 시트르산과 마그네슘이며 완하제 특성이 있으며 종종 변비로 완화제로 복용 합니다.

 

마그네슘 글리시 네이트 (Glycinate)  - 높은 수준의 흡수 및 생체 이용률을 제공하는 경향이 있는 킬레이트 형태의 마그네슘이며 일반적으로 부족증상을 바로 잡으려는 사람들에게 가장 이상적입니다.

 

마그네슘 트레오 네이트 (Magnesium Threonate )는 새로운 형태의 마그네슘 보충제로, 각광 받고 있습니다. 주로 미토콘드리아 막에 침투하는 탁월한 능력으로 시장에서 가장 우수한 마그네슘 영양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염화 마그네슘 오일 -  이  마그네슘은 오일 형태로 만들어져 있으며 피부와 신체를 통과 할 수 있습니다. 흡수 장애와 같은 소화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에게 이 오일은 가장 좋은 형태의 마그네슘 영양제입니다.

 

 

마그네슘 부작용

 

600 밀리그램 이상의 마그네슘을 복용 할 때 마그네슘을 보충제로 섭취하는 사람들의 20 퍼센트는 설사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권고 사항은 소화기관에 이상이 있는 경우 300-400 밀리그램의 양을 복용하는것이 좋으며 더 자세한 사항은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그네슘 부족증상에 대한 요점정리

 

마그네슘은 신체에 중요한 미네랄이며, 연구에 따르면 마그네슘 결핍은 거의 모든 질병과 관련이 있습니다.마그네슘 결핍의 원인으로는 토양 고갈(자연적인 미네랄흡수 부족), GMOs, 소화기 질환 및 만성 질환이 있습니다.

 

마그네슘 부족 증상으로는 경련, 불면증, 근육통, 불안, 고혈압, 당뇨병, 피로, 편두통 및 골다공증이 있습니다.

 

마그네슘 부족증상 영양제 효능 그리고 음식에 대한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습니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