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능백과

바질 효능 바질씨드 부작용 먹는방법 알아보자

누적킹 2017. 9. 9.

바질 효능 바질씨드 부작용 먹는방법 알아보자 - 서양의 허브 가운데 가장 잘 알려진 약선 허브가 아마도 바질일것입니다. 바질은 민트, 오레가노, 로즈마리를 포함한 다른 영양소 밀도가 높은 유익한 허브와 동일한 식물 군에 속하는 일반적인 아로마 허브입니다.

 

물론 향미료는 다양한 요리법에 맛을 더하기 위해 사용되지만 바질의 향신료외의 장점으로 면역 강화 특성으로 더 잘 알려져 있습니다. 바질 추출물, 또는 바질 에센셜 오일은 오늘날 알려진 가장 중요한 의학 허브 중 하나가되는 다양한 건강 상태를 예방하는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바질 효능 바질씨드 부작용 먹는방법 

강황 효능 가루 먹는법 그리고 부작용과 울금 차이점

슈퍼푸드 요구르트 효능 플레인 그릭 부작용 없을까?

레몬즙 효능 활용법 그리고 부작용 알아보자

 

실제로 바질은 35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바질 식물은 에션셜 오일 및 차의 보급으로 강력한 치유력으로 가장 잘 알려진 허브 종입니다. 

바질의 종류

실제로 다양한 종류의 바질 식물 간에는 몇 가지 중요한 차이가 있습니다. 따라서 누군가가 일반적인 "바질 (basil)"을 언급 할 때, 그 사람이 말하는 종류와 그 종의 이점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알기는 어렵습니다. 그냥 바질이 다 같은것이리고 생각 하실겁니다.

 

대부분의 바질 식물은 길이가 약 2인치 인 큰 녹색 잎을 생산하는 작은 식물입니다. 바질의 생산하는 계절은 햋볕이 뜨거운 여름철입니다. 부드러운 바질, 레몬 바질, 이탈리아 또는 곱슬 바질, 큰 바질, 타이 바질 및 상추 모양 바질등 많은 바질 종이 있. 바질 품종의 습니다 향과 냄새는 독특한 화학 성분과 함유된 에센셜 오일의 양에 따라 다릅니다. 바질을 활용한 오일은 모든 바질에 공통적이지만 다양한 양으로 발견됩니다. 

 

현재까지, 적어도 6개의 다른 정유는 씨, 뿌리, 잎 및 줄기 내에서 확인 되었습니다. Ocimum sanctum L. 또는 Ocimum tenuiflorum L. 이라는 학명을 지닌 성스러운 바질은 항염증제 , 항 박테리아 및 강력한 적응 물질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향유나 오일은 신체가 스트레스에 반응하고 질병에 대처하는 것을 돕습니다.

 

바질오일의 효능에는 신체가 스트레스에 대처하기 위한 유효한 성분이 많습니다

바질은 동남아시아 및 인도의 다양한 전통 및 민간 시스템에서 중요한 약용 식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신성한 향신료는 인도에서 tulsi 로 일반적으로 불리고 실제로 신성한 나물이라고 여겨집니다.

 

팅크, 차, 연고 및 강장제를 포함 해 수천년 동안 300 가지가 넘는 아유르베딕 (Ayurvedic) 허브 치료법에 사용되었습니다. Tulsi는 또한 다른 많은 힌두교 전통에서 중요한 상징이며 여신상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산스크리트어에서 tulsi는 "비교할 수 없는것"을 의미 합니다. 

바질의 역사적인 용도

바질은 "냄새 맡다"를 의미하는 그리스 오조에서 유래된 오시믐 (Ocimum)에 속 합니다. 바질의 정확한 기원은 다소 불분명 하지만 바질은 아시아와 아프리카 지역의 고유 지역이라고 믿어집니다.

 

바질 식물은 수천년전에 일부 태평양 제도에서 야생 다년생 식물로 자라기 시작한 후 16세기 중동을 통해 인도에서 유럽으로 옮겨졌습니다. 그리고 17 세기쯤에  바질이 아메리카 대륙으로 나아갔습니다.

신성한 향미채 바질은 인도에서 종교 및 의학적으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인도에서 가장 중요한 약초로 간주됩니다. 신성한 바질은 힌두교에서 신성한 허브이며 신체를 보호해주고 치유해주는 허브로 믿고 있습니다. 

 

"허브의 여왕"인 툴시(Tulsi )는 전설적이고,  여성 다운 것으로 여겨지며, 에센셜 오일은 두통을 치료하고 , 에너지를 낮추고, 스트레스를 줄이고 , 질병과 성기능 장애를 치료하는 강력한 허브로 인정 합니다.

바질의 입증된 이점

  • 소염제
  • 산화 방지제
  • 암 전투기
  • 통증 완화제 (진통제)
  • 발열 완화제 (해열제)
  • 당뇨병 
  • 간 보호
  • 혈관 보호자
  • 안티 스트레스 솔루션
  • 면역 강화제

바질은 산화 방지제가 풍부한 휘발성 에센셜 오일을 함유하고 있으며 물에 녹지 않고 가볍고 공기와 피부 속의 세공을 통과 할 수있을만큼 작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바질의 휘발성 에센셜 오일은 약초에 고유한 냄새와 맛을 주며 치유효과까지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요리에 자주 사용되는 바질은 높은 수준의 항산화제, 마그네슘 및 비타민으로 인해 수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자랑 합니다. 바질 추출물은 또한 향료, 가정용 세제 및 치과용 제품을 만드는데 사용됩니다. 바질의 알려진 이점 중 하나는 세균 및 박테리아와 싸우는 항 박테리아 및 항균제 역할입니다.

 

칼로리

지방, 단백질 , 설탕 또는 섬유 0 개

56 밀리그램 비타민 A (24 %)

88 밀리그램 비타민 K (108 %)

0.24 밀리그램 망간 (12 %)

4 밀리그램 비타민 C (8 %)

바질의  효능 효과

산화 방지제 효능

바질 에센셜 오일의 주요 장점중 하나는 자유 라디칼 손상을 방지하고 동시에 DNA 구조와 세포를 보호 하는 능력 입니다. 바질은 orientin과 viceninare로 알려진 두 가지 중요한 수용성 플라보노이드 항산화 물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물질은 면역 기능을 담당하는 백혈구는 물론 DNA가 저장되어있는 세포 구조를 보호합니다. 바질에서 발견되는 항산화 물질은 염색체가 변형되어 세포 돌연변이와 암세포 성장을 일으키는 원인이됩니다.

산화 스트레스는 음식, 환경 오염 및 방사선에서 독소의 영향으로 인체 내부에서 발생하지만 바질에서 발견되는 종류의 항산화 물질은 산화를 막고 노화의 영향을 완화 시킵니다.

 

항염증제 역할

바질은 오이게놀, 시트로 넬롤, 리날룰 등의 강력한 에센셜 오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 이 오일은 심장 질환, 류마티스 성 관절염 및 위장 및 대장의 염증상태와 같은 대부분의 질병의 근원인 염증을 감소시키는 효소 억제 오일입니다.

 

암과 투병

Nutrition and Cancer에  게재된 임상 연구에 따르면 바질에는 화학 물질에 의한 피부, 간, 구강 및 폐암을 비롯하여 자연적으로 암을 예방 하는데 도움이 되는 식물 화학 물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바실은 항산화 활동을 증가시키고, 유전자 발현을 적극적으로 바꾸고, 암 세포 사멸 (유해 세포의 죽음)을 유도하고, 암 종양의 확산을 막을 수 있습니다. 

 

동물을 이용한 연구에서 바질 추출물은 암과 사망률에 대한 보호를 보였으나 방사선이나 화학 요법과 같은 암 치료의 부작용으로부터 정상 조직과 세포를 선택적으로 보호합니다. 

즉 바질 추출물을 사용하면 누군가가 이미 전통적인 형태의 치료를 받고 있는 경우에도 보완적인 암 치료법으로도 유용할 수 있음을 의미 합니다.

 

항균성 성분

바질 에센셜 오일의 또 다른 장점 중 하나는 해로운 박테리아로 부터 보호하는 것입니다. 연구에서 바질 추출물은 항생제 치료에 반응하지 않는 내성 균주를 억제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폴란드 우츠 의대 (University of Lodz)의 연구진은 감염된 병든 환자에게서 수집된 대장균 및 기타 강력한 박테리아에 대해 바질유 (baril oil)의 항 박테리아 활성을 시험 했을때 바질이 박테리아 균주에 대해 효과가 있음을 보여 주었습니다. 연구자들은 바질과 다른 항균성 오일이 항생제 내성병과 감염에 어떻게 대처할 수 있는지 계속 연구를 하고 있습니다.

 

바이러스 및 감염과 싸우는 항균 속성

바질 에센셜 오일은 광범위한 박테리아, 효모 , 곰팡이 및 바이러스에 대한 항균 활성을 나타내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것은 바닐린의 입증된 효능으로 칸디다균 바이러스 및 다양한 형태의 피부 자극에 대한 보호를  할 수 있음을 의미 합니다.

 

스트레스 해소

연구에 따르면 바질은 신체가 스트레스에 적응하도록 돕고 신체 과정에 스트레스 요인의 유해한 영향을 정상화 시키는 천연 적응 물질 (adaptogen )의 역할을 하는 강력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예를 들어, 스트레스가 심한 환경에 노출된 토끼에게 신선한 바질 잎의 항 스트레스 효과 반응을 연구했을 때, 바질 사용 후 산화 스트레스 수준이 크게 개선됨을 발견했습니다. 

 

토끼가 신선한 바질 잎 2그램을 30 일 동안 섭취 한 후, 스트레스 요인에 대한 반응으로 심혈관 및 호흡기가 보호되는것을 보여 주었으며 혈당치의  감소와 항산화 활성의 유의한 증가도 관찰되었습니다. 

 

우울증 퇴치

바질의 효능은 우울증과 불안 등 정신 질환이나 기분과 관련된 질환이 있는 사람들에게도 적용됩니다 . 바질은 또한 부신피질 내에서 뇌 기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항우울제 역할을 하는 호르몬의 신경 전달 물질을 자극합니다.

 

심혈관 건강 증진

산화 방지제와  항 염증성 식품 인 바질은 혈관 기능을 조절하는 근육을 수축하고 이완시켜 건강한 혈압을 향상시킵니다 . 바질의 이점은  혈소판 응집을 방지하고 동맥 내에서 응고를 형성하여 심장 마비를 일으킬 수있는 혈소판을 함께 응집하는 능력을 포함합니다.

 

바질 추출물은 또한 전염성 cytokines의 방출을 억제하여 심혈관 질환을 유발할 수있는 염증 을 감소시킵니다. 이 염증성 cytokines은 세포에서  분비되어 신체의 면역 방어를 향상시키고 전달 합니다.

 

이것이 장기간에 걸쳐 발생하면 신체는 장기에 스트레스를 주고 혈액 순환, 호르몬 조절 및 인지 과정을 늦추는 "염증성 캐스케이드"를 경험 합니다. 심장 건강에 염증이 생기면 혈관에 콜레스테롤이 많은 지방이 많은 플라크가 형성되어 심장 마비 나 뇌졸중의 위험이 높아집니다.

 

간 기능 지원 신체 해독

Journal of Medicinal Food 지에 게재된 연구에 따르면 아픈 생쥐가 5일 동안 바질 추출물을 섭취하면 해독 효소를 생성하고 항산화제를 더 많이 생성하여  간에서 지방이 축적 되는것을 감소 ​​시켰습니다.

 

신체를 알칼리화 / 소화용이

바질은 신체 내에서 산의 균형을 유지하고 신체의 적절한 pH 수준을 회복시킵니다 . 이것은 질병을 일으킬 수 있는 해로운 박테리아를 줄이면서 건강한 박테리아가 장내 미생물층 내에서 번창하도록 도와줌으로써 소화와 면역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전통적으로 바질은 팽창과 수분 유지, 식욕 부진, 위경련, 산성화를 줄이며  기생충을 죽이는 데에도 사용되었습니다.

 

자연적인 최음제 역활 

이탈리아에서는 바질이 수세기 동안 사랑의 상징으로 여겨져 왔습니다. 바질의 향기는 염증을 줄이면서 혈류량과 에너지 수준을 증가 시켜 리비도와 각성을 증가 시키는 것으로 여겨집니다. 힌두 종교와 아유르베다 (Ayurveda)에서는 성스러운 바질 ( tulsi )이 "삶의 비약"으로 간주되어 건강한 성기능과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조성 합니다. 

 

당뇨병 및 대사 증후군 예방

바질 추출물은 당뇨병 및 다른 형태의 대사 증후군에 대해 혈당 수준 및 염증을 감소 시키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 또한, 바질 에센셜 오일의 이점은 당뇨병 환자가 발달 위험이 더 높은 중성 지방 및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능도 있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인도 Azad University of Agriculture and Technology의 가정 과학과의 연구원이 이중 맹검 임상 시험을 통해 인간의 혈당 및 혈청 콜레스테롤 수치에 대한 바질 잎의 효과를 조사한 결과 바질이 혈액에서 유의한 개선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포도당 조절 및 콜레스테롤 수치의 경미한 개선은 바질 섭취가 당뇨병과 당뇨병으로 인한 합병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음을 시사 합니다. 

바질의 먹는방법

오늘날 바질은 이탈리아, 인도, 태국, 베트남 등 많은 문화와 요리에서 가장 중요한 허브 중 하나로 사용됩니다. 바질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야채와 함께  고기, 생선 및 스튜로 활용되기도 하고 그리고 드레싱의 재료로도 사용되며 일부는 허브차로 심지어는 혼합된 음료수로 활용되기도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도 한때 바질페스토로 방송에 유행하던적이 있었습니다.

 

레시피는 인터넷 검색하시면 자료가 많습니다. 바질을 구입할 때는 시들지 않은 밝은 색의 잎을 찾아야 합니다.만약 자택에서 바질을 키우시려면 햇빛을 많이받을 수 있는 따뜻한 공간이 있어야 바질 재배를 시도 할 수 있습니다. 

바질의 부작용

아직까지 알려진 특정한 부작용은 없습니다. 바질의 음식으로서 기능외에 바질 에센셜 오일은 섭취하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에션셜 오일의 효능은 피부를 위해서 사용하여야 하며 피부에 바르기전 희석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바질은 안전하다고 여겨지며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알레르기 반응 이나 부작용을 일으키지 않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약성 허브로 사용하기 좋으나 특정 그룹의 사람들에게는 몇 가지 위험이 있습니다.

임신 중이거나 모유 수유를 하려는 여성의 경우 전통적으로 불임 증후군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므로 바질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질 에센셜 오일 또는 보충제는 또한 콜레스테롤 저하 약물 및 당뇨병 치료제와 상호 작용할 수 있으므로 현재 이러한 상태의 처방전을 복용중인 경우 바질 보충제를 복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고 진행해야 합니다.

 

질 효능 바질씨드 부작용 먹는방법에 대한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습니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