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팁

면역력 항산화를 위한 구아바 잎 차 효능 알아보자

누적킹 2017. 9. 30.

구아바라고 얘기하면 고개를 갸우뚱 하시는분들이 많습니다. 아래 사진의 중간쯤에 위치한 과일이 구아바입니다.  


외국에 여행 경험이 있으신분은 멕시코, 중남미 또는 남미를 방문한 적이 있다면 구아바라고 불리는 맛있는 작은 열매를 맛볼 수 있을것입니다.  구아바는 건강상의 이점을 지닌 매우 인기있는 과일중 하나입니다.



면역력 항산화를 위한 구아바 잎 차 효능 알아보자

- 슈퍼푸드 10선으로 호르몬 균형을 맞추고 염증을 줄이자

 - 슈퍼푸드 요구르트 효능 플레인 그릭 부작용 없을까?

 - 비타민 c 권장량 그리고 부족증상



구아바의 기원은 불확실 하지만 멕시코 남부와 중미 지역으로 옮겨온것으로 추정됩니다. 1800년대 초기 스페인과 포르투갈의 식민지는 동인도 (East Indies, 동아시아)를 가지고 있었고, 구아바가 세계 대부분의 열대 지방에 도달하기까지는 그렇게 많은시간이 걸리지 않았습니다.


구아바는 달콤하고 맛이 좋은 향과 여러가지 용도로 유명하지만 눈으로 즐기기에는 아까운 훨씬 많은 성분이 과일속에 들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구아바의 영양소와 약용으로 인해 "마법의"열매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최근에는 " 최고의 슈퍼 푸드 (superfood) " 라고 불리우며 비타민 C, 비타민 A 및 리코펜 (lycopene)과 함께 최고의 항산화 식품 중 하나로 호평 받고 있습니다.


구운 생선과 같이 먹을 때 훌륭한 식사가 되는 것 외에도 구아바 과육은 조리 및 제빵 재료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잎, 씨앗, 심지어 피부에 까지 바르거나  약용으로 복용 할 수도 있습니다. 



구아바 과일 100 그램에 포함된 영양소입니다.

68 칼로리

14.3 그램 탄수화물

단백질 2.6g

228.3 밀리그램 비타민 C (381 % DV)

5.2 밀리그램의 이코 펜 (52 % DV)

섬유 5.4g (21.6 % DV)

624 IU 비타민 A (12.5 % DV)

49 마이크로 그램 엽산 (12.3 % DV)

0.2 밀리그램 구리 (11.5 퍼센트 DV)

417 밀리그램 칼륨 (8.8 퍼센트 DV)

22 밀리그램 마그네슘 (5.5 퍼센트 DV)

40 밀리그램의 인 (4 % DV)

 



구아바의 건강 효능

구아바는 씨앗, 껍질 및 과육 모두가 식용이므로 전체를 먹을 수 있습니다. 각 부분에는 최적의 건강을위한 필수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전통적인 민간 요법은 구아바 식물의 일부를 사용한 구아바 잎차 와 추출물을 의약품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통적으로 내려오는 많은 민속 요리법과 치료법이 효능이 있는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구아바 효능


면역 체계 향상

놀랍게도 구아바는 매일 권장되는 양의 비타민 C를 350 % 이상 공급하는 최고의 비타민 C식품 중 하나입니다. 실제로 구아바는 오렌지 (87 % DV)보다 훨씬 많은 양의 비타민C를 제공합니다.


비타민 C는 오랫동안 면역 체계가 혜택을 높이는 것으로 유명 해졌습니다 . 다른 수용성 비타민과 마찬가지로 비타민 C는 신체에 저장되지 않으므로 공급을 유지하기 위해 적절하게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적정 수준의 비타민C는 면역계를 비롯한 여러 신체 기능의 활력을 충당해주는 기능을 합니다.


비타민 C의 항산화 성분은 세포 손상 예방에 도움이되며 , 이는 많은 질병, 심지어 심장 질환, 관절염 및 암 같은 심각한 질병을 예방하는데 에도 도움이 됩니다. 파키스탄의 2012년 연구에 따르면 완전 익은 구아바는 많은 농도의 비타민 C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므로 이왕이면 잘익은 구아바를 선택하시는것이 좋습니다.



혈압을 위한 칼륨성분

높은 칼륨 성분 덕분에 구아바 과일은  혈압과 혈중 지질을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칼륨은 인체에서 가장 중요한 미네랄중 하나입니다. 칼륨은 전해질이며  일반적인식단의 공통된 특징인  많은 나트륨의 부작용을 예방할수 있기때문입니다. 


나트륨 섭취가 많으면 혈압이 상승하고  심장 질환을 일으킬수도 있습니다. 그외에도 칼륨은 건강한 심장 기능에 결정적입니다.  또한 신장 결석, 뇌졸중 및 뼈 손실의 위험을 감소 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심장 건강 유지

구아바 과일은 최고의 섬유질 식품 중 하나입니다. 매일 섭취하는 섬유질의 20 % 이상 (껍질을 섭취하는 경우 더 많은 양)을 제공하며 Journal of Agricultural and Food 화학 . 구아바 씨앗도 식용이며 섬유질이 풍부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섬유질을 소화기 건강과 관계 있다고 보통 생각하는데요 섬유질은 그외에 훨씬 많은기능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섬유질은 지방, 당분, 박테리아 및 기타 독소를 신체 외부로 제거하기 때문에 혈압을 낮추어 당뇨병과 심장 질환을 예방하고 게실염과 변비를 예방하거나 줄일 수 있습니다. 



강력한 항산화 물질

인도의 하이데라바드 국립 영양 연구소 (Nutrition Institute of Nutrition)는 2011년 사과, 바나나, 포도 등 다수의 인도 과일에 대하여 항산화 특성을 조사했습니다. 이 연구는 구아바 과일이 다른 과일과 비교했을 때 가장 큰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는 과일이라고 결론 지었습니다. 산화 방지제는 유리기가 세포를 손상시키고 질병을 일으키는 것을 막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암 예방 및 치료

강력한 산화 방지제인 라이코펜은 구아바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1 회 제공량은 매일 라이코펜 공급량의 절반 이상을 제공합니다. 영양이 풍부한 토마토에서 유익한 성분으로 알려져 있는  라이코펜은 여러 가지 형태로 존재합니다. 


그것은 여러 종류의 암세포 성장을 억제하는 능력 때문에 암과 싸워 이길수 있는 성분이라고 입증 되었습니다. 


연구에 의하면 증가된 라이코펜 수치와 전립선암 위험 사이에 반비례 관계가 있음이 입증되었습니다. 라이코펜 (lycopene)이 함유된 식이가 암의 진행을 늦출 수 있다는 긍정적인 연구도 있습니다. 



 구아바 잎 (차 및 추출물)효능

구아바 잎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차를 마시기 위해 잎을 말려서 사용하거나, 잎을 사용하여 추출(탕제)물을 만드는 것, 또는 간단히 씹어서 섭취하는 방법등이 있습니다.



당뇨병 치료 및 예방

구아바 잎은 전통 민간 요법에서 오랫동안 당뇨병을 자연적으로 치료하거나, 특히 동아시아에서 제2형 당뇨병을 치료하는데 사용되어 왔습니다.  


구아바 과육이 당뇨병 환자를 위한 전반적인 건강 간식이 되는 것 외에도, 구아바 잎 추출물은 혈액의 포도당 수치를 낮추고 제2형 당뇨병을 치료하거나 예방할수 있습니다. 구아바잎 차를 마시면 당뇨병 증상과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 할 수 있어 당뇨병 환자에게 도움이됩니다.



위장염 및 설사 예방

구아바 잎 추출물, 차 또는 에센셜 오일은 감염성 설사 치료에 탁월한 결과를 보였습니다. 이 방법은 전 세계의 농촌 지역회에서 위장 감염과 질병을 치료하는데 사용되어 왔습니다. 


구아바 잎이 이러한 문제를 예방하고 치료할 수있는 확실한 이유는 규명되지 않았지만  구아바의 항균 및 항균 기능과 관련이 있는것으로 추측됩니다.



항염증제

구아바 잎 추출물은 잎에 함유 된 플라보노이드 (항산화 제) 덕분에 항염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 20 ). 염증 은 대부분의 질병과 질병의 핵심이며, 항염증제로 작용하는 식품과 보충제를 포함하여 신체 시스템을 올바르게 작동시키는 데 도움이됩니다.



동맥의 지방 축적 방지

구아바 잎의 항 염증 및 항산화 작용으로 아테롬 생성(지방 축적 및 동맥 퇴화)에 대항하는 강력한 전투기입니다. 차잎은 죽상 동맥경화증의 발병 원인인 효소를 억제합니다. 이 심각한 상태는 수많은 다른 심혈 관계 질환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항균성

구아바의 광범위한 플라보노이드 덕분에 구아바 잎은 여러 가지 침입자에 맞서 항균, 항진균 및 항균성이 입증되었습니다. 2010년 한 연구는 구아바 잎의 전통적인 용도가 기침 , 설사, 구강 궤양 및 염증 잇몸과 같은 질병 치료에 효과적이며 성공적이라는 점을 설명 했습니다.


다른 연구들은 항생제를 사용할 수 없었던 세균으로 인한 설사의 경우 구아바 잎에서 항균 활성의 성공적인 사례를 보여 주었습니다. 민간 요법에서 구아바 잎은 찢어진 상처와 궤양에 사용 되었습니다.


구아바 부작용

구아바 과일을 음식으로 먹었을 때 알려진 부작용은 없습니다. 다만약으로 (다량으로) 사용될 때, 유일한 잠재적인 위험은 임신부가 다량으로 섭취할 경우 입니다. 이 마저도 학회에 알려진한 충분한 증거가 없습니다.


이상으로면역력 항산화를 위한 구아바 잎 차 효능에 대하여 알아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