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능백과

L아르기닌 효능 남성의 발기부전 및 여성의 폐경기에 효과적이다?

누적킹 2017. 11. 12.

L아르기닌 효능 남성의 발기부전 및 여성의 폐경기에 효과적이다?  - 평소 건강상식이나 영양제 또는 프로틴 얘기를 하면 쌍수를 들고 침을 튀기며 열변을 토하다가 발기부전이나 성적인 요소에 대한 화제를 꺼내면 꿀 먹은 벙어리가 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런 성적 컴플렉스는 아무도 얘기하고 싶어하지 않는 장애이지만 미국 의학 협회지에 따르면 여성의 43%와 남성의 31%가 성기능 장애로 고통 받고 있다고 합니다.

 

성기능 장애는 성행위를 완전히 누리지 못하는 일련의 부족함으로 정의됩니다. 

 

여성은 일반적으로 성욕의 상실 및  오르가즘을 달성하지 못하거나 어려움을 경험 합니다. 남자들은 기술적으로 발기 부전이라고 알려진 음경이 제기능을 하지 못하는 경우를 경험하기도 합니다.

 

L아르기닌 효능 남성의 발기부전 

 - 알파리포산 효능 치옥트산 기능 글루타치온 부작용 권장량 알아보자

 - 말토덱스트린 효능 부작용 그리고 식품첨가물 용도를 알아보자

 - 레시틴 부작용 남자정력제 효능으로 괜찮을까?  

 

필수 아미노산이자 신체의 단백질 구성 요소중 하나인 L아르기닌은 수백 가지 연구를 바탕으로 남성과 여성을 위한 안전하고 효과적인 프로 섹스 영양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L 아르기닌은 인체에서 산화질소(NO)의 전구체입니다. 1990년대 과학자들은 산화질소가 혈액 순환을 돕는 필수화합물 일뿐만 아니라 남성과 여성 모두 정상적인 성기능에 중요하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아르기닌이 없으면 산화질소는 없으며, 산화질소가가 없으면 남성은 발기 기능를 가질수가 없습니다.

 

L아르기닌은 인체에서 산화질소 전구체 기능을 수행 합니다

L아르기닌의 작동 원리는 불충분한 혈류는 남성의 불완전한 발기의 주요 원인입니다. L아르기닌은 혈관을 확장시키고 음경이 전체 용량까지 확대되도록 도와줌으로써 성기 영역으로의 혈류를 개선하여 발기의 크기, 경도 및 빈도를 증가시키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영양 전문가인 조나단 라이트 박사는 남성의 메커니즘을 다음과 같이 설명 합니다. "산화질소의 분자는 질소 합성효소 (NOS)라는 효소가 생성됩니다. 이 효소는 음경 안의 근육과 근육 세포에 풍부하게 존재하며 질소 원자를 제거합니다. 

 

다시 말해, 체내에서 산화 질소를 생산하기 위해서는 질소 원자가 혈액 내 산소 분자와 결합해야합니다. nitric oxide synthase라 불리는 효소가 이 반응을 조절 합니다.

L아르기닌은 여성에서도 남성과 유사한 효과를 나타냅니다.

혈류가 높을수록 음핵 및 질 조직이 성기능에 보다 민감하고 반응하며 오르가슴에 도달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남성과 마찬가지로 여성에서 아르기닌 보충에 대한 연구가 거의 이루어지지 않았지만, 한 연구에 따르면 L아르기닌을 포함한 보충제를 사용한 폐경기 여성의 성 반응이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모든 연령대의 여성 77명을 대상으로 한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4 주후에 L아르기닌을 포함한 보충제를 복용한 여성의 73.5 %가 욕망과 음핵 자극, 성교와 오르가즘 빈도 증가, 질 건조증등 성적 만족도가 더 높았다고 합니다.

강한 리비도와 더 큰 지구력

남성과 여성 모두 L-Arginine이 리비도 또는 성욕에 대한 욕구를 높인다고 보고하고 일부는 L아르기닌이 더 큰 지구력과  더 강력한 오르가즘을 제공한다고 보고 합니다. 보고서는 또한 L아르기닌 보충제가 낮은 정자수 또는 불량한 정자 운동성 (활동)을 가진 남성의 출산율을 향상시킬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과학적 연구

L-Arginine의 강력한 효과는 British Journal of Urology International에 게재된 이중 맹검, 위약대조 연구에서 밝혀 졌습니다. 이 연구에서 연구자들은 발기 부전을 가진 50명의 남성의 질산염 수치를 평가 했습니다. 

 

남자들은 6주 동안 L아르기닌 또는 위약을 투여 받았습니다. L아르기닌을 투여 한 29명중 9명(31%)은 성적 수행에서 유의한 개선을 보였습니다. 이 9명의 남성은 테스트 시작시 낮은 산화질소 수치를 보였지만 연구가 끝날 때까지는 2 배이상이 되는 성적을 보였습니다.

 

그러나 발기 부전은 노화, 당뇨병 및 기타 내분비 장애를 비롯한 다양한 요인에 의해 유발될수도 있습니다. L아르기닌은 발기 부전이 낮은 수준의 일산화질소로 인한 남성에서만 효과적 일 수 있습니다. 

 

실제로 여러가지 이유로 발기부전으로 고통받는 한 연구에서 L 아르기닌은 환자의 17 %에서만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최적의 산화질소 생산과 최적 발기 기능을 보장하고, 기초 질환과 관련된 성기능 장애가 없는 많은 사람들에게 아르기닌 보충제는 적절한 산화 질소 레벨을 보장 합니다.

동물 연구

동물에 대한 연구는 효과성에 대한 몇가지 자료를 제공 합니다. 실험실 연구에서 두 그룹의 쥐에게 음료수에 녹아있는 L아르기닌을 자유롭게 섭취 했습니다. 두 그룹 모두 아르기닌의 혈청 농도와 음경 농도가 더 높았으며 음경 내압이나 경도가 유의하게 증가 했습니다.

 

쥐의 L- 아르기닌 실험에서 혈청과 음경 조직수준은 대조 동물에 비해 64 ~ 148% 증가 했습니다. L아르기닌 처리군에서 penile nitric oxide 수치도 대조군에 비해 거의 100 % 증가 했습니다. 연구진은 이 데이터가 발기부전 치료를 위한 식이 보조제의 사용을 찬성한다고 결론 지었습니다. 

 

아르기닌의 긍정적인 효과는 성적 향상 이상입니다

이 놀라운 아미노산은 근육량을 늘리고 면역 기능을 향상 시키며 혈압을 높이고 기억력을 높이며 상처 치유 속도를 높입니다. 

 

아르기닌 유도 산화 질소는 또한 심혈관, 면역계, 신경계 재생에서 발견 되었으며 수많은 연구에 의해서도 확인 되었습니다. L아르기닌은 신체의 여러 시스템에 필수적입니다. 그 많은 역할 중에서, L아르기닌의 효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 산화 질소 전구체 (NO)
  • 순환을 촉진하여 혈류를 개선합니다.
  • 성장 호르몬의 방출을 자극합니다
  • 면역 기능을 향상시킵니다.
  • 부상 치유시간의 단축
  • 뼈와 힘줄 형성에 역할을 수행합니다.
  • 체지방을 줄이면서 근육 질량을 증가 시킵니다.
  • 남성 생식력 지원, 정자 생산 및 운동성 향상
  • 혈전 및 뇌졸중 위험 감소 
  • 정상 혈압 지원 
  • 협심증 환자를위한 혈관 기능 개선
  • 심장마비후 회복 돕기 
  • 심혈관 질환 예방 및 치료를 돕습니다 
  • 암 종양의 성장을 감소시키는데 도움 

 

섹스타이밍 및 주의사항

L아르기닌 사용자는 성관계를 시작하기 45분전에 프로 섹슈얼 (prosexual)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아직까지 보고된 큰 부작용은 거의 없습니다. 

 

헤르페스를 앓고있는 사람들은 발병의 심각성을 증가시킬수 있지만 일부 보고서는 면역 기능이 충분히 강화되어 헤르페스 발생 가능성이 적다고 합니다.

 

L아르기닌은 성적 흥분을 높이고, 성과 및 전반적인 건강을 향상시키려는 사람들에게 훌륭한 보충제입니다. 이 자연적이고 안전한 보충제가 Viagra보다 큰 장점은 남성과 여성 모두 복용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비아그라는 L아르기닌보다 훨씬 비용이 많이듭니다)그리고 많은 이중 맹검 연구에서 효과가 입증 되었습니다.

 

어떠한 영양제난 보충제도 100% 효과나 효능을 맹신하는것은 금물입니다. 말그데로 보조식품이나 도움이 되는것으로 생각하시고 과용하시면 좋지 않습니다.

 

이상으로 알아본  L아르기닌 효능 남성의 발기부전 및 여성의 폐경기에 효과에 대한 포스팅이 도움 되셨습니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