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능백과

양배추 갈아마시기 효능 발효 양배추주스 방법 알아보자

누적킹 2018. 1. 28.

양배추 갈아마시기 효능 발효 양배추주스 방법 알아보자건강을 위한 노력은 꾸준함과 노력속에 서서히 자양분이 되어 언제 아픈적이 있던지 잊혀지는날에 그 효과를 나타냅니다. 시중에는 이름 모를 해독쥬스와 디톡스 쥬스가 유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매일 양배추 주스를 마셔야하는 5 가지 좋은 이유를 알려 드리려고합니다. 양배추 주스가 암 예방, 궤양 치료, 악성 콜레스테롤(LDL) 저하등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할수 있다는것을 알고 계셨습니까? 

 

양배추란 무엇입니까? 그것은 브라시카가족에 속하는 십자화과 야채입니다.

 양배추 갈아마시기 효능 발효 양배추 주스방법 

     - 노니 효능 원액쥬스 즙 가루 환 먹는방법 베트남노니 가격 알아보자

     - 염증 몸속독소제거에 좋은 10가지 음식

     - 토마토 다이어트 식단으로 확실하게 살빼는 체중감량 방법 알아보자

     

    양배추에는 베타 카로틴, 불용성 섬유, 비타민 B1, 비타민 B6, 비타민 C, 비타민 E, 비타민 K, 미네랄 인 요오드, 마그네슘, 철, 칼슘 및 황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슈퍼 건강야채는 값이 싸고 효과적인 치유력으로 인해 수세기 동안 사용되어 왔습니다. 고대에는 달빛 아래에서 자랐기 때문에 달의 힘으로 알려졌습니다. 

     

     양배추 갈아마시기 효능, 양배추 주스 효능

     1 궤양을 위한 양배추 주스

    의료 전문가들은 양배추 주스가 궤양 치료를 위한 안전하고 효과적인 자연요법이라고 주장합니다. 양배추는 내장의 점막을 치유함으로써 위장과 소화관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되는 L글루타민, S메틸메티오닌, 게파르네이트 및 글루코시놀레이트의 천연공급원을 포함 합니다. 

     

    Western Journal of Medicine에 발표된 최근 연구에 따르면, 소화성 궤양 환자 13명이 신선한 양배추 주스로 치료를 받았습니다. 이 연구는 13명의 환자의 치유시간이 10일정도 소요되는 상당히 빠른 효과를 나타내었습니다. 

     

    그리고 표준 치료법을 사용한 환자들은 치유하는데 약 37 일이 걸립니다. 따라서 의료 전문가들은 양배추 주스에는 히스타민 유도 궤양형성을 막는 비타민U로 알려진 항궤양  효과가 있다는것을 발견 했습니다.

     2  암 예방을 위한 양배추 주스

    양배추를 많이 먹으면 유방암의 위험을 상당히 줄일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이것이  암 예방을 위한 최고의 14가지 음식중 양배추 도 그중 하나이며,  암과 싸울수 있는 샐러드의 한가지가 되는 주된 이유이기도 합니다. 

     

    튀긴음식이나 돈가츠같은 음식을 먹을때 옆에 곂들이는 샐러드 재료가 양배추채를 많이보셨을겁니다. 

    Cancer의 International Journal에 게재 된 최근 연구에 따르면 양배추와 같은 야채를 많이 섭취하면 유방암의 위험이 감소한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의료 전문가들은 유방암과 다음과 같은 청과물 사이에 강한 반전 반응이 있음을 발견 했습니다 : 짙은 녹색 잎 채소, 배추, 양배추와 같은 십자화과 식물, 당근과 토마토, 버섯과 진균등이 있습니다. 

     

    종양학 실록 (Annals of Oncology)에 발표된 또 다른 최근의 연구에 따르면, 적어도 일주일에 적어도 십여개의 채소를 먹으면 구강, 식도, 결장암, 유방암 및 신장암의 위험이 크게 감소한다는 사실도 발견 했습니다. 의료 전문가들은 양배추와 같은 십자화과 야채를 사용하여 여러 암의 발병을 예방할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 했습니다.

     3  양배추 주스는 나쁜콜레스테롤 (LDL- 콜레스테롤)저하

    최근의 연구는 양배추의 콜레스테롤 저하 효과를 연구했습니다. 이 의료 연구 참가자들은 이중 맹검 연구에서 두 종류의 통조림 음료를 섭취했습니다. 

     

    음료에는 브로콜리와 양배추 유무에 관계없이 녹색 야채와 과일이 섞여있었습니다. 연구가 끝나자 의료 전문가들은 브로콜리와 양배추 음료를 마신 환자들이 LDL 콜레스테롤 수치( "나쁜"콜레스테롤 수치라고도 함)를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브로콜리와 양배추가 들어 있지 않은 음료를 마신 환자는 의미있는 결과를 얻지 못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브로콜리와 양배추가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사람의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유용하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4  체중 감량을 위한 양배추 주스

    이 슈퍼 건강 주스를 체중 감량 도구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 슈퍼 건강 주스는 자연적으로 칼로리가 적기 때문에 건강에 좋은 체중 감량 음료입니다. 상업 과일 주스를 포함하여 고 칼로리 음료 대신 양배추 주스를 마셔야합니다. 

     

    훨씬 더 빨리 체중을 잃을 것입니다. 우리는 또한 배추가 빠른 체중 감소를 위해 호르몬을 "재설정"함으로써 체중 감량을 도울 수있는 야채 중 하나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5  아름다운 피부를 위한 양배추 주스

    이 슈퍼 건강 야채는 피부에 놀라운 일을 할 수 있는 항산화제와 식물성 화학물질을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양배추에는 비타민 C가 들어 있습니다.  비타민 C가 건강한 피부를 촉진 시키는데 중요하며 시중에서 구매하는 피부 관리 제품의 공통으로 들어 있는 성분이라는것을 알고 있습니다. 

     

    의료 전문가들은 비타민C가 부족하면 건조한 피부에 탄력이 떨어지고 멍이 들기 쉬우며 손상된 피부를 치유하기가 더 어렵다고 합니다. 비타민 C는 건강한 피부를 위한 최고의 비타민 중 하나입니다.

    적색 양배추 대 흰색 양배추

    적색과 흰색 양배추가 어느 것이 더 좋을까요? 뭐 아무거나 먹어도 좋지않을까요 네! 맞습니다. 아무거나 먹어도 먹지않는것 보다는 좋지않을까요! 

     

    시비를 가리자면 흰색 양배추 보다 붉은색 양배추가 더 좋습니다.  붉은 양배추는 흰색보다 비타민 C가 많기 때문에 적색 양배추를 골라야 합니다. 

     

    놀라지 마십시요. 적색 양배추는 심지어 오렌지보다 더 많은 비타민 C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붉은 양배추에는 피부 관리, 암 예방, 면역 체계 증강등 많은 건강상의 효능을 갖는 적색 플라보노이드 안료인 안토시아닌 (anthocyanins)으로 알려진 항산화 화합물이 들어 있습니다. 

     

    적색 양배추는 또한 비타민 K 함량뿐만 아니라 글루코시놀레이트, 즉 강력한 암과  싸울수 있는 좋은 성분이기도 합니다.

    발효 양배추 먹는방법

    양배추를 소금에 절여 한 단계 더 진하게 발효를 할수 있습니다. 발효 양배추는 가늘게 채를 썬후에 소금을 뿌리고 재워서 발효 시킵니다. 

     

    발효 양배추는 모든 소화 건강요구에 맞는 천연 프로바이오틱스의 이점을 제공하며 건강한 내장기관을 위한 최고의 발효 식품중 하나입니다. probiotics는 발효 며칠 후에 양배추에 자연적으로 형성되기 시작 합니다. 

     

    소금에 절인 양배추가 항암 효과를 갖기 위해서는 반드시 유기농 이어야 합니다. 자연적으로 발효시킨 소금에 절인 양배추는 장내 세균에 결합하여 면역 체계를 강화시키면서 생균을 분해하는 유산균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싸우어크라우트가 그 좋은 예입니다.

    발효 양배추도 좋은 선택이지만 양배추 주스는 어떤 효능이 있을까요?

    양배추를 직접 먹지않고 야채를 과즙 짜서 주스로 만들면 음식물을 분해하여 혈류에 직접 흡수되기 쉽게 만들기 때문에 쥬스를 선택 합니다. 이것은 빠른 에너지 대사와  소화를 쉽게 도와줍니다. 

     

    따라서 소화 장애를 가진 사람들은 생야채 섭취가 위장 장애를 일으킬 수 있음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주스를 만들면 가스 상태의 음식을 분해하는 불편함을 제거하는 동시에 모든 영양소를 빠르게 제공할수 있습니다.

    양배추 주스 방법

    집안에 강력한 과즙 짜는 쥬스기가 있으면 매우 쉽게됩니다. 이론적으로 고속회전 쥬스기는 내용물을 산화시키기 때문에 저속 쥬스기가 좋다는 이론도 있습니다. 

     

    이해는 되는 이론이지만 아직 근거할만한 자료는 많지 않습니다. 양배추 주스방법은 먼저, 따뜻한 물에 양배추와 사과 식초를 먼저 넣어야합니다. 

     

    이것은 양배추를 철저히 청소하고 농약을 자연적으로 제거하기 위해서 입니다. 이런 불감증을 막기 위해서 유기농 양배추를 철저하게 사용할것을 제안 합니다. 

     

    그런 다음 양배추를 반으로 자르고 천천히 주서기를 통해서 착즙해야 합니다. 양배추만 착즙해서 먹기는 쉽지않습니다 그럴경우 당근과 샐러리를 조금 섞어서 쥬스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발효 양배추 쥬스 만드는 법

    발효 양배추주스는 다음과 같은 재료가 필요합니다 

    • -3컵의 굵은 유기농 적색 양배추
    • -정수기물이나 정제된 물 3/4 컵
    • -식용 천일염 1작은술
    • -믹서기
    • -뚜껑이 달린 유리병

    주의사항 - 여기에 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먼저, 믹서기에 다진 양배추, 소금 및 물을 채워 넣습니다. 그런 다음, 낮은 속도로 부드럽게 이러한 성분들을 섞어서 퓌레가 아닌 작은 조각들로 잘게 믹서 합니다. 

    이제 유리병 용기에 부어 용기위에 여백을 좀 남겨 둡니다. 미생물들이 공기중에서 발효하고 가스를 내뿜을수 있게하기 위함입니다.

     

    뚜껑을 덮고 혼합물을 실온에서 3일 동안 발효시키도록 합니다. 3일후, 주스와 건더기를 분리하여 액체 발효주스를 냉장고에 넣고 이 용액의 1/2컵을 같은 양의 물로 희석하여 마시면됩니다.

     

    참고 : 발효 식품을 처음 사용하는 사람이거나 잘 접하지 않은 사람은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발효 식품에는 완하 효과가 있으므로 천천히 몸에 적용해야 합니다. 혼합물의 쥬스를 한스푼 또는 두스푼으로 시작하여 점차 양을 늘리시면 좋습니다.

     

    이상으로 알아본 양배추 갈아마시기 효능 발효 양배추주스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 도움 되셨습니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