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팁

염증 몸속독소제거에 좋은 10가지 음식

누적킹 2017. 12. 14.

염증 몸속독소제거에 좋은 10 가지 음식 - 일상생활에서 빠트릴수 없는것이 몸의 대사에 중요한 영양제나 보충제, 피로회복제나 이온음료들입니다. 

 

이렇게 건강보조식품을 섭취하는데는 여러가지 이유기 있을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는 몸속에 어떠한 염증 부종등이 있을수 있으며 이러한 독소를 빨리제거하지 않으면  체중 증가와 다양한 질병등에 노출될수 있기 때문입니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다양한 비타민류와 항산화 관련 제품들이 있지만 이러한 독소, 염증과 싸울수 있는 천연자연식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아래의 식품 목록을 참고하세요.

 

염증 몸속독소제거에 좋은 10 가지 음식

콤부차 다이어트 효능 부작용없이 해독하자

몸속독소제거 장청소 하는 방법

디톡스워터로 몸의 독소를 제거하자

 

몸속의 독소나 염증제거는 부작용을 최대한 줄여주는 자연음식을 섭취하는게 최선의 방법입니다

 

 1  비정제 오트밀

오트밀은 저항성 전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정제하지않은 귀리는 내장에 건강한 종류의 박테리아를 만들어 염증과 인슐린을 줄여주며 체내 부종을 줄여 줍니다. 

 

요즈음은 다양한 요리방법이 소개되어 있어 밥에 귀리를 넣지않더라도 누룽지, 조청으로 만드는 강정 또는 단술등 여러가지 종류의 먹거리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일주일 내내 간식처럼 쟁여농고 섭취하시면 좋습니다.

 

 2  생강 

생강에는 천연 항산화제가 매우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여러 형태의 염증을 차단하는 것이 입증 되었으며, 이는 단지 부작용없이 몸의 밸런스를 유지하는데 좋습니다. 

 

그러나 위장이 약하신분들은 일정량을 섭취하기가 힘드실수도 있습니다. 그럴때는 처음엔 적은양에서 점차 늘려가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생강을 말려서 생강차로 활용하거나 꿀에 절여서 섭취하는방법도 있습니다.

 

 3  다크 초콜릿 

초콜릿을 좋아하는 분들은 기뻐해야 합니다! 

짙은 초콜렛은 위장에 발효되어 항 염증 화합물을 생성하기 때문에 항산화 제는 혈당 수치를 낮출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다크초콜릿을 위해 사탕 통로를 들여다 보지 마십시오. 대신, 건강 식품점을 방문하고 70 %가 넘는 카카오로 다크 초콜릿을 찾으십시오. 

 4 연어 

연어(특히, 자연산 연어)는 신체의 염증을 감소시키는것으로 입증 되었습니다. 그것은 머리카락, 피부, 치아에 도움을 주고 연어는 또한 건강한 지방과 좋은 오메가 3가 가득하여 건강한 심장을 유지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녹차 

녹차의 카테킨 성분은 많은 염증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염증중에도 인후통에서부터 경미한 염증까지 모두 치유 할 수 있습니다. 높은 수준의 EGCG와 폴리 페놀 (항산화제 참조) 덕분에 녹차는 염증과 싸우는 데 아주 좋은 식품입니다. 

 

 6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십자화과 채소로 녹색 잎이 많은 채소는 항염증제를 섭취하기에 좋은 채소입니다. 브로콜리는 특히 유전적 염증을 감소시키는 화합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것은 또한 유효 성분중에서도 건강을 촉진시키는 비타민 K가 최고 수준으로 들어있는챗입니다. 

 

 7  딸기

안토시아닌 (anthocyanins)이라고 하는 산화방지제는 심장 질환을 포함하여 염증과 질병을 줄일 수 있습니다. 따리는 주위에서 자주볼수 있으며 언제던지 쉽게 얻을수 있는 친숙한 열매입니다 이 열매에는 염증과 싸우는 항산화제가 가득 포함되어 있습니다. 

 

 8 버섯 

한때는 버섯이 몸에 유익하지않다하여 논란이 있던적도 있었습니다. 버섯은 신체에 유익한 성분도 있지만 신체 호르몬에도 작용하여 정신과 기분을 콘트롤하여 항상 진정된 상태를 줄수 있어 기분을 좋게만듭니다.

 

버섯은 칼로리가 낮을뿐만 아니라 비타민이 가득 차 있습니다. 생식을 하거나 가볍게 요리하여 영양분 흡수를 최대한 많이 하십시요 (불에 너무 오래 버섯을 요리하면 항염증제 성분을 줄일 수 있습니다). 

 

 9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은 유익한 지방이 풍부하며 몸에서 염증과 싸우기에 아주 좋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매일의 식단에 통해 쉽게 접 할 수 있습니다. 오일을 많이 활용할수 있는 음식을 이용하여 식단에서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좋습니다.

10  토마토 

마지막으로 토마토는 신체의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이됩니다. 토마토는 비타민이 풍부하고 특히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은 항산화 물질로 가득차 있습니다.

 

암을 줄이는데도 도움이됩니다. 모든 항산화 물질을 많이 증가시키려면 토마토를 올리브 오일로 조리하면 좋습니다.

 

염증 몸속독소제거에 좋은 10가지 음식에 대한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건강레시피/면역기능] - 만성염증을 줄이고, 몸속염증을 제거하는 5가지 방법들(약초,음식 포함)

 

만성염증을 줄이고, 몸속염증을 제거하는 5가지 방법들(약초,음식 포함)

만성염증을 줄이고, 몸속염증을 제거하는 5가지 방법들(약초,음식 포함) - 염증은 신체가 병들어가는 일련의 과정이며 오랜시간 방치할 경우 만성염증 상태로 몸은 더 힘든 상태가 될수 있습니

mangoholic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