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팁

콤부차 다이어트 효능 부작용없이 해독하자

누적킹 2017. 7. 27.

콤부차 다이어트 효능 부작용없이 해독하자 - 콤부차의 유래는 약 2 천년전 극동에서  "불멸의 약"으로 알려져 있으며 건강상의 이점이 많은 음료입니다. 

 

Kombucha는 홍차와 설탕, 과일 또는 꿀을 비롯한 다양한 소스를 이용하여 만들수 있으며   발효 음료로 기능성, 프로 바이오틱 식품으로 사용됩니다. 

 

콤부차 다이어트 효능 부작용없이 해독하자

 - 수면시간이 허리둘레 복부지방 혈압 호르몬들에 영향을 미친다?

 - 슈퍼푸드 요구르트 효능 플레인 그릭 부작용 없을까?

 - 레몬즙 효능 활용법 그리고 부작용 알아보자

 

콤부차는 일단 설탕과 결합된 발효 과정에서 박테리아와 효모로 시작 합니다. 발효 후, kombucha는 탄산 음료가 되고 식초, 비타민, 효소, probiotics 및 높은 농도의 산성 (아세트산, 글루 콘산 및 젖산)이 포함되어 있으며 다음과 같은 효과가 있습니다.

  • 체중 감량
  • 에너지 증가
  • 클렌징 및 해독
  • 면역 지원
  • 관절 통증 감소
  • 암 예방

 

설탕 을 녹인 콤부차는 보통 홍차로 만들지만 녹차를 이용해도 가능 합니다. 콤부차는 박테리아와 효모에 의해 발효됩니다. 콤부차는 대부분의 가정에서 쉽게 만들지만 외국에서는 상점에서  $3 - $5 금액으로  구입이 가능 합니다.

콤부차의 효능

Journal of Medicinal Food 2014에 게재된 연구에서 라트비아 대학교 (University of Latvia)의 연구원은 콤부차의 건강상 이점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kombucha]는 해독, 항산화, 활력소, 면역 강화 등 4 가지의 주요 특성으로 인해 건강  및 회복에 효율적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해독

kombucha의 해독 능력은 엄청납니다. 그 좋은 예는 간세포 독성을 억제하는 능력입니다. 한 연구에서, 간세포가 손상을 입어 독소에 노출 되었지만 실제로 정상적인 생리학 기능을 유지하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구원에 따르면, 이것은 아마도 항산화제 활동으로 인한 것이며 간장 질환에 유익 할 수 있다고 얘기 합니다. 간 질환은 산화 스트레스가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콤부차 능력 간기능 산화스트레스에 효능 있다 

소화

자연적으로, 콤부차의 항산화 능력은 소화계에서 신체 염증을 일으키는 유리기를 방해합니다. 그러나, 콤부차가 소화를 지원하는 가장 큰 이유는 높은 레벨의 이로운 산성, probiotics 및 효소가 있기 때문입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위장장애 및 위궤양을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는것으로 나타납니다. 특별히 놀랄만한 일은 아니며, 일부 경우에는 가슴 통증,  역류성 식도염 및 위궤양에 일반적으로 처방되는 Prilosec과 같은 약물만큼 효과가 있는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에너지

사람의 에너지를  활성화 시키는 콤부차의 능력은 발효 과정중 홍차에서 방출되는 철의 형성에 기여합니다 . 그것은 또한 약간의 카페인 (비록 소량이지만)과 몸에 활력을 줄 수있는 비타민 B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킬레이트로 알려진 특별한 과정을 통해 방출된 철분은 혈액 헤모글로빈을 증가시키고 조직에 대한 산소 공급을 향상 시키며 세포 수준에서 에너지 생성 과정을 자극합니다. 즉, 신체가 더 많은 에너지 (ATP)를 생성하도록 도와줌으로써, 콤부차를 정기적으로 마시는 사람들은 에너지를 유지할수 있도록 도움이 됩니다. 

 

면역 건강

콤부차가 면역계를 조절 해야하는 전반적인 효과는 항산화제를 통해 자유 라디칼(유해산소)을 조절하는 능력에서 가장 잘 나타납니다.

 

임상 적으로 산화 스트레스와 관련된 면역 억제를 감소시키는 것으로 입증 된 강력한 산화 방지제 인 D-saccharic acid-1, 4-lactone (DSL)은 홍차에서 단독으로는 발견되지 않고 콤부차의 발효 과정에서 발견됩니다.

 

과학자들은 콤부차에 존재 하는 DSL과 비타민 C가 세포 손상, 염증성 질환, 종양 및 면역 체계를 보호하는 주된 역활을 하는것이라고 얘기 합니다. 그 외에  콤부차에서 발견된 프로바이오틱스가 면역계를 지원 한다는것입니다.

 - 프로바이오틱 프리바이오틱 제품: 복용 후기

 - 프리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와 함께 건강을 개선시키는 방법

 -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구입할 때 고려해야 할 5 가지 사항

피부 관절 치료

콤부차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관절의 손상을 치료하고 예방할 수 있습니다. 콤부차에는 히알루론산 생산을 증가시키는 글루코사민이 들어 있습니다. 

 

이것은 콜라겐의 보존을 지원하고 관절염 통증을 예방 합니다. 같은 방식으로 관절의 콜라겐을 지탱하며, 몸 전체의 콜라겐이 보급되도록 지원하고 피부에 주름이 생기는것을 예방 합니다.

 

암 예방

콤부차는 암 예방 및 회복에도 도움이됩니다 . Cancer Letters에 발표 된 연구에 따르면 콤부차에서 발견되는 글루 카산 (glcaric acid)을 섭취하면 인간의 암 위험이 감소한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예전에 미국의 레이건 대통령도 심지어 위암과 싸우기 위해 매일 아침 콤부차를 섭취 했습니다.

 

 체중 감소(다이어트)

2005년 연구 결과에 따르면 콤부차는 신진 대사를 향상시키고 지방 축적을 제한 한다는 증거를 보여주었습니다. 이러한 결과를 확인하기 전에 더 많은 연구를 해야하지만, 콤부차는  사과 식초와 마찬가지로 아세트산이 높기 때문에 체중 감량을 지원하고 폴리 페놀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것으로 입증 되었습니다.

콤부차  부작용 

콤부차를 마시면 유용한 점이나 이익이 더 많습니다 특별한 부작용은 없지만 콤부차를 만들때 비위생적이거나  잘못된 발효로 오염된 콤부차를 마실경우 부작용이 있을수 있습니다.

 

집에서 자가 제조할 경우작업공간, 사용하는 그릇 및 식기를 철저하게 멸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일부에서 콤부차를 마시고 복통, 감염 및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것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콤부차에는 높은 산도가 있기 때문에 위궤양, 가슴 통증 또는  산성 식품에 대하여 민감한 사람이나 소화 장애를 가진 사람들에게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처음에 소량으로 적당히 시작하시고  점차적으로 양을 늘여가는게 좋습니다.

  

콤부차 다이어트 효능 부작용없이 해독하는법에 대한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습니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