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팁

프리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와 함께 건강을 개선시키는 방법

누적킹 2017. 4. 30.

프리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와 함께 건강을 개선시키는 방법 식이 섬유 완전체인 프로바이오틱스 식품에는 건강상의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프리바이오틱스가 주는 좋은점을 알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프리바이오틱 식품를  ​​과소 평가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매일 충분한 프리바이오틱스를 섭취하지 않아  소화 불량과 위장 염증 수준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또한 면역 기능이 저하되며 체중 증가와 다양한 만성 질환의 위험이 노출되어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 식품은 내장기관 건강과 전반적인 건강 증진에 필수적이며 프리바이오틱스는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 역할을 합니다.  

 

프리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와 함께 건강을 개선시키는 방법

 

프리바이오틱이란 ?

 

한마디로 식이섬유질을 얘기 합니다. 프리바이오틱은 일종의 비 소화성 섬유 화합물이며,  다른 고섬유질 식품과 마찬가지로 마늘,  아티 초크 , 민들레, 채소, 양파 와 같은 음식에서 발견되는 프리바이오틱 화합물은 상부 위장관을 통과하여 내려오면서 잘 소화되지 못하기 때문에 느리게 진행됩니다. 

 

일단 소장을 통과하면 대장에 도달하여 내장의  microflora에 의해 발효됩니다. 프리바이오틱스는 "올리고당 (oligosaccharides)"이라고 불리는 섬유의 형태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대부분 "섬유질"를 언급 할 때 그들은 단지 하나의 물질에 대해서만 언급 합니다. 

 

그러나 프룩토 올리고당을 비롯하여 다양한 식품군에서에서 여러가지 종류의  화학 화합물(기타 올리고당 (프리바이오틱), 이눌린 및 폴리 사카 라이드)등이 발견 됩니다.

 

원래, 프리바이오틱은 섬유 화합물로 분류되지 않지만, 최근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이러한 화합물은 다른 형태의 섬유와 같은 방식으로 인체에 작용합니다. 오늘날 인간 에서 평가 된 프리 바이오틱 탄수화물은 대개 대장에서 혐기성 박테리아에 의해 발효되는 fructans 또는 galactans 로 구성됩니다.

 

 

프리바이오틱스가 프로바이오틱스와 함께 건강을 개선시키는 방법

 

특히 최근에 김치등 발효 식품 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프로바이오틱의 효능이 널리 알려지면서 프리바이오틱스는 여전히 중요하다는것을 암시 합니다.   

 

우리가 먹는 모든 종류의 섬유질, 식물성 식품은 영양소 흡수와 내장 및 소화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프리바이오틱스와 프로바이오틱스는 건강한 생활과 건강 증진을 위하여  모든 사람들이 식이 요법에 더 많은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프리바이오틱스는 위산 또는 소화 효소에 의해 분해되지 않고 위를 통과 하기 때문에 소화관 및 기관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옵니다. 본질적으로 프리바이오틱 화합물은 장내에 사는 유익한 박테리아를 위한 영양 공급원 또는 훌륭한 "연료"가 됩니다. 

 

Prebiotics는 위장 시스템의 구성과 활동에서  변화가 일어날 수 있도록 probiotics (유익한 박테리아를 생산하는 선택적 발효 성분)와 함께 작용합니다. 그들은 박테리아의 바른 균형과 다양성을 유지하고 특히 유산균 과 bifidobacteria 라고 불리는 "좋은 박테리아"의 존재를  증가시킴으로써 건강을 유지하는 데있어 기본적인 역할을 합니다. 

 

인체에 있어 장의 건강은 다른 많은 신체 기능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기 때문에 프리바이오틱과 프로바이오틱스는 염증과의 전쟁과 질병 위험 감소에 매우 중요한 역활을 합니다. 

 

프리바이오틱스 섭취량의 증가는 다음과 같은 이로움이 있습니다 .

심혈관 질환 위험 감소, 건강한 콜레스테롤 수치 유지,  내장 건강증진, 소화기 개선, 스트레스 감소, 호르몬 균형 개선, 높은 면역 기능, 비만 및 체중 증가 위험 감소, 낮은 염증 및 자가 면역 반응 수치가 올라갑니다.

 

이 글은 본인의 생각과 체험을 바탕으로 내용을 기술 하였으며, 즐거운 블로깅 생활을 위하여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포스트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은  글쓴이에게 큰힘이 됩니다. 짧은글 읽어 주셔서 감사 합니다.

추천 컨텐츠

 - 프로바이오틱 프리바이오틱 제품: 복용 후기

 - 프리바이오틱의 7가지 좋은점

 - 프리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와 함께 건강을 개선시키는 방법

 - 프로바이오틱 제품을 구입할 때 고려해야 할 5 가지 사항

 - 건강한 생활을 위한 유산균 식품 10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