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팁

차전자피 부작용 차전자피 가루 먹는법 알아보자

누적킹 2018. 5. 31.

차전자피 부작용 차전자피 가루 먹는법 - 차전자피라고 들으면 굉장히 낯설고 무슨 한의학에나 나올법한 이름으로 오해하기 쉽습니다. 차전자피는 질경이 씨앗을 일컫는 말입니다.

 

차전자피는 여성들이 마사지팩이나 차전자피 다이어트등에 이용하면서 널리 알려졌으며 최근에는 빵을 굽거나 베이커할때 찰기를 주는 역활을 하기 위해 이스트 대신 많이 사용 합니다.

차전자피 부작용 차전자피 가루 먹는법 알아보자

차전자피는 섬유소의 대명사로 얘기할만큼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일반적으로 섬유질은 특정식품을 통해서 섭취하기 보다는 평소에 전체 곡물, 과일 및 채소등의 일반 식단에서 섬유질을 가장 풍부하게 얻을수가 있으며 차전자피 후기나 복용법등을 검색하시는것 보다 훨씬 효과적입니다. 

 

그외 식단을 통한 섬유질이나 섬유소의 공급이 어려우신분들은 대체삭품으로 차전자피 분말이나 차전자피 가루등을 믹서하여 스무디나 음식등에 활용하면 차전자피 가루효능을 볼수 있으며 차전자피는 최고의 섬유 보충제로 100 % 천연이며 섬유 섭취량을 정기적으로 늘릴 수 있는 완벽한 자연의 방법입니다. 

 

차전자피를 활용하여 시장에 나와있는 섬유 보충제는 전부는 아니지만 일부제품의 인기있는 브랜드는  인공 향료, 색상 및 필러로 가득차 있습니다.

 

차전자피는 가용성 섬유질과 최고의 프리바이오틱 원천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최고의 섬유 보충제는 100% 천연이며 100% 유기농 제품을 선택하면 성분이 좋습니다.  차전자피(Psyllium husk) 파는곳은 재래시장이나 일부 홈쇼핑등에서 구매할수 있으며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도 가능하나 믿을수 있는 유기농 제품은 잘 찾아보기 힘듭니다.

 

차전자피(Psyllium) 껍질은 식용 가능한 가용성 섬유질과  최상의 프리바이오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차전자피 섬유질은 섬유는 일단 섭취되면 팽창하여 결장에서 물을 끌어와 젤같은 물질을 형성하기 때문에 흔히 부피가 큰 섬유질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그런 다음 결장에서 폐기물을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제거하고 촉진 시킵니다. 또한, 차전자피(psyllium) 껍질은 심장 건강과 콜레스테롤 수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차전자피(Psyllium Husk)가루 효능

 1.  변비 및 설사 완화

변비는 매우 일반적인 건강 문제입니다. 만성 변비는 특히 60세 이상의 성인에게 흔히 나타나며 차전자피를 추가로 섭취하면 증상을 개선 하고 자연적으로 변비가 해소됩니다.  차전자피는 잠재적인 독성으로 인해 피해야 하는 마그네슘 기반의 변비 완하제보다 훨씬 좋은 선택이 될수 있습니다.

 

물 또는 다른 액체와 결합하면, 차전자피 껍질은 부풀어 오르고 내장을 자극하여 소화관을 통한 대변 통과를 촉진 합니다. 차전자피는 대변 ​​수분 함량을 증가시켜 대변을 부드럽게 하여 전체적인 완하제 효능이 더 큽니다.

 

차전자피 껍질은 염증의 제거를 쉽게 해주므로 자연적으로 치질을 치료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차전자피 껍질은 또한 경증에서 중등도의 설사를 완화하는데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2.  콜레스테롤

연구에 따르면 차전자피 껍질은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로 고생하는 사람들을 위한 건강한 식이 요법과 생활 방식에 대한 치료적으로 권장할수 있는 식품이라는것입니다.

 

이중 맹검, 위약 대조 평행 연구에서 차전자피로 8주간 치료했을때 혈청 총 콜레스테롤 수치가 14.8 %, 저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인 (LDL) 콜레스테롤이 20.2%, LDL 콜레스테롤 수치가 고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 수치보다 14.8 % 낮아졌습니다. 총 콜레스테롤과 LDL콜레스테롤의 감소는 점차적으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커졌으며,이 추세는 8 주째에도 계속 호전되었습니다.

 

The American Medical Association 저널에 실린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고 콜레스테롤 수치가 경증 또는 중등도인 사람들을 위한 부가 치료제로 차전자피의 효과를 조사했습니다. 이 연구에 따르면 위약과 비교하여 총 콜레스테롤 수치가 4.8 %감소하고 저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 수치가 8.2 % 감소하여 자연에서 제공된 자연식품으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차전자피의 능력은 훌륭하게 평가 되었습니다.

 

 3.  혈당 관리에 도움

차전자피와 같은 섬유질의 섭취가 신체의 건강한 혈당 균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당뇨병 환자뿐만 아니라 당뇨병을 예방하려는 사람들에게도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 제2형 당뇨병 환자의 식이 및 약물치료 보조제로 차전자피 섬유질의 지질 및 포도당 수준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했습니다. 

 

이 연구는차전자피를 매일 복용하면 제2형 당뇨병 환자가  부작용 없이 혈당을 조절할 수 있음을 발견 했습니다 . 또 다른 연구는 유사한 결과를 얻었으며, II 형 당뇨병 환자의 대사 조절에서 차전자피의 유익한 치료 효과를 나타냈다고 합니다. 

 

 4.  심장 건강과 혈압

차전자피과 같은 고 섬유질 음식을 식단에 추가하면 심장질환 위험을 낮출수 있습니다. 더 구체적으로, 차전자피 껍질과 같은 수용성 섬유질 이 풍부한 식사는 트리글리 세라이드 수치가 낮아지고 심혈관 질환 위험이 줄어듭니다. 

 

유럽 ​​임상영양 학회지 (European Journal of Clinical Nutrition)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제2형 당뇨병 환자에서 차전자피의 효과를 평가한 결과 차전자피는 혈당을 개선 시켰을뿐 아니라 관상 동맥 심장질환의 위험도 감소 시켰습니다.

 

차전자피는 고혈압을 개선 시키는것으로 나타 났으며,  고혈압을 예방하는 주요 방법중 하나는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것입니다.  무작위 임상 시험에서, 6개월간 차전자피 섬유질을 복용하면 고혈압 환자의 수축기 혈압과 이완기 혈압이 크게 감소하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5.  체중 관리

우리 사회에서는 비만이 모든 연령대에 영향을 미치는 가장 보편적인 건강 문제이며 당뇨병과 만성 심장병을 비롯한 심각한 건강 문제를 초래합니다. 차전자피 껍질은 체중을 현저하게 감소시키는것으로 밝혀진 약용식물입니다. 

 

차전자피 껍질은 그것이 섭취될때 포만감을 느끼게하기 때문에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차전자피로 포만감을 느끼기때문에 자연스럽게 먹는 양이 적어집니다. 차전자피로 우리의 식단에 섬유질을 추가하면 과식하지 않고 비만을 자연스럽게 치료할 수 있습니다.

 

2007년 8월 Clinical and Experimental Hypertension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6개월 동안 차전자피 보충제를 사용하면 체질량 지수가 감소하게됩니다.  체중을 감소하고 식사에서 과식을 통제 하고자 하는 경우, 식사 직전이나 식사와 함께 차전자피 가루나 분말을 섭취하면됩니다. 

차전자피 먹는방법

차전자피 껍질 보충제를 구입할 때 항상 제품이 100% 순수한 유기농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즉 , 글루텐, 설탕, 인공 향료, 인공 색소 및 충전제가 들어있지 않은 제품을 의미합니다. 

 

차전자피 먹는방법은 어른과 12 세 이상 어린이를위한 전형적인 차전자피 껍질 가루는 1일 1 ~ 3 회 원하는 액체에 섞어서 1 티스푼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6-12 세 어린이의 경우 차전자피 가루의 권장 복용량은 하루에 1 ~ 3 회 반 티스푼입니다.

 

1 회 제공량에 따라 차전자피 (한 티스푼)는 약 15-30 칼로리이며 식이 섬유는 4.5-6 그램입니다. 차전자피 껍질은 캡슐 형태로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허브나 해외 비타민 보조식품 판매처에서 구매 가능하며 캡슐 당 차전자피 껍질의 양은 회사마다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캡슐 당 500-625mg의 차전자피 껍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매일 차전자피를  1회 복용하고 필요에 따라 점차적으로 3회로 증가시켜 신체가 적응할수 있도록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모든 차전자피 껍질 제품은 열과 빛이없는 실내 온도에서 보관해야 합니다. 습기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제품을 단단히 밀봉하시는것이 중요 합니다.

차전자피 부작용

차전자피의 섬유질이 물을 흡수하기 때문에 차전자피 껍질을 취할때 충분한 물을 마셔야 소화관이 최적의 상태로 수분을 공급 받을 수 있습니다. 때로는 물 부족으로 섬유질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물 부족 증상으로 소화 불량이 생길수 있으므로 섬유질 섭취와 함께 물 섭취가 매우 중요합니다.

 

 

충분한 양의 액체를 마시지 않으면 차전자피 껍질 가루가 목구멍에서 부풀어 올라 식도의 막힘이나 질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필요하다면 차전자피 껍질로 충분한 양의 액체를 항상 준비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장폐색이나 경련이있는 경우에도 차전자피(psyllium husk) 제품을 복용하지 마십시오.

 

이 페이지와 관련하여 꼭봐야하는 추천글

 - 위염 위궤양에 좋은 매스틱검 효능

 - 효과적인 변비약 해결방법 최고의 자연식품 7가지 추천

 - 장청소 방법 효과 숙변제거 음식

 

이상으로 알아본 차전자피 부작용 차전자피 가루 먹는법에 대한 포스팅이 도움 되셨습니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