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팁

꿀벌 화분 부작용, 벌 화분 하루 섭취량 얼마나?

누적킹 2022. 8. 22.

꿀벌화분 부작용 및 벌 화분 하루 섭취량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이 게시글을 모두 읽어주시면 꿀벌화분 부작용 및 벌 화분 하루 섭취량을 알아두시는 것에 활용이 될 것입니다.

 

꿀벌화분 부작용 및 벌 화분 하루 섭취량의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세요.

아래의 게시글에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좌)꿀벌이 꽃에서 꿀을 모으는 모습
우)해바라기 꽃에서 꿀벌이 수정하는 모습
벌 화분 부작용

꿀벌 화분은 꿀, 꿀벌 분비물, 효소, 꿀 및 왁스의 천연 혼합물입니다. 주로 영양 보조제로 사용됩니다.

 

자연 대체의학 전문가들은 토코페롤, 니아신, 티아민, 비오틴, 엽산, 폴리페놀, 카로티노이드 색소, 피토스테롤, 효소 및 조효소를 포함하는 영양이 풍부한 슈퍼푸드로 홍보하고 있습니다.

 

꿀벌 화분은 다음과 같은 건강 상태에 주로 사용 가능 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좌창

• 알레르기

• 관절염

• 천식

• 습진

• 높은 콜레스테롤

• 골다공증

 

위의 꿀벌화분의 효능에 반해 잠재적인 부작용이 있을수 있습니다.

 

꿀벌 화분 부작용

가능한 부작용

잠재적으로 생명을 위협하는 아나필락시스를 포함하여 꿀벌 화분에 대한 심각한 알레르기 부작용이 보고 되었습니다.

 아나팔락시스는 무엇인가요?

 

✅ 우리 몸에서 알레르겐을 인식하여 면역 반응이 일어나면 우리 몸은 해당 알레르겐을 기억하게 되고 특정 알레르겐에 대한 'IgE'라는 항체를 만든다.

 

최초에 면역 반응을 일으켰던 알레르겐이 다시 우리 몸 속에 들어오게 되면 염증 세포 표면에 붙어 있던 IgE와 결합하면서 수분 안에 다양한 염증매개 화학물질이 분비된다.

 

이러한 화학물질의 영향으로 급성 호흡곤란, 혈압 감소, 의식소실 등 쇼크 증세와 같은 심한 전신반응이 일어난다.

 

이러한 과정은 매우 짧은 시간 에 일어날 수 있어 아주 소량의 알레르겐에 다시 노출되더라도 수분 이내에 증상이 나타난다.

 

한편 이와 감별해야할 용어로는 유사한 임상양상이 나타나지만 면역 반응에 의한 증거가 부족한 경우를 통칭하는 아나필락시스양 반응(anaphylactoid reaction)이라고 부른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아나필락시스 [anaphylaxis] (서울대학교병원 의학정보, 서울대학교병원)

 


부작용 증상에는 가려움증, 붓기, 숨가쁨, 현기증, 심한 전신 반응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반응은 소량의 꿀벌 꽃가루(즉, 1티스푼 미만)에서도 발생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사례 보고의 대부분은 꽃가루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사람으로 부터 알려져 있습니다.

 

꽃가루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꿀벌 꽃가루를 섭취하기 전에 주의를 기울이고 병원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약물과의 상호작용

와파린(쿠마딘)과 함께 꽃가루를 복용하면 멍이나 출혈의 가능성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벌화분 하루 섭취량

복용량 

꿀벌 화분은 과립으로 판매됩니다.

 

미국 국립 보건원(National Institutes of Health)에 따르면,

꿀벌 꽃가루의 적절한 섭취량 범위를 결정하기 위한 과학적 정보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대체 의학 전문가들은 1/4 티스푼의 용량으로 시작하여 점차적으로 양을 늘려 하루 2테이블스푼까지 섭취 가능하며,

 

섭취도중 가려움증, 부기, 숨가쁨, 현기증, 심한 전신 반응을 포함한 부작용이 없는지 증상을 잘 관찰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어린 아이들은 처음에는 몇 개의 알갱이로 시작해야 합니다.

꿀벌 꽃가루는 시리얼, 요구르트 또는 오트밀 위에 뿌리거나 수제 그래놀라에 추가하거나 스무디에 혼합해서 섭취할수 있습니다.

 

꿀벌 화분의 보관은  식료품 저장실, 냉장고 또는 냉동고와 같이 서늘하고 어두운 곳에 보관해야 하며 직사광선을 피해야 합니다.

 

온라인(아이허브, 쿠팡)에서 널리 구입할 수 있는 꿀벌 꽃가루가 함유된 보충제는 많은 자연 식품 매장, 약국 및 건강 보조 식품 전문 매장에서 판매됩니다.

 

화분의 효소가 파괴될 수 있어 가열 또는 건조되지 않은 첨가제가 없는 천연 제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결론 요약

하루에 얼마나 많은 꽃가루를 먹어야 합니까?

 

권장 섭취량은 없지만 알레르기가 없는지 확인하기 위해 소량으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1/4 티스푼으로 시작하여 점차적으로 하루에 2테이블스푼으로 늘릴 수 있습니다.

 

 

꿀벌 꽃가루는 어떤 맛인가요?

 

개인의 취향에 따라 맛은 다르지만, 꿀벌 화분은 일반적으로 달콤하고 꽃향이 나는 맛이 나지만 일부는 약간 쓴 맛이 날 수도 있습니다. 

 
꿀벌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꿀벌 꽃가루를 사용할 수 있습니까?

 

 꿀벌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아나필락시스를 포함한 심각한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꿀벌 꽃가루를 먹지 않아야 합니다.

 

 

꿀벌 꽃가루는 어떻게 수확됩니까?

 

양봉가는 벌통에 있는 꽃가루 트랩을 사용하여 꽃가루를 수집합니다.

벌집으로 돌아오는 꿀벌은 금속이나 플라스틱 그물망을 통해 지나갑니다.

다리에 있는 꽃가루 중 일부는 통과하면서 긁어내어 수집 트레이에 떨어집니다. 

 

썸네일

이어지는 글

벌화분효능 비폴렌 프로폴리스 못지않다

 

벌화분효능 비폴렌 프로폴리스 못지않다

벌화분효능 비폴렌 프로폴리스 못지않다 - 꿀벌 꽃가루에는  인체가 요구하는 거의 모든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화분 역시 음지에 있다가 TV방송의 덕분으로  홈쇼핑에서 스페인산 화분

mangoholic1.tistory.com

미샤 비폴렌 앰플 보다 더 좋은 꽃가루 화분 비폴렌 캡슐 추천

 

미샤 비폴렌 앰플 보다 더 좋은 꽃가루 화분 비폴렌 캡슐 추천

미샤 비폴렌 앰플 보다 더 좋은 꽃가루 화분 캡슐 후기  - 꿀벌 꽃가루에는 인체가 요구하는 거의 모든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화분 역시 음지에 있다가 TV방송의 덕분으로 홈쇼핑에서 스

mangoholic1.tistory.com

 

꿀벌화분 부작용 및 벌 화분 하루 섭취량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하트(공감)를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