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레시피/부작용

가바 부작용, 가바 성분이 많은 음식은?

누적킹 2022. 9. 19.

가바 부작용 및 가바 많은 음식에 대한 내용을 탐구해보겠습니다.

 

이 내용을 끝까지 읽어주시면 가바 부작용 및 가바 많은 음식을 이해할 겁니다. 가바 부작용 및 가바 많은 음식의 지식이 필요하시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쪽에서 가바 부작용 및 가바 많은 음식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가바쌀 부작용
가바쌀 부작용
가바 부작용

 

가바 부작용

가바란?

가바 성분은 영어로 감마아미노부티르산의 (GABA)약자이며,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아미노산으로 뇌에서 신경전달물질로 작용 합니다.

 

신경 전달 물질은 화학적 전달 매체 역활을 역할을 합니다. GABA는 특정 뇌 신호를 차단하거나 억제하며 신경계의 활동을 감소시키기 때문에 억제성 신경 전달 물질로 정의됩니다.

 

일반적으로 알려진 가바의 효능에는 불안, 스트레스 및 두려움등 감정을 진정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발작을 예방하는 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특성의 결과로 가바는 최근 몇 년 동안 인기 있는 건강보조식품이 되었습니다. 

 

 

가바 건강보조식품, 보충제의 부작용은 무엇인가요?

 

GABA 보충제의 잠재적인 부작용은 현재까지 제대로 연구되지 않았기 때문에 확실하게 정의하기는 어렵습니다.

 

일반적으로 보고되는 부작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배탈

▪ 두통

▪ 졸음

▪ 근육 약화

 

가바는 일부 사람들을 졸리게 만들 수 있으므로 GABA를 복용한 후  운전하거나 기계를 조작해서는 안 됩니다.

 

가바가 약물이나 다른 보충제와 상호 작용하는지 여부도 아직까지는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가바를 장기 복용하기 이전에 전문가 또는 먼저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바 성분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 종류는?

 

가바 성분이 많은 음식

가바는 김치, 된장 및 템페를 포함한 일부 발효 식품에 많은 성분이 있습니다.

 

그 외 녹차, 홍차, 우롱차에서도 발견됩니다. 가바(GABA)를 함유하거나 체내에서 GABA의 생산을 증가시키는 다른 식품에는 현미, 콩, 팥, 밤, 버섯, 토마토, 시금치, 브로콜리, 양배추, 콜리플라워, 방울양배추, 발아 곡물 및 고구마 등이 있습니다.

 

건강보조식품이나 보충제와 마찬가지로 가바 함유 식품을 섭취하면 GABA가 뇌에 도달할 수 있는지 여부가 완전히 명확하지 않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는 사례연구와 더 많은 연구가 수행되어야 합니다.

 

 

 

결론 요약

1. 가바성분은 화학 메신저로서 우리 몸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보충제로 사용될 때 그 역할이나 유효 성분에 대한 효능은 아직까지 확실하지는 않다.

 

2. 일부 연구에 따르면 스트레스, 피로, 불안 및 불면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3.가바 성분의 복용으로 인한 효능을 더 잘 이해하려면 더 많은 연구자료가 필요 합니다.

 

썸네일


이전글

베타글루칸이 많은 음식 

 

베타글루칸이 많은 음식 알아보자

베타글루칸 하면 어디에서 많이 들어본 단어이긴한데 베타카로틴도 아니고 확실한 정의를 할수 없는 그런 단어입니다. 방송에서 꽃송이버섯에 대한 소재를 다루면서 베타글루칸에 대하여 주목

mangoholic1.tistory.com

 

귀리쌀 효능 귀리밥쌀 오트밀 먹는법 칼로리

 

귀리쌀 효능 귀리밥쌀 오트밀 먹는법 칼로리 알아보자

귀리쌀 효능 귀리밥쌀 먹는법 칼로리 알아보자 - 귀리는 지구상에서 존재하는 곡물중 가장 건강에 좋은 곡물중 하나입니다. 글루텐이 없는 곡물이며 중요한 비타민, 미네랄, 섬유 및 항산화 물

mangoholic1.tistory.com

 

가바 부작용, 가바 성분이 많은 음식에 대한 정보가 도움 되셨습니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