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레시피/면역기능

엘아르기닌 효능 섭취방법 그리고 L아르기닌 음식

누적킹 2017. 6. 29.

엘아르기닌 효능 섭취방법 그리고 L아르기닌 음식

 

엘아르기닌은 자연적으로 체내에서 생산되지만 , 나이와 몸의 상태, 염증 수준, 심장 및 동맥 상태, 성별 및 유전학과 같은 요인에 따라 엘아르기닌의 섭취하는 양이 달라집니다. 

 

엘 아르기닌을 바른 상태로 생산하지 못하는 이유 중

 

일부는 섭취하는  단백질 공급원에서 채식의 양을 줄이거나 소화기 건강이 좋지않아 단백질 대사가 잘되지않는 경우, 자유 라디칼로 인한 많은 산화 스트레스가 발생하거나 흡연 및 유전 적 요인들로 인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엘아르기닌 효능 섭취방법 그리고 L아르기닌 음식

 

 

자연에서 제공된 순수한 단백질 공급원을 음식을 통해 섭취함으로써 더 많은 엘아르기닌 생산되도록 하십시요. 

 

완전한 단백질은 L 아르기닌을  공급할뿐만 아니라 근육 조직 성장과 적절한 신경 전달 물질 기능을 돕는데  필요한 다른 모든 산도 공급하기 때문에 아주 좋습니다.

 - 클렌즈주스 코엔자임Q10 저리 비켜! 가장 강력한 항산화제 아스타잔틴

 - 비타민C 보다 6000배 강력한 항산화 능력 아스타잔틴 : 복용후기

영양가 있는 연어와 같이 야생에서 잡은 물고기 종류는 엘아르기닌 이외에 심장 혈관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항염증성 오메가3 지방산을 공급하기 때문에 좋은 선택이 될수 있습니다. 

 

만약 채식주의자나 고기에서 더 이상 단백질을 원하지 않는다면 식물 기반의 견과류, 씨앗, 코코넛 제품을  포함에서, 다른 식품류가 얼마던지  있습니다.  식물성 단백질류중에서도 밀도가 높은 단백질 공급원이 가장 좋습니다.

 

밀도가 높은 식물성단백질 공급원 엘아르기닌이 더많이 생산되도록 하자

 

자연에서 얻을수 있는 엘아르기닌

  • 계란(자연에서 방사한)
  • 케피어 요구르트 및 생 치즈와 같은 유제품 (가능하면 유기농 유제품을 선택)
  • 농약을 치지않은 풀을 먹고 자란 쇠고기 또는 육류 및 농장에서 기른 가금류
  • 간 및 내장
  • 자연산 생선
  • 참깨
  • 호박씨
  • 해바라기 씨
  • 해초 및 해조류
  • 스피룰리나
  • 브라질 땅콩
  • 호두
  • 아몬드 

 

심장 상태 완화

연구 결과에 따르면 엘아르기닌은 염증을 낮추고 심혈관 계통 및 혈관의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는 심장 전문의가 권하는 가장 일반적인 보조제 중 하나입니다.  

 

관상동맥 심장질환 위험 인자가 높은 사람들에게  L- 아르기닌 보충제는 심장 발작이나 뇌졸중을 예방하는 효과적인 보조제가 될 수 있습니다. 

 

L 아르기닌이 심장 혈관 건강을 향상시키고 합병을 방지하는 다른 증상은 고혈압 예방 , 동맥이 막힌 사람들의  관상 동맥 개선 (관상 동맥 질환), 고 콜레스테롤 저하 , 울혈성 심부전 완화, 체력 향상 및 관련된 증상 감소 등이 있습니다.  

 

또한 혈액 공급을 차단하는 혈전 (혈전증)을 예방하는 산화 질소의 효과로 인해 흉통 (협심증) 치료에 주로 사용됩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2 ~ 3 그램의 L 아르기닌 보충제를 섭취하면 대부분의 협심증 환자의 질산염 내약성을 해결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마지막으로 L 아르기닌은 체력이 좋지않고 순환 장애 및 심장 질환의 병력이 있는 사람들의 운동 능력을 안전하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염증 감소 노화 예방 

심장 건강을 떠나서 엘아르기닌의 주요 이점 중 하나는 질병을 일으키는 염증과 싸우고 면역 기능을 높이는것입니다.

 

L-arginine은 superoxide dismutase (SOD) 라 불리는 효소에 대한 영향과 다른 항산화 작용으로 인해 상당한 자유 라디칼(유해 산소) 소거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타민C 및 오메가3 생선 오일 보충제와  같은 항산화 제와 함께 복용하시면 노화 과정을 늦추고 많은 만성 질환을 예방 합니다. L- 아르기닌은 또한 중추 신경계와 면역계 기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L- 아르기닌은 인체의 해독에 도움이 되어 혈액 내의 암모니아의 수준을 낮출 수 있습니다 . 암모니아가 몸에서 배설되는 요도에 신진 대사 문제와 손상이 있는 사람을 치료하는데  종종 사용됩니다. 

 

암모니아 (수산화 암모늄)는 단백질을 분해하는 과정에서 생기는찌꺼기이며 세포 파괴와 염증을 유발하고 조직의 괴사를 유발할수 있습니다. 

 

그래서 무거운 웨이트운동을 하는사람들은 단백질 보충제를 많이 섭취하는데 암모니아 수준을 낮추려면 꼭 엘아르기닌을 섭취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운동 능력 향상

L 아르기닌은 효과적으로 혈류를 개선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는 근육과 관절 조직에 영양분과 산소를 ​공급하는 것을 의미 합니다.  

 

운동하는 사람에게 엘아르기닌의 또 다른 이점은 근육통이 줄어 든다는것입니다. 

 

사람에 따라 미미한 차이는 있지만 섭취에 따른 개선사항은 분명히 있습니다. 다만 글루타민을 먹을때와 같은 똑같은 효과를 기대하지는 마시기 바랍니다. 

 

혈류가 좋지 않거나, 관절염 또는 당뇨병과 같은 다른 건강 상태로 인해 합병증을 앓고있는 환자의 경우, 손상된 관절이나 차가운 손발에 열과 혈액 순환이 증가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통증이있는 ​간헐적인 파행 (지방 축적으로 인한 다리와 발의 혈관이 좁아짐)을 앓고 있는 사람들에게 L 아르기닌의 보충은 보행 거리와 근육 통증 및 통증 을 개선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중요한 것은 L- 아르기닌이 인체 성장 호르몬, 프로락틴 및 여러 아미노산 (크레아틴, L- 프롤린 및 L- 글루타민산 염 포함)의 생산을 증가시키기 위해 체내에서 사용 된다는것입니다. 

 

그것은 심지어 운동을 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인슐린에 대한 감도를 향상시켜 더 많은 포도당이 세포에 들어갈 수 있게끔 합니다. 

 

엘 아르기닌의 인체내에서 행하는 대사 역활은 강한 근육 조직을 구축하고, 뼈와 관절 통증을 유발하는 염증과 싸우며 , 인체내 염증을 복구하고, 일반적인 신경계 기능을 위해 중요한 역활을 합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L 아르기닌 보충제를 사용하면 하루 5 ~ 9 그램의 복용량으로 성장 호르몬 수치를 유의하게 증가 시킬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L 아르기닌은 적어도 100 % 이상 성장 호르몬 수치를 증가시킵니다 (규칙적인 운동은 성장 호르몬 수치를 300 ~ 500 %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더욱 더 강력하게 만들어주는 방법은  L- 아르기닌을 섭취하면서 운동을 하는것입니다.

 

또한 L- 아르기닌 보충은 혈장 인슐린을 증가시키고 휴식을 취하는 경우에도 신체의 모세 혈관에 영향을 미쳐 강력한 근육을 형성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증거가 있습니다.  

 

이러한 호르몬 변화는 골격 근육 시스템의 기초를 다지고, 새로 만들고, 유지하는 것을 도와줍니다.

 - 우유 단백질 VS 콩 단백질 선택은?

 - 감미료가 들어 있는 단백질보충제 몸매를 망친다 

 

 

면역 강화, 감염 예방 및 치유 속도 향상

순환이 되지않는 엘아르기닌은 질병 및 암으로 고통받는 일부 환자에서 발견 되었습니다. 특정 면역 체계 억제 세포 (MSC라고 함)가 혈액 내 순환을 저해 하는게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이것은 면역체계의 보호 림프구와 T 세포 가 몸을 지키기 위해 아르기닌에 의존 하기 때문에 야기된 문제입니다. L- 아르기닌은 감염 위험 (특히 호흡기 감염이나 폐 질환)을 줄이기 위해 오메가3  및 기타 보조제와 함께 사용할수 있습니다.

 

암, 질병 또는 수술 후 회복 시간을 단축 시켜주며 여러 가지  상처를 치료하는데 사용되는 국소 연고에 첨가됩니다.

 

혈액 순환을보다 원활하게 하고  통증과 붓기를 가라앉히며 L- 프롤린을 형성 하여 피부내의 콜라겐 합성에 유도하며 항산화 활동을  증가시킵니다. 

 

또한 화상 을 치유하는 데  사용되며 충치 및 충치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추가 연구가 필요하지만L- 아르기닌은 면역 강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수술, 바이러스 및 감염 (HIV 포함)으로 인한 화학 요법 또는 치유를 받는 사람들에게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발기 부전 및 불임 치료에 도움

많은 연구에 따르면 L- 아르기닌은 혈액 순환을 촉진시키는 것 외에도 적절한 세포 복제 과정에 관여하므로  정자 생산과 운동성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발기에는 산화 질소에 의해 촉발되는 평활근 이완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모든 남성에게 효과적이지는 않지만 남성의 불임 사례의 상당 부분 (일부 연구에 따르면 92 %까지)은 다른 알레르기성 항염제, 항산화제 또는 항염증제와 함께 엘 아르기닌 보충제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여성들도 L아르기닌을 섭취하면 더 나은 생식기에 도움이 되는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의사들은 때때로 생식기 조직으로 혈액 순환을 개선하기 때문에 성적인 터러블 문제를 개선 하고 남녀의 자연적으로 불임을 치료할 수 있도록 유도해주기 때문에 이 아미노산을 국소에 바르는 크림으로 처방을 합니다.

 

또한 N- 아세틸 시스테인 (NAC)과 L- 아르기닌을 함께 투여  하면 다발성 난소 증후군과 에스트로겐 불균형이 있는 여성의 호르몬 균형을 자연적으로 조절 하고 정상적인 성기능을 회복 시킬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다른 연구에 따르면 chasteberry, 녹차 추출물, 항산화 보충제와 같은 허브와 함께 사용되는 L-arginine은 임신을 하기 어려운 여성들에게 임신할수 있는 가능성을 향상 시킵니다.   

 

L-arginine 용량과 부작용

모든 질병이나 순환계 장애는 치료를 목적으로 하던 케어를 목적으로 하던 어쨌던 자연 식품에서 약성이나 영양분을 얻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가 더 많습니다. 

 

엘아르기닌은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보충제입니다. 미국의 의사들은  때때로 심장 질환, 편두통 및 감염을 비롯한 다양한 조건을 위한 다른 보충제와  함께 많은 양의 L- 아르기닌을 처방하거나 심지어 당뇨병, HIV 또는 암의 부작용까지도 엘아르기닌을 처방 합니다. 

 

투약 권장 사항 

L 아르기닌의 복용량은 치료 목적이나 운동목적에 따라 투여량이 크게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심장 질환이나 발기 부전 치료에 도움이 될려고하면 하루에 3 ~ 6 그램을 2 회로 나누어 복용하는 것이 좋지만 운동 수행능력을 향상 시키려면 하루에 최대 9 그램을 복용하는 것이 권장 사용량입니다. 

 

평소 면역력이나 염증을 예방하고 더 나은 순환을 얻으려면  건강한 성인의 경우, 하루에 약 1 그램 (1,000 밀리그램)을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많이 먹는다고 좋은것이 아니며 과유불급입니다. 많이 드시면 반드시 부작용의 위험이 있습니다.  것은 아니라고합니다. 

 

 

엘아르기닌의 부작용

L 아르기닌은 일반적으로 천연 아미노산이라고 생각하여 안전하지만 염두에 두어야 할 몇 가지 부작용이 있습니다.  

 

심장병, 저혈압, 당뇨병, 신장 질환 또는 헤르페스나 대상 포진과 같은 활동성 바이러스 병력이 있는 경우 의사와 상담하기전에는 L 아르기닌을 보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자연 식품에서 엘아르기닌을 섭취하는 것은 해롭지 않지만, 특히 다른 약물이나 일련의 보조제를 복용하는 경우  고용량으로 복용하면 몸의 상태가 좋지않을수 있습니다. 어떻게 복용하는것이  가장 유익한지는  현재 상황에  맞추어 결정하시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겠습니다. 

 

또 다른 부작용으로는  매일 1 그램 정도를 꾸준하게 복용한다고 가정할시 가끔 복통, 헛배부름, 설사, 통풍, 알레르기  또는 천식 및 저혈압과 같은 단기 부작용이 있을수도 있습니다.하단

 

L 아르기닌은  폐 및 기도에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거나 부기를 증가 시킬수 있으므로 기존의 알레르기 또는 천식 환자는 주의해서 L 아르기닌을 섭취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L 아르기닌은 아직까지는 임산부와 어린이들에게도 안전 합니다. 그러나 임산부와 어린이에게 실시한 연구는  아직까지 많지 않습니다 검증될때까지는 적은 용량으로 섭취하시는것이 바람직해 보입니다.

 

아르기닌 효능 섭취방법 그리고 L아르기닌 음식에 대한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습니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