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팁

알파리포산 기능 다이어트 효과 그리고 부작용

누적킹 2017. 7. 25.

알파리포산은 항산화제 라고 불리는 비타민류의 화학 물질 입니다. 인체 안에서 소량으로 생산되는 지방산으로 미토콘드리아 호흡효소를 돕는 중간 길이의 지방산입니다.

 

음식에서 충당 가능한 공급원은 효모, 간 , 신장 , 시금치, 브로콜리, 감자에  알파리포산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알파리포산 기능 다이어트 효과 그리고 부작용

 

 

 - 비타민 c 권장량 그리고 부족증상

 - 엘아르기닌 효능 섭취방법 그리고 L아르기닌 음식

 - 마그네슘 부족증상 영양제 효능 그리고 음식

 

알파리포산은 다리와 팔에 타는듯한 통증과 마비 등 당뇨병 과 신경 관련 증상에 사용 널리 사용됩니다. 알파 리포산이 독일에서 이러한 증상의 치료를 위해 의약품으로 승인 되었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기억 상실 , 만성 피로 증후군 ( CFS ), HIV / AIDS, 암 , 간 질환의 질병 심장과 혈액 (심장 자율이라는 장애를 포함하여 혈관 신경 병증 등) 라임병 그리고  망막 손상, 백내장, 녹내장, 윌슨병이라는 안구 질환과 같은 안과 관련된 질환을 치료하는데도 사용됩니다.

 

 

알파리포산 신체 적응

 

알파 리포산 (alpha-lipoic acid)은 신체의 특정 세포 손상을 예방하는 것으로 보이며 비타민 E와 비타민 C 와 같은 비타민 수치를 회복 시킵니다. 알파리포산은 당뇨병에서 뉴런의 기능과 전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는 증거도 있습니다. 

 

알파리포산은 탄수화물을 분해하고 신체의 다른 기관에 에너지를 공급하기 위해 체내에서 사용됩니다. 알파리포산은 산화 방지제로 작용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세포의 손상이나 자유라디칼등 유해산소 제거 능력이 있습니다. 

 

항산화 효과는 특정 간 질환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항산화 네트워크에서 일익을 담당하던 한 종류가 바로 알파리포산입니다.

 

활성산소 제거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하는 알파리포산

 

알파리포산 효능

 

관상 동맥 우회술 (CABG) 수술. 연구 결과에 따르면 알파 리포산, CoQ10, 마그네슘 , 오메가 -3 지방산 및 셀레늄을 포함하는 제품을 수술 2 개월 전과 수술 1 개월 후 복용하면 CABG 수술 후 합병증이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당뇨병. 알파 리포산을 경구 투여나  정맥으로 주사하면 당뇨병 환자의 혈당 수치 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혈당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일관된 증거가 있습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알파 리포산 600mg을 2 주간 1 일 1 회 정맥 주사하면 식후 혈당이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당뇨병 성 신경통 증상에 알파리포산을 경구 투여하면  당뇨병 환자의 다리와 팔에 화상, 통증, 감각 같은 증상이 호전되는 것 같습니다. 증상이 호전되는 데는 3 ~ 5 주간의 치료가 필요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알파 리포산은 비타민 C와 E, 다가 불포화 지방산을 함유한 제품을 매일 8 개월 동안 광 요법과 함께 복용하면 피부가 부어 오른 사람들의 피부 변색이 개선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18 주 동안 알파 리포산을 복용하면 과체중인 사람의 체중이 감소 합니다.일부 연구는 14-30 일 동안 산소 요법 전과 후에 알파리포산 제품 300mg을 복용하면 궤양을 가진 사람들의 상처 부위를 줄일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알파리포산 부작용

 

알파 리포산은  정맥주사 또는 피부에 도포 할 때 외에  경구 복용시  발진이 있을 수 있습니다. 발진의 대상은 티아민 결핍 위험이 있는 사람들에게서 나타나며 이럴때는 티아민 보충제를 섭취해야합니다. 

 

 

당뇨병 환자는 알파리포산이 혈당을 낮출 수 있기 때문에 혈당 수치를 주의 깊게 관찰 해야 합니다.

 

임신과 모유 수유 : 임신과 모유 수유 대상자는 아직까지 알파리포산이 검증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가급적 안전을 위해 복용하지 마시기를 권합니다. 

 

당뇨병 : 알파 리포 익산은 혈당 수치를 낮출 수 있습니다. 귀하의 당뇨병 약은 귀하의 건강 관리 제공자가 조정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과다한 알코올사용 : 알코올은 체내에서 티아민 (비타민 B1)의 양을 낮출 수 있습니다. 티아민이 부족할 때 알파리포산을 섭취하면 심각한 건강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많은 양의 알코올을 마시고 알파리포산을 복용하는 경우 티아민 보충제를 섭취해야합니다. 

 

갑상선 질환 : 알파 리포산을 섭취하면 갑상선 기능 저하 또는 갑상선 기능 항진에 대한 치료를 방해 할 수 있습니다.

 

알파리포산 기능 다이어트 효과 그리고 부작용에 대한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습니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