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팁

비타민A 효능 여드름피부 크림외에 음식에서 찾을수 있는 하루권장량은?

누적킹 2017. 7. 30.

비타민 A는 강력한 항산화제 지용성 비타민입니다. 비타민 A는 건강한 시각, 신경 기능, 건강한 피부 등을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비타민 A는 모든 항산화 물질과 마찬가지로 자유 라디칼 손상과 싸우면서 염증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항산화 물질이 많이든 음식을 섭취하면 자연적으로 노화를 느리게 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A 효능 여드름 피부크림외에 음식에서 찾을수 있는 하루권장량은?

 - 마그네슘 부족증상 영양제 효능 그리고 음식

 - 최소한의 노력으로 복부 체지방 줄이는 방법

 - 클렌즈주스 보다 더 좋은 디톡스 음료 만들기 

 

비타민 A와 같은 항산화 물질은 튼튼한 뼈를 만들고, 유전자 조절을 조절하고, 건강하고 맑은 피부를 유지하고, 세포 분화를 촉진하고, 면역 기능을 지원하는 역할을합니다. 비타민 A가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은 계란, 우유, 간, 당근, 스쿼시, 시금치 및 잎이 많은 녹색 채소와 주황색 채소를 포함 합니다.

 

비타민 A 원천

 

비타민 A는 두 가지의 주요 형태로 발견됩니다 : 하나는 활성 비타민 A와 또 하나는 베타 카로틴. 활성 비타민 A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활성비타민 어디에서 많이 들어본 익숙한 단어 아닙니까? TV 광고 아로나민 골드 선전에서 자주 나오는 단어입니다.

 

여러가지 채소와 과일에서 얻을수 있는 비타민 A의 다른 종류는 "프로 비타민 A" 카로티노이드 형태로 음식 섭취 후 레티놀로 전환됩니다. 식물에서 주로 발견되는 카로티노이드 종류인 베타 카로틴은 신체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먼저 활성 비타민 A로 전환 해야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A와 같은 항산화제가 건강과 수명을 위해 필수적이라는 사실이 여러번 밝혀졌습니다. 그것은 안구 건강에 도움이 되고 면역력을 높이며 세포 성장을 촉진시키는것이 비타민A 효능의 일부분입니다. 

 

영양 전문가와 의사는 주로 영양제를 많이 권유하지만  과일, 채소 및 전체 식품(파이토케미칼)을 많이 섭취하는것이 더 좋습니다.

 

비타민A는 영양제 보다 전체식품인 파이토케미칼을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비타민 A 결핍 증상 

비타민 A는 정상적인 시력뿐만 아니라 적절한 뼈의 성장, 건강한 피부 및 감염 소화기, 호흡기 및 요로의 점막 보호에 필수적인 요소입니다.그리고 지방 흡수 장애를 가진 사람들은 비타민 A 결핍에 매우 취약합니다.

비타민 A의 흡수 장애를 유발할 수 있는 가장 보편적인 건강 문제는 글루텐 감도 문제, 과민성 대장 증후군 및 자가 면역 반응, 염증성 장질환 및 췌장 질환을 포함합니다. 과도한 독성으로 인해 비타민 A 수치가 낮아지는 알코올 중독자는 위험도가 훨씬 높습니다.

 

비타민 A 결핍은 특히 아프리카와 동남아시아의 모든 국가의 절반 이상에서 공중 보건 문제로 대두 되었습니다. 특히 저소득 국가의 어린 아동 및 임산부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비타민 A가 부족하면 심각한 시각 장애와 실명을 유발하기 때문에 어린이에게 심각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또한 심각한 질병의 위험을 증가시키고 심지어 사망까지도 할수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어린이는 설사병 및 홍역과 같은 일반적인 아동기 감염으로 인해 위험 에 노출됩니다.

 

눈 건강

비타민 A 결핍은 각막이 짙어지고 결국 실명에 이르게합니다. Keratomalacia는 비타민 A의 중증 결핍에서 유래된 조건으로 양측성으로 두 눈에 모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의미 합니다.

 

이 유형의 결핍은 음식에서 부족할수 있습니다. 즉, 일일 섭취량을 나타내는 비타민 또는 신진 대사가 신체 흡수력을 의미합니다. Keratomalacia의 초기 증상은 야맹증과 눈의 극심한 건조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주의와 치료없이 각막이 계속 연해지면 감염된 각막, 파열 또는 퇴행성 조직 변화가 유발되어 실명을 유발될수도 있습니다.

 

피부 손상

비타민 A 결핍은 피부의 건조, 스케일링 및 세포 농축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상피 세포가 습기를 잃어 단단하고 건조 해지면 피부의 각질화가 호흡기, 위장관 및 요로의 점막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호흡기 감염

호흡기 감염은 비타민 A 부족으로 인체의 면역력이 약해지기 때문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환자가 젊을수록 효과가 더 심각 할 수 있습니다. 성장 지연과 감염은 어린이들에게 흔하며 심한 비타민 A 결핍 아동에게는 사망률이 50 %를 넘을 수 있습니다.

 

위험한 임신

임산부에게 비타민 A 요구량은 마지막 임신 기간 동안 가장 높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여성들은이 기간 동안 비타민 A 결핍증을 앓고 있습니다. 임신 한 여성은 비타민 A 섭취가 충분하지 않으면 야맹증을 앓을 수 있습니다.

 

비타민A  효능

 안구 건강 보호

 

비타민 A는 빛이 망막에 비치면 활성화되는 rhodopsin 분자의 중요한 부분이며, 뇌에 신호를 보내 시각을 만듭니다. 식물에서 발견되는 비타민 A 형태인 베타 카로틴은  실명의 주요 원인인 황반변성을 예방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국립 안과 연구원 (National Eye Institute)이 후원하는 한 연구에서 이 질병에 걸릴 위험이 높은 사람들은 25 명을 대상으로 연령 관련 안 질환 연구로 비타민 A, 비타민 C, 비타민 E, 아연 및 구리를 포함한 매일 여러 가지 비타민을 섭취 시켰습니다. 그 결과 6 년 동안 진행된 진행된 황반 변성의 위험을 감소시켰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A 점안제는 건조한 눈의 치료에도 효과적입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A를 함유 한 처방전없이 구입할 수있는 윤활제는  안구 건조증 치료에 효과적이었습니다.

 

또 다른 연구는 뉴욕의 Columbia University Medical Center의 연구원에 의해 2011년 초에 이루어졌습니다. 그들은 합성 변형된 형태의 비타민 A가 젊은 사람들에게 심한 시력 상실을 일으키는 유전 안과 질환인 스타가르트 병의 진행을 늦출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면역 지원

몇 가지 면역 시스템 기능은 충분한 비타민 A에 의존하기 때문에 중요한 면역 비타민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면역 반응과 관련된 유전자는 비타민 A에 의해 규제됩니다. 즉, 암이나 자가 면역 질환과 같은 심각한 질병과의 싸움에 필수적이지만 독감이나 감기와 같은 질병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베타 카로틴은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다양한 만성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되는 강력한 항산화 제입니다. 비타민 A는 특히 어린이의 면역을 돕습니다. 

 

런던에서 실시된 한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A 보충제는 저소득 및 중산층 국가에서 24 %의 유아 사망률을 감소시킨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연구는 또한 어린이들의 비타민 A 결핍이 설사와 홍역과 같은 감염에 대한 취약성을 증가 시킨다고 보고 했습니다.

 

염증 치유

비타민 A는 신체의 자유 라디칼을 중화시켜 조직과 세포 손상을 일으키는 항산화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타민 A는 세포가 과민 반응을 일으키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면역계가 음식물 단백질에 과민 반응을 일으킬 때 음식 알레르기는 결국  염증을 유발 합니다. 

 

비타민 A 섭취는 위험한 과잉 반응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에 특정 유형의 음식 알레르기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염증 치유의 또다른 효능은 알츠하이머병 및 파킨슨병과 같은 신경 퇴행성 질환과도 연관이 있습니다.

피부건강 세포 성장 지원

비타민 A는 상처 치유와 피부 재성장에 필요합니다. 그것은 내부와 외부의  모든 상피 (피부) 세포를 지원하는데 필요하며 피부암과 싸우는 데 강력한 도움이됩니다. 

 

비타민은 설탕과 단백질의 조합인 당 단백질을 형성하는데 필요합니다. 이 단백질은 세포가 서로 결합하여 연조직을 형성하도록 도와줍니다.

비타민 A 결핍은  여드름에 노출되거나 피부 건강 및 얼굴의 피부톤이 안좋을수 있습니다. 비타민 A는 피부를 젊게 보이는데 일조하는 콜라겐을 더 많이 생성하여 피부의 주름과 선을 유지합니다. 비타민 A는 또한 건강한 모발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암 예방 

요크 대학교 (University of York)에서 실시한 한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A 섭취는 신체의 악성 세포를 조절할 수있는 비타민의 능력 덕분에 여러 형태의 암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A 성분중 레티노산은 현재  암 치료뿐만 아니라 세포 발달 및 분화에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증명 합니다.

 

폐, 전립선 암, 유방암, 난소 암, 방광암, 구강암 및 피부암이 레티놀산에 의해 억제되는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또 다른 연구는 흑색 종, 간암, 폐암, 유방암 및 전립선 암에서 레티놀산의 발견을 입증하는 수많은 참고 문헌을 수집 했습니다. 

 

연구자들은 레티노산의 분자 기작이 암세포의 운명을 조절할 수 있다는 새로운 증거를 발견 했다고 합니다.

 

고용량의 레티놀산은 세포 독성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암 진행을 예방하거나 억제하기 위해 매일식이 요법으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비타민 A를 음식과 같은 천연 자원에서 얻는 것이 가장 좋은 최선의 방법이며, 차선책으로 영양제나 기타 보충제 섭취도 가능하다고 보겠습니다.

 

음식에서 찾을수 있는 비타민 A 목록

쇠고기 간

3 온스 : 14,363 IU (거의 3 배의 DV)

당근

1 컵 생 조각 : 21,384 IU (100 % DV 이상)

고구마

1 전체 : 18,443 IU (100 % DV 이상)

케일

1 컵 잘게 자른 것 : 6,693 IU (100 % DV 이상)

시금치

1 컵 원료 : 2,813 IU (56 % DV)

로메인 상추

1 컵 분쇄기 : 4,094 IU (82 % DV)

살구

과일 1 개 : 674 IU (13 % DV)

브로콜리

1 컵 원료 : 567 IU (11 % DV)

버터

1 Tbsp : 355 IU (7 % DV)

달걀

1 초대형 : 302 IU (6 % DV)

겨울 스쿼시

1 컵, 큐브 : 514 IU (10 % SV)

멜론

1 중간  : 2,334 IU (47 % DV)

달콤한 고추

1 컵 잘게 자른 것 : 4,665 IU (93 % DV)

참치

3 온스 필트 : 2,142 IU (43 % DV)

망고

조각 한 컵 : 1,785 IU (36 % DV)

 

 

비타민 A 하루권장량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의 식단에서 충분한 양의 비타민 A를 섭취하고 있지만, 비타민 A 결핍증이 있는 유형의 사람이라면 의사는 비타민 A 영양제를 제안 할 수 있습니다. 

 

소화기 질환이나 기타 질환이 있는 사람들은 비타민 A 섭취를 권장하기 위해 영양제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A의 권장 섭취량은 아래와 같습니다.

어린이:

1-3 세 : 300 mcg / day

4-8 세 : 400mcg / day

9-13 세 : 600 mcg / day

 

성인 여성 :

14 세 이상 : 700 mcg / day

임신시 : 750-770 mcg / day

모유 수유시 : 1,200-1,300 mcg / day

 

성인 남성 :

14 세 이상 : 900 mcg / day

 

 

비타민 A의 부작용

비타민 A를 과다복용하면 실제로 비타민 A 이익 보다 해가 더 많을수 있습니다 . 영양제 단독 또는 다른 항산화제와 함께 비타민 A를 너무 많이 섭취하면 선천성 결손, 낮은 골밀도 및 간 문제를 일으킬수 있습니다.

 

비타민 A의 과다 섭취는 황달, 메스꺼움, 식욕 상실, 과민성, 구토, 심지어는 탈모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비타민 A 보충제를 섭취 할 경우, 복용량을 낮추고 식품 기반의 보충제를 사용하고 의사와 상담 하시기를 권합니다. 

 

신장이나 간 질환이 있는 사람은 의사와 상담하지 않고 비타민 A 영양제를 복용해서는 안됩니다.

 

비타민 A의 부작용 증상으로는 건조한 피부, 관절 통증, 구토, 두통 및 혼란이 있습니다. 비타민 A 영양제는 일부 피임약, 혈액 희석제 (Coumadin), 여드름 치료제 (Accutane), 암 치료제 및 기타 여러 약물과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약을 복용하는 경우 비타민 A 보충제가 안전한지 여부를 의사에게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비타민 A 독성은 식단의 음식이 아닌 레티노이드 (비타민 A) 함유한 영양제난 보충제에서 비롯될수 있습니다.  비타민 A가 들어있는 영양제를 사용하는 경우 비타민 A의 양을 조사하고 성별 및 연령에 맞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알아본 비타민A 효능 여드름피부 크림외에 음식에서 찾을수 있는 하루권장량에 대한 포스팅이 도움 되셨습니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