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팁

오메가3 효능 식물성 식품 추천 그리고 섭취량과 복용법 알아보자

누적킹 2017. 8. 1.

오메가3 효능 식물성 식품 추천 그리고 섭취량과 복용법 알아보자 

 

 - 오메가3 지방질은 항염증제와 관련하여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메가3 지방의 구성은  DHA, EPA 및 ALA의 세 가지 주요 형태로 나뉩니다.

 

ALA는 EPA와 DHA가 연어와 고등어와 같은 지방이 많은 생선에서 발견되며 풀을 먹고 자란 쇠고기와 유제품과 같은 특정 견과류, 씨앗 및 동물 사료등에서 발견됩니다. 

 

대부분의 오메가 3 효능은 EPA와 DHA에서 많이 발견 되었으므로 오메가 3 얻을수 있는식품 섭취에 더 치중 해야합니다. 오메가-3 지방산의 건강상의 이점은 엄청나며 수백 가지의 질병을 치료하고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라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

 

 

 

오메가3 효능 식물성 식품 추천 그리고 섭취량과 복용법 알아보자

 - 카놀라유 독성 성분 식용유로 안전한가?

 - 레시틴 부작용 남자정력제 효능으로 괜찮을까?

 - 엘아르기닌 효능 섭취방법 그리고 L아르기닌 음식

 

 

 

오메가3를 섭취해야하는 질환별 유형 


 

다음과 같은 질환이 있을떄  오메가3 식품을 더 많이 섭취해야 합니다.

고 콜레스테롤

우울증

걱정

ADHD

당뇨병

염증

관절염

불모

IBD (염증성 장 질환)

알츠하이머 병

시력 감퇴

피부 문제 (습진 및 건선)

 

오메가 3는 체중 감소, 다이어트. 건강한 임신, 운동 회복 및 두피와 모발 및 손톱의 건강을 지원하는것 나타났습니다.

 

오메가 3는 부족 증상은 기억력 부족, 건조한 피부, 심장 질환, 우울증, 관절 통증 및 자가 면역 질환을 포함 할 수 있습니다.

 

오메가 3가 결핍된 가장 흔한 사람들의 유형은 다량의 가공 식품, 경화유, 완전 채식 또는 채식 식단을 섭취하는 사람들이 포함됩니다.

 

 

오메가 3 식품 목록 TOP 10


자연에서 섭취할수 있는 오메가3 함유 식품을 많이 들어 있는순서로 나열 하였습니다

1) 연어

4 온스 : 1.45g

2) 정어리

4 온스 : 1.34 g

3) 고등어

4 온스 : 1.25g

4) 풀먹은 쇠고기

4 온스 : 1.1g

5)  아마 씨앗

2 봉지 : 3.2g

6) 치아 씨앗

2 큰술 : 2.5g

7) 호두

¼ 컵 : 2.3g

8) 낫토

4 온스 : 0.52g

9)  참치

4 온스 : 0.33g

10)  유제품

8 온스 : .25g

 

 

 

오메가 3 식품

육식이 아닌 채식으로 사용할수 있는 오메가 3 식품에는  콩나물, 콜리 플라워 및 해초가 포함됩니다. 이 오메가 3 식품 목록에서 하루 2-3 인분을 섭취하실것을 권장 합니다.

 

자연산 생선을 정기적으로 섭취 할 수 없다면 1 일 1 회 1,000mg의 용량으로 오메가 3 생선 기름을 영양제로 보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메가3 효능


 

심장 건강

야생에서 잡히는 냉수 어류에서 발견되는 오메가-3 지방은 심장 박동 위험을 줄이는 심장 박동 조절, 혈압 감소, 혈전 형성 감소 및 전반적인 염증 감소에 도움이 되는것으로 밝혀졌습니다 . 

 

오메가3가 풍부한 음식은 또한 중성 지방과 LDL 콜레스테롤을 감소 시키는데 도움이됩니다.

 

물고기를 통한 오메가3의 섭취는 혈압, 콜레스테롤 및 중성 지방 수치를 낮추고 심장 리듬을 정상화하고 죽상 동맥 경화증을 치료하고 뇌졸중 위험을 낮추는데 특히 효과적입니다. 실제로 일주일에 2 인분의 생선을 섭취하면 뇌졸중 위험을 50 % 낮출 수 있습니다.

 

 

암 예방

매주 2-3 인분의 해산물을 섭취하면 암 발병률이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오메가-3는 특정 암의 촉매제인 염증을 억제 합니다. 오메가3 식품을 많이 섭취하면 실제로 암으로 진단 받은 사람들의 사망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오메가 3 섭취가 대장 암의 위험을 감소시키고 진행을 늦추고 전립선 암과 유방암의 위험을 낮출 수 있다고 제안하는 몇 가지 연구가 있습니다.

 

 

우울증과 두뇌 건강

두뇌는 대부분 지방으로 만들어지며 높은 수준의 EPA와 DHA로 특히 잘 적응 합니다  뇌의 순환과정을 돕고 노화를 지연시키며 염증을 줄입니다.

 

연구자들은 오메가-3가 뇌 기능에 미치는 영향 때문에 오메가-3 지방산 영양제가 우울증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되는지, 많은 연구가 그 효과를 입증했는지 여부를 조사했습니다. 또한 오메가 3 지방이 ADHD를 개선하고 알츠하이머 및 기타 인지기능 저하 및 치매의 형태를 개선한다는 강력한 증거가 있습니다.

 

 

염증 감소

예비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 3는 골관절염과 관절통의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염증성 장 질환은 오메가3 영양제로도 완화 될 수 있습니다.

 

루푸스 환자의 관절 통증은 오메가3에 의해 감소 ​​될 수 있습니다. 골다공증 연구에서 오메가3가 뼈의 손실을 느리게 하고 골밀도를 증가시킨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끝으로 위의 사실을 미루어볼때 건강은 건강할때 지켜야 합니다 , 오메가-3의 건강상의 이점은 다양하며 오메가3를 평소에 꾸준하게 섭취하는게 매우 중요하다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오메가3 효능 식물성 식품 추천 그리고 섭취량과 복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