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팁

아침 단백질 식사만으로 다이어트약 먹지않고 단기간에 체지방 빠질수 있다?

누적킹 2017. 8. 8.

아침 단백질 식사만으로 다이어트약 먹지않고 단기간에 체지방 빠질수 있다?

 

- 살을 찌우는것 보다 빼는것 즉 다이어트가 왜 그리 힘들까요 아마도 시간을 들여 함께 풀어가야할 숙제인것 같습니다.  마술이나 전혀 노력하지 않고 가능한것은 아마도 없을겁니다.

 

다만 조금의 노력으로 아주 크다란 혜택이 주어진다면 정말 좋은일인것 같습니다.

 

그러면 어떻게하면 좋은지 알아보겠습니다. 아침 식사 때먹는것을 일반식이 요법이 아닌 단백질 식단으로 바꾸어야 합니다. 

 

 

단백질 섭취가 몸무게를 어떻게 줄일 수 있는지 단백질은 체중 감량을 위한 핵심 영양소입니다.  아침식단에 단백질을 추가하는 것은 몸무게를 잃는 가장 쉽고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 다이어트식품 다이어트음식 올바른 선택은?

 - 깔라만시 다이어트 식품으로 효능 있을까?

 - 단기간다이어트는 근육량늘리기 근육키우는법을 알아야 한다 

 

 

 

아침 단백질 식사만으로 다이어트약 먹지않고 단기간에 체지방 빠질수 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단백질은 식욕을 억제하고 과식하는것을 줄여 줍니다.

 

따라서 고단백 아침 식사로 하루를 시작하는 것이 효과적인 체중 감소팁이 될 수 있습니다.

 

아침을 꼭 먹어야 하는가에 대한 얘기는 아직까지 열띤 토론중에 있습니다. 어떤 전문가들은 아침은 꼭 먹어야 된다고 얘기하고 또 다른 점문가들은 절식이나 단식을 해야한다고 얘기 합니다. 

 

두분류가 다 체중감소나 다이어트와 관련이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에 아침 식사를 먹거나 건너 뛰라는 충고가 체중의 증가나 감소에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좋은 자료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침 식사를 하는것은 다른 이유에서 좋은 생각 일 수 있습니다. 이것은 또한 아침 식사의 질 에 달려 있습니다. 

 

아침 식사를 건너 뛰거나 먹는 것은 체중에 영향을 미칠수 있으나 고단백 아침 식사에는 이 내용이 적용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어떻게 단백질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냐하면 단백질은 체중 감소를 위한  중요한 단일 영양소 이기 때문에 가능 합니다.

 

단백질은 체내에서 지방이나 탄수화물에 비해 단백질을 대사하기 위해 더 많은 칼로리를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단백질은 또한 대사과정이 더 길게 느껴지도록 합니다.

 

여성의 한 연구에 따르면 총 칼로리의 15 ~ 30 %의 단백질 섭취가 하루에 441 칼로리만 섭취가 가능하도록 만들었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12 주 만에 5kg를 체중감소 할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단백질을 전체 칼로리의 25 %로 증가 시키면 심야의 밤에 먹는 간식이 절반으로 줄어들고 음식에 대한 강박적인 생각은 60 % 감소한다고 합니다.

 

또 다른 연구에서 두 그룹의 여성들이 10 주 동안 체중 감량 다이어트를 했습니다. 그룹은 같은 양의 칼로리를 먹었지만 그 속에 포함된 단백질의 양은 각각 다르게 했습니다.

 

연구에 참여한 모든 여성들이 수치가 다르게 체중 감량이 되었지만 고단백식단 그룹은 일반그룹에 비해 약 0.5 kg 더 많이 체지방이 감량 되었습니다.

 

단백질은 또한 장기간에 걸쳐 체중 감량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식단에 단백질을 칼로리의 15 ~ 18 % 증가 시키면 다이어트하는 사람이 체중을 50 % 줄이게 된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단백질을 추가하는 것은 체중 감량에 매우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다이어트하는 사람이 요요 현상을 겪지않고 오랜기간 체중 감량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고단백 아침 식사는 하루중 나중에 식사를 많이 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많은 연구가 아침 식사에서 단백질이 식사 행동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조사하고 있습니다.

 

그 연구중 일부는 고단백 아침 식사가 공복감을  줄이고  하루에 135 칼로리 이하만을 섭취하도록 할수 있다는 것을 보여 주었습니다.

 

사실, MRI 검사 결과 단백질이 풍부한 아침 식사는 음식 먹어야하는 충동감을 제어하고 보상 중심의 행동을 조절하는 뇌의 신호까지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단백질은  충분히 포만감을느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는 식욕을 억제하는 신체의 신호를 활성화시켜 욕구와 과식을 줄이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대부분 공복 호르몬 그렐린의 감소와 충만 호르몬인 펩티드 YY, GLP-1 및 콜레시스토키닌 (cholecystokinin) 의 증가로 인한 것입니다.

 

 

고단백 아침 식사는 하루 중 내내 칼로리 섭취를 줄입니다. 식욕 조절 호르몬 수치를 향상시켜 공복감 감소와 식사 욕구를 줄여 줍니다.

 

아침 식사 때 단백질이 체중과 복부체지방을 감소시키는것을 어떻게 돕는지 궁금하시죠? 식이성 단백질은 복부 체지방과 반비례 관계가 있습니다. 즉, 당신이 먹는 고품질의 단백질 일수록 복부체 지방이 적어집니다.

 

비만한 중국 청소년의 한 연구에 따르면 곡물 기반의 아침 식사를 계란 기반의 식사로 바꾸면 3 개월에 걸쳐 체중 감량이 현저히 증가했다고 합니다.

 

고단백 아침 식사 그룹은 체중의 약 3.9 % 인 약 2.4 kg 을 잃었고, 저 단백질 그룹은 0.2 % 인 0.1 kg 의 체중 감소만을 보였다고 합니다.

 

또 다른 연구에서는, 다이어트 프로그램에 참여한 사람들은 동일한 양의 칼로리를 가진 계란 아침 식사그룹과 다른 그룹은 베이글 아침 식사를 받았습니다.

 

8 주 후, 계란 아침 식사를 먹은 사람들의 체질량 지수가 61 %, 체중 감소량이 65 %, 허리 측정치가 34 % 감소했다고 합니다. 아침 식사로 단백질을 섭취하면 체중 감량이 현저히 떨어질 수 있습니다. 특히 체중 감량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고 단백질 식이요법은 또한 다이어트 기간 동안 근육 손실을 예방하고,  체중 감소와 함께 나타나는 신진 대사의 감소나 휴유증을 부분적으로 막을 수 있습니다.

 

고단백질 섭취는 신진 대사를 하루에 최대 100 칼로리까지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칼로리를 제한 할 때 근육량과 신진 대사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어떤 종류의 고단백 식품을 아침 식사로 먹어야합니까?


정답은 간단 합니다 바로 달걀입니다 다른말로 계란입니다. 즉, EGGS. 계란은 영양가가 높고 단백질이 풍부합니다. 곡물 기반의 아침 식사를 계란으로 바꾸면 식후 36 시간 동안 적은 칼로리를 먹고도 더 많은 체중과 체지방을 감소할수 있습니다.

 

그러나 생선 , 해산물, 육류, 가금류 및 유제품도 아침 식사에 포함시킬 수 있는 훌륭한 단백질 원입니다.

 

끝으로 달걀은 단백질이 풍부한 아침 식사를 만듭니다. 그러나 다른 고 단백질  음식도 좋은 선택이 될수 있습니다.

 

 

만약 아침 식사를 단백질군으로 바꾼다면 고단백질군이나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선택하시면 좋은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