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능백과

홍경천 효능 효과 강장제 부작용 그리고 로디올라 먹는법

누적킹 2017. 9. 8.

홍경천 효능 효과  강장제 부작용 그리고 로디올라 먹는법 - 아쉬와간다와 함께 요즈음 대표적으로 핫한 이른바 뜨고 있는 홍경천의 효능 로디올라( Rhodiola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홍경천은 고산지대에 자생하기떄문에 우리나라에는 백두산 인근에 자생한다는 소식이 있긴 하지만 확인할길이 없어서 그렇다고 하기엔 무리수가 있습니다. 티벳이나 시베리아의 고원지대의 척박한 환경에 자라는것으로 나타납니다.

홍경천 부작용 로디올라 먹는법

마늘장아찌 흑마늘효능 효과 못지않은 부작용없는 교릭 마늘 추출물 복용 후기

강황 효능 가루 먹는법 그리고 부작용과 울금 차이점

옥타미녹스 링거 보다 더 좋은 액상비타민C 리포조말 복용 후기

 

겉모습은 쉽게 이해 하실려면 다육이나 와송을 닮았습니다. Rhodiola Rosea 는 "골든 루트"로도 알려져 있으며 , 굉장히 많은 지방 연소, 에너지 증강 및 두뇌 부스팅 능력을 가진 아답토젠(adaptogen) 허브 입니다.

 

허브를 우리나라말로 인용하면 약초, 풀뿌리, 자연에서 자란 식물등 다양한 해석이 가능 합니다. Adaptogens은 신체적, 화학적, 환경적 스트레스에 적응하는데 도움이 되는 식물군이며 rhodiola는 이 제품군에서 가장 효과적이라고 말할수 있습니다.

 

 외부환경의 스트레스에 도움이 되는 홍경천 로디올라

이 독특한 허브는 아시아와 동유럽의 북극 지역의 고지대에서 자랍니다.역사적으로 바이킹은 육체적인 힘을 강화하기 위하여 로디올라를 사용하였고 산을 오르는 등반가나 탐험가들은 높은산을 포함한 높은 고도에서 올라 가기 위해 홍경천을 이용 하였습니다.

 

러시아인들은 지난 70년 동안 주로 업무 수행 능력, 불면증, 피로, 우울증 및 운동 내진을 개선하기 위해 홍경천의 효능을 광범위하게 사용 하였습니다.

홍경천 효능 효과

홍경천으로 더 많은 복부 지방 연소

홍경천의 많은 효능중  하나는 체내에 축적된 지방을 연료로 사용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홍경천은 몸에서 지방 연소 반응을 일으키는 것으로 입증된 로사빈 (rosavin)이라는 활성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로사빈은 지방 조직 (배 영역)에 저장된 지방을 분해 할 수있는 호르몬에 민감한 리파아제라는 효소를 자극하여 작동합니다. 또한 인간의 임상 연구 결과에 따르면 홍경천 추출물과 적당한 운동을 병용하면 복부 지방의 연소가 더욱 증가한다는 것을 발견 했습니다.

 

우리는 모두 버스트 트레이닝 과 같은 운동이 특히 지방 운동 을 증가시킬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운동과 함께 rhodiola를 복용하면 운동 능력이 향상되어 체중 감량 운동을 가속화 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 및 운동 성능 향상

홍경천은 적혈구 수를 늘려 체력과 지구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적혈구 (RBC)는 근육에 산소를 전달하며, 더 많은 개체수를 가짐으로써 운동 능력과 피로를 현저하게 개선 할 수 있습니다.

 

홍경천은 RBC 생산을 자극하는 에리스로포이틴 (erythropoetin)으로 알려진 EPO를 증가시킴으로써 효과가 있는것으로 나타 났습니다. 2004 년 스포츠 영양 및 운동 대사의 국제 저널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홍경천은 근육의 빠른 회복과 내구성 향상을 위해 항 염증 효과가 있습니다.

 

쥐에 대한 또 다른 연구 결과 rhodiola를 보충하면 동물을 25 % 더 오랫동안 수영 할 수있어 지구력을 높일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rhodiola가 세포 에너지에 필수적인 ATP의 합성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밝혀 졌기 때문에 개선이있었습니다.

 

그러나 rhodiola의 이점을 경험하려면 운동 선수 일 필요는 없습니다. 집에서 머물고 있든, 경영 간부 든, 학생 rhodiola 든간에 직장의 성능을 향상시키고 수면과 휴식의 부족이 몸에 끼칠 수있는 영향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저자이자 자연 요법 의사인 토리 허드슨 (Tori Hudson)에 따르면, 그는 신장계 피로, 만성 피로, 운동으로 인한 회복 시간 단축, 운동 능력 향상 등의 이유로 여러 환자에게 rhodiola를 처방합니다. 따라서 에너지를 증대시키고 운동 능력을 향상시키는 자연스러운 방법을 찾고 있다면 rhodiola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코티솔 수준 조절

홍경천은 신체 시스템이 일상의 스트레스 요인으로부터 "스트레스가 극에 달하는 상태" 모드로 전환 될 때 몸을 진정시킬 수 있습니다. 호르몬 코티솔이 정서적 또는 육체적 스트레스로 부터 오랜 시간 동안 높은 상태를 유지하면 호르몬의 분비를 조절할수 있습니다.

 

코티솔 수치를 균형있게 유지하면 특히 노화 방지와 관련하여 여러면에서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코티솔 수치가 오랜 기간 동안 높으면 노화가 빨리 진행됩니다.

 

사람들이 rhodiola와 같은 적응성 약초를 사용하는 주된 이유 중 하나는  코티솔 수치를 조절하여 노화 과정을 늦추는것입니다.

 

우울증을 제거하고 뇌 기능 개선

홍경천 보충의 또 다른 놀라운 이점은 당신의 두뇌의 건강을 개선하고 우울증과 싸우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홍경천은 신경 전달 물질인 세로토닌과 도파민을 포함하여 뉴런 (뇌와 신경계의 세포)의 감도를 높입니다. 이 두 가지 신경 전달 물질은 집중력, 기억력, 즐거움 및 기분을 개선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기능성 약의 많은 의사들은 항우울제를 항우울제 치료제의 효과적인 대안으로 처방합니다. 이것은 rhodiola가 기분을 향상시키고 음식 욕구및 중독과 싸우는것을 돕는것으로 보이는 도파민 민감성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효과적입니다.

 

우울증을 앓고있는 150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한 임상 시험에서 참가자들은 한 달 동안 rhodiola rosea를 섭취 하였습니다. 트레일이 끝날 때 그룹의 3 분의 2는 우울증 증상이  약화되거나 크게 개선 되었습니다. 

 

또한 일부 의사들은 초점을 향상시킬 수있는 능력 때문에 ADD 및 ADHD에 대한 rhodiola를 권장하기 시작 했습니다.

 

홍경천 효능 효과  강장제 부작용 그리고 로디올라 먹는법에 대한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댓글